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페어웨이 문제없이 공략하기 [김하늘]

20180508 Online_FEA_김하늘_600-0

[골프다이제스트=전민선 기자] 프로 골퍼 김하늘이 좁은 페어웨이를 향해 볼을 정확히 날릴 때 유용한 팁을 소개한다.

1인치 룰
드라이버 샷을 할 때 그립을 1인치 더 짧게 잡으면 거리는 줄지만 정확도는 높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페어웨이가 좁은 곳에서 티 샷을 할 때는 그립을 1인치 정도 짧게 잡아 거리는 조금 손해보더라도 페어웨이 안착률을 높이는 방법을 선택한다.

20180508 Online_FEA_김하늘_700-1

그립을 단단하게
볼을 정확하게 맞히려면 그립을 단단히 잡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간혹 아마추어 골퍼들은 지나치게 강한 힘으로 그립을 쥐어 어깨가 경직된 자세가 나온다. 어깨와 몸은 힘을 빼고 그립만 단단하고 견고하게 잡는다.

20180508 Online_FEA_김하늘_700-2

폴로스루까지 그립을 단단하게 유지
많은 아마추어 골퍼는 부드럽게 스윙해야 ‘똑바로 멀리’ 날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그립을 단단하게 잡은 힘을 백스윙 톱 그리고 폴로스루까지 유지해야 한다. 백스윙 톱에서 그립에 힘을 빼면 클럽 헤드가 한참 넘어가는 동작으로 이어진다. 그러면 스윙이 흔들리게 돼 다시 클럽을 제대로 가져가려고 불필요한 보상 동작을 만든다. 결국, 볼을 정확히 맞히는 것이 힘들 뿐 아니라 볼이 스위트스폿에 맞더라도 거리가 줄어든다.

[골프다이제스트 전민선  jms@golfdigest.co.kr] 글_김하늘 / 정리_전민선 / 사진_이승훈

About GD MAN

Check Also

Types Of Website development Products and services

18 Sure www.abc-wifi.com Fire Approaches to Increase Your Visitors The majority of site owners want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