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트에 집중하라 [Lesson : 1708]

벨트에 집중하라

스윙할 때 스마트폰으로 벨트라인의 높낮이를 촬영해보자. 올바른 스윙 감각을 키울 수 있다.
글_인혜정

1-1

 

일부 골퍼는 스윙할 때 벨트의 높이가 같은 선상에서 유지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는 않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 백스윙, 다운스윙, 임팩트 구간에서 벨트의 높낮이 변화를 유심히 관찰해보자. 카메라의 슬로모션 기능을 활용하면 더 쉽게 스윙 시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다.

촬영 전 셔츠를 바지 안으로 바짝 밀어 넣고 벨트를 착용한다. 백스윙 때 벨트의 선상은 어드레스 때와 거의 일치한다. 만일 벨트의 움직임이 같은 선상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어드레스 때보다 위로 살짝 올라가는 것이 좋다. 다운스윙을 시작하면서 벨트의 높이는 어드레스 때보다 더 내려가 있다. 약간 더 내려가도 상관없다. 임팩트 지점에서는 벨트라인이 어드레스 때보다 더 올라가 있어야 한다. 거리가 많이 나는 골퍼라면 좀 더 올라가 있을 것이다.

이 레슨 팁을 통해 자신의 스윙에 문제를 발견했다면 벨트의 높낮이로 수정해보자. 한 가지 동작만 고쳐도 나머지 동작이 자연스럽게 잘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무브 어웨이(Move Away, 일명 테이크 백) 구간에서 벨트의 선상이 내려가는 것을 올라가도록 고치면 다운스윙에서 벨트가 낮아지는 동작을 쉽게 구사라 수 있다. 벨트라인의 움직임을 잘 파악한다면 스윙을 바로잡고 파워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Robin Symes  로빈 사임스
IGI 원장, 영국PGA 프로. 최나연, 김하늘, 배희경, 안송이의 코치다.

 

About GD MAN

Check Also

What You Don’t Know About Write Essay for Me

What You Don’t Know About Write Essay for Me The primary benefit of selecting a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