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송, 임팩트 정확도 높이는 법

신나는 레슨 시즌3_6편_네이버.mp4_20170620_092640.529

[골프다이제스트] 프로 골퍼 신나송이 임팩트 정확도를 높여 비거리를 늘리는 법을 소개한다.

아마추어 골퍼들 중에는 임팩트 때 몸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임팩트는 ‘찰나의 순간’에 이뤄진다. 공을 치면서 임팩트를 조정하는 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충분한 연습을 통해 올바른 임팩트를 만들도록 노력하라.

올바른 임팩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드레스를 한 뒤 임팩트 자세를 취한다. 체크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손의 위치가 꺾여 있지 않은지 체크한다. 어드레스 때보다 손이 앞쪽에 나가 있는 듯한 포지션이 만들어져야 한다. 오른쪽 무릎과 오른쪽 발가락에 힘을 주며 임팩트를 만드는 아마추어 골퍼들도 있다. 임팩트 때는 무릎이 펴지지 않아야 하며, 왼쪽 허벅지 안쪽과 발바닥에서 비틀어지는 듯한 텐션이 만들어져야 한다. 공을 치면서 상체가 들리는 골퍼도 있다. 임팩트 순간 상체는 항상 공이 있는 쪽에 있어야 한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About GD MAN

Check Also

Pacific Palisades, CA - February 19: Dustin Johnson tees off on the 10th Hole during Round 4 of the Genesis Open at the Riviera Country Club Golf Course on February 19, 2017 in Pacific Palisades, CA. (Photo by Paul Mounce/Getty Images)

짧은 파4홀을 전략적으로 플레이하기

[골프다이제스트] 긴 거리가 문제가 되지 않을 때는 인정사정없는 그린처럼 이를 대신할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