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 MAN

GD MAN

[고형승의 人스타]버락 오바마의 화려한 주말 골프

JERSEY CITY, NJ - SEPTEMBER 28:  Captain's assistant Tiger Woods of the U.S. Team speaks to former U.S. President Barack Obama on the first tee during Thursday foursome matches of the Presidents Cup at Liberty National Golf Club on September 28, 2017 in Jersey City, New Jersey.  (Photo by Rob Carr/Getty Images)

  [골프다이제스트=고형승 기자] 버락 오바마(57) 미국 전 대통령이 지난 주말 특별한 라운드를 가졌다. 골퍼라면 아니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부러워할 만한 유명인들과 말이다. 오바마는 지난 토요일 미국 플로리다주 팜시티에 위치한 플로리디언 골프장으로 타이거 우즈(43)와 마이클 조던(55, 샬럿 호네츠 구단주)을 초청했다. 그의 골프와 농구 사랑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열네 차례 메이저 대회 …

Read More »

[전민선의 필드룩] 블랙&화이트&그레이=매력 업

그림11

[골프다이제스트=전민선 기자] 급할 때 가장 손이 먼저 가는 컬러는 모노톤. 블랙, 화이트, 그레이와 같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모노톤의 아이템은 무심한 듯 시크하게 보일 수 있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모노톤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한 후 골프화 혹은 모자 등의 액세서리로 컬러 포인트를 주면 간단하게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울 조직에 보아퍼 배색과 밍크퍼 …

Read More »

더스틴 존슨의 우승을 이끈 퍼터는?

LAHAINA, HI - JANUARY 07:  Dustin Johnson of the United States lines up a putt on the fourth green during the final round of the Sentry Tournament of Champions at Plantation Course at Kapalua Golf Club on January 7, 2018 in Lahaina, Hawaii.  (Photo by Gregory Shamus/Getty Images)

더스틴 존슨(미국)이 새해 첫 챔피언에 등극한 원동력을 퍼터로 꼽았다. 존슨은 지난 7일 미국 하와이 플랜테이션 코스에서 끝난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센트리토너먼트오브챔피언십에서 2위와 8타 차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T자의 새로운 얼라인먼트 라인이 새겨진 퍼터가 우승에 일조했다. 퍼터 교체를 두고 고민 중이던 존슨은 오프 시즌 때 테일러메이드 퍼팅 랩에 방문했다. 테일러메이드에서는 그가 지난 시즌 …

Read More »

일관된 샷을 위해서는 어깨라인이 중요하다

2

오른쪽 어깨를 낮추는 것은 볼을 치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투어 프로들이 볼을 치는 것을 지켜보다 보면 쉽게 넋을 잃곤 한다. 이들은 수월하게 스윙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도대체 나와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 스윙을 하는지 찾아내기 어렵다. 그렇지만 우리의 스윙TRU 연구가 선사하는 이점의 하나는 굳이 이를 직접 알아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

Read More »

아이언 실력 늘리기

YN

기복 없는 안정된 샷은 힙에서 시작된다. 새롭게 레슨을 받는 학생들이 가장 흔히 경험하는 좌절은 아이언의 기복이다. 이들은 기대했던 방향과 거리만큼 날아가는 샷을 많이 만들어내지 못한다. 이에 대한 레슨은 많이 있겠지만 골프테크(GolfTEC)가 측정한 다양한 통계 수치 중에서도 아이언 샷의 질적 수준을 가늠할 가장 큰 지표는 골퍼가 힙을 어떻게 움직이는가에서 나온다는 것을 …

Read More »

음식 선택이 스코어에 미치는 영향

*** Local Caption ***

당신은 피곤하다. 불안하다. 배가 고프다.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라운드는 기분 좋은 산책이 아니라 차라리 앞뜰에서 노동을 하는 기분이 든다. 여기서 질문 하나. 티오프 직전 마신 이온 음료가 얼마나 기운을 북돋웠나? 베이글을 먹은 것이 올바른 선택이었나? 왜 기분이 좋지 않은가 하는 것은 불가사의한 문제가 아니라 과학이다. 당신의 몸은 …

Read More »

라운드 내내 정신적인 긴장을 유지하는 비법

Rickie Fowler photographed at Medalist Golf Club in Hobe Sound, FL on January 5, 2017 by Walter Iooss Jr.

라운드를 하는 도중 저지르는 실수의 대부분은 물리적인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로 발생한다. 라운드를 할 때마다 좋은 샷을 몇 개 정도 만들어내는 수준에 이르렀다면 더 자주 좋은 샷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몇 가지 기술적 오류가 아닌, 머리를 채우고 있는 내용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거다. 지난 라운드를 되돌아보면 나쁜 샷은 내가 …

Read More »

언제나 둘이서 [Feature : 1712]

cd12

[골프다이제스트] 성공적인 골퍼 뒤에는 언제나 묵묵히 제자리를 지키는 캐디가 있다. 그중 골프 역사상 최고로 꼽을 만한 서른여섯 명을 소개한다. 매드 맥이라는 이름으로 통했던 스코틀랜드의 한 캐디가 있었다. 로열포트러시에서 열린 1951년 디오픈챔피언십에서 맥스 포크너의 가방을 맡게 된 매드 맥은 셔츠도 없이 긴 우비를 입었다. 목에 둘러맨 가느다란 끈에는 렌즈도 없는 쌍안경이 …

Read More »

잊혀가는 북녘의 평양골프장 [Feature : 1712]

pg121

[골프다이제스트] 경성, 인천, 부산 등지와 같이 구한말 조선을 대표했던 평양에도 골프장이 존재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평양골프장에 대한 자세한 실체를 공개한다. 평양은 역사적, 군사적, 경제적으로도 번영한 도시로 한반도 북부 지역의 중심지였다. 평양에 골프장이 건설된 시기는 일제강점기였던 1928년 10월 28일 경성, 대구, 원산에 이어 네 번째로 만들어졌다. 90여 년 전에 만들어진 골프장으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