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 MAN

GD MAN

NC다이노스 이호준, 페어웨이 우드 쉽게 치기

400-25

[골프다이제스트] 5월부터 두 달에 한 번씩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한국프로야구(KBO) 레전드를 대상으로 야마하 골프 소속 프로 골퍼들이 릴레이 레슨을 펼친다. 독특한 포맷의 이번 특집 레슨은 야구 전문 매거진 <더그아웃>과 <골프다이제스트>가 함께 기획하고 진행한다. 네 번째로 만나볼 야구 레전드는 얼마 전 플레이오프를 마치고 은퇴한 NC다이노스의 이호준 선수. SBS골프 등 다양한 …

Read More »

신나송, 다른 볼에 의해 볼이 움직인 경우

신나송의 룰앤매너_11편_master.mp4_20171115_100136.527

신나송, 동반자의 볼을 맞히고 홀인!? [골프다이제스트] 프로 골퍼 신나송이 필드에서 매너남으로 거듭나기 위해 알고 지켜야 할 룰과 에티켓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그린 주변에서 어프로치 샷을 했는데 그린 위에 먼저 올라가 있던 동반자의 공을 맞히고 그대로 홀컵에 들어가는 경우 들어간 것으로 인정된다. 모든 스포츠가 그렇지만 행운이 따르는 결과는 늘 기분 좋게 …

Read More »

그립에 따른 임팩트 [Lesson : 1711]

mj11

[골프다이제스트] 자신에게 맞는 그립과 허리 회전에 따른 임팩트의 차이. 골프 스윙에서 임팩트가 중요한 건 모두가 익히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모든 골퍼가 동일한 임팩트 자세로 볼을 치진 않는다. 투어 선수의 스윙을 비교하면 확실히 알 수 있다. 더스틴 존슨은 허리를 많이 돌리는 선수다. 그와 달리 허리가 열리는 범위가 적은 선수도 있다. …

Read More »

훅을 방지하자 [Lesson : 1711]

sy11

[골프다이제스트] 스윙 플레인과 팔뚝 간격을 통해 훅 방지하기. 슬라이스를 내는 비율만큼은 아니지만, 간혹 훅으로 고생하는 골퍼가 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체중 이동이 되지 않고 팔로만 스윙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팔과 상체가 따로 놀면서 팔이 앞서게 된다. 또 너무 인투아웃의 스윙 플레인으로 클럽을 끌고 내려오면 보상 동작으로 손을 빨리 …

Read More »

상상력으로 균형 감각을 키운다고? [Lesson : 1711]

rs11

[골프다이제스트] 잃어버린 균형을 되찾고 싶다면 곤돌라 보트에 서 있는 모습을 상상하라. 균형은 스윙에서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 요소를 간과하고 있다. 균형은 방향, 거리, 클럽 페이스 중앙에 볼을 맞히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문제는 균형 감각을 어떻게 향상시키느냐다. 이번 호에서는 세계 최고의 생체역학자로 꼽히는 J. J.리벳이 강조하는 스윙이미지에 대해 …

Read More »

힘을 잃은 그대에게 [Digest : 1711]

it11

[골프다이제스트] 움직임이 극도로 제한적이고 일상이 바쁜 현대인의 신체는 과거보다 빨리 쇠락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로 인해 고개 숙인 남성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제는 문지방이 아니라 담벼락이라도 넘을 수 있는 힘을 키울 때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 서서히 체력이 저하되고 성욕이 감퇴하기 시작한다. 특히 중년으로 접어드는 남성들은 ‘발기부전’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도 많다. 발기부전은 …

Read More »

최예림 우월한 유전자에 노력을 더하다 [People : 1711]

yr112

[골프다이제스트] KLPGA 2부투어에서 활동 중인 최예림을 만났다. 탁월한 신체 조건을 가졌지만 한때 마음을 잡지 못하던 그가 변했다. 아주 단단한 껍질을 막 깨고 세상에 나와 외치는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부모가 모두 운동선수 출신이라면 그 2세는 분명 운동 능력에 있어서만큼은 우월한 유전자를 물려받을 확률이 높다. 우월한 유전자를 물려받는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

Read More »

대만을 내 마음속에 저장 [Travel : 1710]

111

장제스의 나라라고 불리는 대만을 방문했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태국이나 싱가포르, 홍콩과 더불어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나라로 대만을 꼽을 정도로 인기 관광지가 됐다. 그런 현상에는 우리나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앞다퉈 소개한 것도 있겠지만 일단 중국보다 접근하기 쉽다(거리상이 아닌 문화, 음식 등에서)는 친근한 이미지가 강하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

Read More »

고윤성 & 김민서 핀 위치에 따른 피치 샷 요령

widy

[골프다이제스트TV]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고윤성과 김민서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의 마지막 미션은 핀 위치에 따라 피치 샷을 성공적으로 구사하는 법이다. 핀이 그린 앞쪽에 꽂혔을 때는 공이 구를 수 있는 공간이 없기 때문에 탄도가 높고 스핀이 많은 피치 샷을 구사해야 한다. 김민서는 “샌드웨지를 잡고 그립은 평소와 같이 잡는다. 짧게 잡으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