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 게임 정복하기 #1 [Lesson : 1704]

main

쇼트 게임 정복하기 #1

쇼트 게임을 올바로 하고 계십니까?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쇼트 게임이 엉터리라면? 의외로 풀스윙과 쇼트 게임의 기본을 잘못 이해하는 골퍼가 많다는 게 로빈 사임스의 이야기다. 사임스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개월에 걸쳐 그린 주위부터 120m 이내의 샷 기술에 대한 비법을 공개한다. 이번 호에서는 그린 주위에서 지켜야 할 기초를 바로잡아보자. 글_로빈 사임스 / 정리_인혜정

최근 쇼트 게임에 대한 설명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이제 무엇이 맞는 정보인지, 누가 맞는 말을 하는지조차 구별할 수 없을 정도다. 많은 골퍼들은 쇼트 게임에 대해 “풀스윙의 작은 버전이라고 생각해”라는 말을 자주 한다. 이는 잘못된 정보로 듣는 이로 하여금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쇼트 게임은 풀스윙과 마찬가지로 임팩트 때 클럽이 내려가면서 공을 맞히는 건 비슷하다. 하지만 조사해본 결과 칩 샷을 가장 잘하는 선수들은 평균적으로 어택 앵글이 -6도를 기록한다. 반면 풀스윙 때는 체중을 이동하지만 그린 주위에서 쇼트 게임을 할 땐 체중 이동이 거의 없어야 한다. 위의 분석을 통해 풀스윙과 쇼트 게임은 태생부터 다르다는 걸 쉽게 알 수 있다. 하지만 올바른 셋업을 하는 골퍼가 거의 없다는 것이 문제다. 시간을 투자해 올바른 쇼트 게임을 함으로써 좋은 콘택트를 만들고 파 세이브 확률을 높이는 데 주력해보자. 이번 호에서는 30m 이내의 기본, 5월호에는 그린 주변에서부터 30m까지의 스윙 기술, 6월호에는 어프로치 샷과 40~120m 스윙 팁을 전할 예정이다.

 

 

쇼트 게임, 셋업 기본 정복하기

셋업 동작을 통해 쇼트 게임의 기본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모든 점이 중요하지만 ‘키포인트’라고 강조한 부분은 특히 중요하니 신경 쓰기 바란다. 시간을 조금 투자하여 이 셋업의 기초에 익숙해져보자. 

2

측면에서
● 발을 타깃과 스퀘어로 맞춘다.
● 포스처와 밸런스는 평소 어드레스 때처럼 취한다.
●  KEY POINT 클럽의 라이(샤프트 궤도)는 클럽을 디자인한 대로 지면에 둔다.

앞에서
● 스탠스는 좁게, 왼발을 조금 연다.
●  KEY POINT 볼 위치는 양발의 중앙에 있다.
●  KEY POINT 상체는 타깃에 비해 열려 있으며 가슴이 공보다 왼쪽을 보고 있다.
●  KEY POINT 가슴 위치 때문에 왼발에 체중이 더 가 있다.
● 오른손 그립은 평소보다 약하게 감싸며 잡는다.
● 팔의 힘도 평소보다 뺀다.
● 샤프트를 앞으로 아주 조금만 기울인다.
●  KEY POINT 클럽 페이스는 1시 방향으로 약간 열어둔다.

 

About GD MAN

Check Also

What You Don’t Know About Write Essay for Me

What You Don’t Know About Write Essay for Me The primary benefit of selecting a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