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메이슨, 완벽한 속도로 퍼트하기 [Lesson Tee : 1702]

cm02

[골프다이제스트] 볼을 홀에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될 간단한 조언.

자신의 퍼트가 따뜻한 남쪽 나라를 향해 여행하기 시작한다면 가장 먼저 어떤 걸 개선하려고 노력해야 할까? 스트로크의 바람직한 리듬을 되찾아야 할 것이다.

도움이 될 연습법에 앞서 단어 하나를 소개하겠다. ‘퍼-펙트 페이스’. 퍼터를 뒤로 뺄 때 ‘퍼-펙트’의 두 박자를 생각하고 스루 스트로크를 할 때는 ‘페이스’라는 단어를 떠올린다. 스트로크가 길건 짧건 간에 퍼터를 휘두르는 리듬만큼은 일정해야 한다.

이 템포를 이용한다면 볼을 정확히 그리고 부드럽게 쳐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임팩트가 이뤄지는 순간 퍼터 페이스의 방향이나 볼 스피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급작스러운 동작이나 급한 움직임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데도 도움이 된다. 더 긴 퍼팅일수록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테고!

한 가지 조언을 더 하자면 퍼트를 성공시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에 관해 걱정하는 대신 퍼트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생각을 집중시키는 훈련을 하라. 즉, 결과보다 그 과정에 더 집중하는 것이 이롭다는 뜻이다.

글_크리스 메이슨(Chris Mayson)
Chris Mayson 크리스 메이슨
마데라스골프클럽의 헤드 코치다.

 

About GD MAN

Check Also

Kinds of Web development Providers

18 Sure Fire Approaches to Increase Your Visitors The majority of webmasters want more traffic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