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기어] 블레이드 버리고 말렛으로 바꾸자

1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1m 앞 또는 흔히 말하는 오케이 거리에서 퍼트를 넣지 못한다. 그런데 아직도 블레이드 퍼터를 고집한다. 그렇다면 이제는 말렛 퍼터로 눈을 돌릴 때다.

말렛 퍼터의 장점은 안정성이다. 말렛 퍼터는 헤드가 크고 블레이드 퍼터보다 무게도 무겁다. 무게를 퍼터 가장자리로 재분배해 관용성을 높였다. 정타를 치지 못하는 샷에서도 어느 정도 보상을 해 주면 실수를 완화할 수 있다. 말렛 퍼터는 토크를 줄이려는 노력이 들어가 있다. 퍼터에서 토크는 스트로크하는 동안 페이스가 열리고 닫히는 움직임을 결정하는 요소다. 스트로크를 하는 동안 움직임이 많아지면 당연히 미스 퍼트의 빈도가 높을수 밖에 없다. 무거운 말렛 퍼터를 통해 스트로크의 움직임을 제한한다면 일관성을 되찾을 수 있다.

말렛의 장점은 이뿐만 아니다. 블레이드 퍼터에서 사용되는 페이스를 말렛 퍼터 페이스에 적용했다. 부드러운 타구감과 타구음을 제공한다. 시각적으로 이상한 모양의 헤드가 눈에 거슬린다면 속는 셈 치고 말렛 퍼터를 시타해 보기 바란다. 눈에 맞지 않는 얼라인먼트 라인이 들어간 블레이드 퍼터보다 더 편안해 보일 것이다.

다양한 헤드 형상의 말렛 퍼터가 이제는 단지 못생긴 퍼터에 그치지 않고 오히려 스코어를 줄이는 강력한 무기가 된다.

About GD MAN

Check Also

Kaylin Skovron at Royal Oaks Golf Club in Dallas, TX on Friday September 30, 2016.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는 간단한 방법

[골프다이제스트] 레슨을 받기 위해 나를 찾는 골퍼에게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은 더 신뢰할 수 있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