숏게임의 신설 명소 동서울골프연습장 [Feature:1409]

 

1

사진_곽외섭

 

잠실 송파를 어우르는 서울 동부 지구에 다양한 숏게임을 익힐 수 있는 인도어 연습장이 등장했다.

동서울대학교 안에 골프다이제스트스쿨이 포함된 동서울골프연습장이다.

뛰어난 교습진까지 갖춘 신설 명소로 주목된다.  글_남화영

 

 

 

2 3

누구는 그곳을 ‘도심 속에 위치한 산속 같다’고 표현했다. 도로에서 대학교 정문을 지나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서 타석에 올라보니 녹색의 바닥과 흰색의 새 볼이 이루는 대비가 뚜렷해서 볼의 궤적이 선명하게 느껴졌다. 정면의 타깃 망 끝으로는 숲이 우거진다. 도로에서 나는 소음이 들리지 않고, 볼 치는 소리만 들리니 산속 같기도 했다.
동서울대학교 내에 최근 개장한 동서울골프연습장은 4개 층에 걸친 널찍한 타석, 그리고 다양한 거리의 숏게임을 연습할 수 있는 최적의 연습 공간이다. 다트를 연상시키는 30, 50을 표시한 거리 타깃이 점진적인 오르막 경사에 있어서인지, 자신의 볼이 어느 지점에 떨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골프 역사상 가장 좋은 스윙을 가졌던 선수로 꼽히는 샘 스니드는 ‘골프 게임의 60퍼센트는 핀에서 125야드 거리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스코어는 숏게임에서 좌우되는 만큼 연습장의 숏게임을 위한 시설과 편의, 배려가 중요하다.
동서울골프연습장의 숏게임 시설에 못지않은 차별화된 장점은 뛰어난 교습진이다. 이곳 3층에는 골프다이제스트스쿨이 들어와있다. 호주에서 골프를 배우고 <SBS골프>에서 미국PGA투어를 해설하는 노다영 원장을 필두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 호주 PGA, 한국PGA 정 회원 자격을 갖춘 꽃미남 인스트럭터로만 교습진을 꾸린 것이 특징이다. 젊고 스마트한 느낌이다.
박길용 헤드 프로의 말이다. “차별화된 점은 한국PGA 정 회원 두 명, 호주PGA 정 회원 두 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젊습니다. 스태프는 <골프다이제스트TV>를 통해 영상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레슨처럼 안 좋은 자세를 고치는 데서 그치지 않고 드릴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쉬운 방법으로 고칠 수 있게 돕지요.” 박 프로는 “이용객 반응도 좋고 결과적으로 재등록률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강조한다. 또 골프다이제스트스쿨은 <골프다이제스트> 지면 내용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소개하고 교습하기도 한다.
동서울골프연습장을 방문해본 골퍼는 알겠지만, 이곳에서 <KBS> 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했던 최인선 전 기아 농구 감독에게 골프를 배울 수도 있다. 최 감독은 28년의 구력을 바탕으로 한 레슨을 친절하게 이끈다. 최 감독의 말이다. “스포츠 현장에서 오래 배우고 익히고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피교육자의 체형과 능력에 따른 맞춤 레슨이 가능합니다. 골프 레슨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쉽고 빠른 속성 레슨, 그리고 초보자와 주부, 시니어의 다양한 수요에 따른 강의를 중점으로 합니다.”
연습장 2층에는 퍼팅 연습장이 있으며 <골프다이제스트> 과월호까지 다양하게 비치되어 있다. 스윙을 도와주는 연습 기구인 ‘보디턴 Body Turn 72’와 ‘보디턴 바벨’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USGTF 교습가이자 제품 개발자인 김성복 보디턴 대표의 말이다. “보디턴72에 앉아서 양 어깨에 걸치고 스윙을 하면 기립근을 튼튼하게 해주고 스윙 자세를 바로잡아줍니다. 근본적으로 척추를 튼튼하게 하고 원운동을 도와주니까 아마추어의 스윙에서 종종 발생하는 스웨이 현상이 대폭 줄어들지요. 지난해 말에 론칭했는데 제품은 현재 국내에 단 16곳에만 입점해 있습니다.”
동서울골프연습장의 김동원 고객서비스 팀장은 “새로운 시설과 타석에서 깨끗한 볼로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면서 “개장 후 오시는 손님들이 모두 만족해하신다”고 했다.
인도어 골프연습장은 좋은 시설, 뛰어난 교습진, 그리고 편리한 교통이 최종 선택의 고려 사항이다. 동서울연습장은 잠실, 송파 골퍼가 선호할만한 뛰어난 시설을 갖췄다.

 

 

 

 

4

Teachers & Instructors
동서울 연습장에 가면 만날 수 있는 교습진

――――――――골프다이제스트 스쿨――――――――

원장•노다영
경력 : 호주 그리피스대학 & PGA IGI 졸업
SBS골프채널 해설위원

부원장•박길용
경력 : 한국PGA 정 회원(2009)
호주 뱅크타운GC 클럽 챔피언,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미니 투어 활동(2008년)

인스트럭터•김형주
경력 : 호주PGA 정 회원
호주 그리피스대학 & PGA IGI 졸업
호주 에머라드레이크골프장 골프 코치

인스트럭터•박성용
경력 : 호주PGA 정 회원(2012)
호주 그리피스대학 & PGA IGI 졸업(2010)
호주 레이크랜드, 리버레이크스골프장 소속 프로

인스트럭터•류동호
경력 : 한국PGA 정 회원(2013),
생활체육지도자 3급(골프)
타이틀리스트퍼포먼스인스티튜트(TPI) 레벨 2
SBS골프 골프투데이 출연(2012년)

최인선
전 기아자동차 프로 농구 팀 감독
FPGA 프로 자격 획득(2008년)

 

 

Information

위치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로 76 동서울대학교 내
규모 총 56타석,
전장 175야드
시설 총 4개 층,
퍼팅 그린, 라커 룸, 아카데미 레슨 룸,
스윙 분석 룸 등
연락처 031-759-7665

 

About GD MAN

Check Also

20180509 Online_FEA 조상우 베이비골프_HJ_메인

최초의 골프 대중화 ‘뻬비 골프’

[골프다이제스트=인혜정 기자] 일제강점기 조선에서 골프가 고관, 귀족, 부호 등 지배 계층과 상류사회에 퍼져 있었다면, 1930년대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