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길용, 힘있는 임팩트를 위한 샤프트 플레인 만들기

440-9

[골프다이제스트TV] 정확하고 힘있는 임팩트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이 샤프트 플레인을 교정이다. 이번 GD스쿨 레슨에서는 인스트럭터 박길용이 샤프트 플레인을 교정할 수 있는 드릴을 소개한다.

먼저 얼라인먼트 스틱을 이용한 방법이다. 얼라인먼트 스틱을 그립과 함께 잡고 백스윙을 해본다. 이때 올바른 샤프트 플레인을 가지고 있다면 스틱의 끝이 볼을 가리키고 있을 것이다. 스틱이 가리키는 위치를 보면서 볼을 향하도록 백스윙 연습을 해본다.

박길용은 스틱을 이용해 연습한 후 올바르게 스윙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티를 이용하는 팁을 하나 더 소개했다. 티를 그립 끝에 꽂고 스틱과 마찬가지고 티의 끝이 볼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다. 티가 볼을 향하도록 올바르게 샤프트 플레인을 만들면서 스윙을 해보자.

앞으로도 매달 GD스쿨 레슨을 통해 박길용, 김형주 그리고 김민서가 최고의 실전 레슨을 제공한다.

[고형승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tom@golfdigest.co.kr]

About GD MAN

Check Also

Pacific Palisades, CA - February 19: Dustin Johnson tees off on the 10th Hole during Round 4 of the Genesis Open at the Riviera Country Club Golf Course on February 19, 2017 in Pacific Palisades, CA. (Photo by Paul Mounce/Getty Images)

짧은 파4홀을 전략적으로 플레이하기

[골프다이제스트] 긴 거리가 문제가 되지 않을 때는 인정사정없는 그린처럼 이를 대신할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