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Lesson Tee

Lesson Tee

해외에서 활동중인 인스트럭터들의 골프레슨

볼에 압력을 가하라! [Lesson Tee : 1708]

cover

사진_티에리 데퐁텐(Thierry DesFontaines) / 정리_매슈 루디(Matthew Rudy)   볼에 압력을 가하라! 클럽 헤드 속도만 높인다고 탁월한 샷을 하게 되는 건 아니다. 글_토마스피터스 (Thomas Pieters)  비거리를 늘리고 싶지 않은 골퍼가 있을까? 그 마음을 이해하기는 어렵지 않다. 길이는 스코어 전략을 더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클럽 헤드 속도만 떼어놓고 비거리(그리고 샷의 수준)를 가늠하려 든다면 …

Read More »

플레이 향상을 위한 주문 [Lesson Tee : 1708]

jr08

[골프다이제스트] 좋은 플레이의 열쇠는 좋은 리듬이다. 1번홀에서 시도하는 드라이버 샷이든 승패가 달린 마지막 홀의 퍼팅이든 그리고 그 중간에 어떤 샷을 하더라도 리듬은 샷을 탁월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다. 이건 마치 감자튀김에 뿌리는 소금과 같다. 소금이 없어도 먹을 수는 있지만 소금을 뿌리면 한 입 베어 물기 전부터 입에 침이 고인다. 힘을 덜 …

Read More »

낮게 깔기 [Lesson Tee : 1708]

cover

낮게 깔기 페어웨이를 가르지르는 강풍이 불 때 해야 할 일. 글_톰 왓슨(Tom Watson) 바람이 강한 영국의 링크스 코스에서 거둔 성공적인 전적 때문에 나는 강력한 맞바람이 불 때 드라이버 샷을 낮게 치는 요령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는다. 이럴 때 나는 이렇게 반문한다. 왜 낮게 치려고 하는가? 만일 정상적인 탄도로 정확하게 볼을 …

Read More »

팻 샷 없는 피칭 [Lesson Tee : 1708]

cover

팻 샷 없는 피칭 짧은 샷을 망치는 건 이제 그만.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 사진_J.D. 큐번(J.D. Cuban) & 일러스트_토드 뎃와일러(Todd Detwiler)   30~60야드 사이의 샷에는 많은 골퍼들을 짜증 나게 하는 함정이 숨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백스윙을 너무 길게 가져가는 것인데 이럴 경우 샷이 지나치게 길어질까 두려운 마음에 볼을 향해 …

Read More »

벼락치기 [Lesson Tee : 1708]

cover

벼락치기 할 수 있는 가장 가력한 샷이 요구될 때.  글_해럴드 바너 3세(Harold Varner Ⅲ) /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우리는 벙커나 워터해저드를 넘겨야 하고 파5홀에서 2타에 온그린을 시키거나 파4홀에서 드라이버 샷으로 그린을 직접 노려야 하는 등 어쩔 수 없이 온 힘을 들여 가장 강력한 샷을 날려야 하는 상황과 마주하게 …

Read More »

무념무상의 퍼팅 [Lesson Tee : 1707]

cover

무념무상의 퍼팅 백발백중 퍼팅을 위한 준비. 글_조던 스피스(Jordan Spieth) / 사진_월터 아이우스 주니어(Walter Ioose Jr.)   6m 퍼팅을 세 번 연속 성공했을 때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번번이 들어갈 것 같은 느낌이 강했다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말이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얼마 전에 퍼팅이 아주 순조로울 때의 느낌을 …

Read More »

실전을 위한 연습 [Lesson Tee : 1707]

cover

실전을 위한 연습 여기 소개하는 연습을 충실히 실천한다면 골프 라운드가 느긋한 산책처럼 느껴질 것이다. 글_숀 폴리(Sean Foley) 연습장에서는 자연스러웠던 스윙을 코스에서는 좀처럼 구사할 수 없는 이유가 궁금했다면, 그건 전통적인 연습 습관이 실제 코스에서의 성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란 트레드밀에서 제아무리 열심히 뛰어봤자 보스턴 마라톤을 완주하기 힘든 것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물론 골프 실력을 …

Read More »

분해공학 [Lesson Tee : 1707]

5

분해공학 끝에서부터 거슬러 올라가는 연습으로 더 나은 스윙 만들기. 글_캐머런 매코믹(Cameron McCormick) / 사진_J.D.큐번(J.D.Cuban)   골프 교습에서 확실하게 자리 잡은 리버스 체이닝이라는 방법이 있다. 골프 스윙을 더 개선하고 싶은 골퍼들, 특히 볼이 휘게 만들거나 타구의 궤도를 조절하고 싶은 골퍼에게 적용이 가능한 훈련법이다. 그 내용은 이렇다. 만일 특정한 종류의 샷을 만들어내는 …

Read More »

까다로운 브레이크 [Lesson Tee : 1707]

2

까다로운 브레이크 멀게만 느껴지는 곡선 퍼트 정복 비결.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아마추어 골퍼들이 브레이크가 있는 퍼트를 잘 못 하는건 충분한 연습을 하지 않는다는 데 원인이 있다. 심지어 라운드 전, 퍼팅 연습을 한 골퍼조차 플레이할 때는 대개의 경우 평평한 그린에서 직선으로 볼을 굴리는 시나리오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퍼팅 거리가 일정 수준을 넘어가면 …

Read More »

청크 없는 치핑 [Lesson Tee : 1707]

6

청크 없는 치핑 스윙을 단순화하려면 더 다가설 것. 글_부치 하먼(Butch Harmon)   ▲ YES                                                                               ▲ NO 치핑은 그다지 복잡한 샷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추어 골퍼들이 저지르는 흔한 문제점 중 하나는 마치 아이언 샷을 할 때처럼 볼로부터 멀리 선다는 것이다. 그러면 클럽은 몸을 감아 돌며 큰 원을 그리게 되는데 이는 풀스윙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