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Automobile

Automobile

골라드립니다 [Automobile : 1706]

400

골라드립니다 골퍼들은 차를 사려고 할 때 ‘몇 명 탈 수 있을까?’ 또는 ‘트렁크에 캐디백이 몇 개나 실릴까?’, ‘연비는 좋나?’라는 생각을 종종 한다. 멋진 디자인이나 강한 퍼포먼스보다 더 와 닿는 골프를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것을 먼저 찾는 것. 어떤 차를 사야 할지 고민인 골프 마니아라면 주목하자. 글_전민선 사진_각 업체 제공 New …

Read More »

올-뉴 링컨 컨티넨탈 [Automobile : 1703]

400

사진_포드 코리아 제공 올-뉴 링컨 컨티넨탈 시작부터 끝까지 품격이다. 더한 수식은 품격을 떨어뜨릴 뿐이고, 품격을 빼면 존재 자체가 없다. 14년 만에 돌아온 링컨의 최고급 럭셔리 세단을 소개하겠다. 글_한원석 포드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링컨은 20세기 초부터 지금까지 성공한 사람이 타는 고급 자동차의 대명사이자, 우아함과 품격을 갖춘 아메리칸 클래식으로서 모든 미국인의 변치 …

Read More »

닛산 알티마 [Automobile : 1702]

400

사진_닛산 제공 닛산 알티마 때론 안전하게 때론 짜릿하게 드라이빙하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패밀리 세단에 스포티한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가미한 ‘올 뉴 알티마’를 소개한다. 글_한원석 다이내믹 DNA를 담은 감각적인 세련미 알티마는 닛산의 최신 디자인 언어, ‘에너제틱 플로(Energetic Flow)’를 계승한다. 차량 전면은 닛산의 V-모션 그릴과 더욱 날렵해진 LED 부메랑 시그니처 헤드램프를 채용했다. …

Read More »

재규어 F-페이스 [Automobile : 1701]

400

사진_재규어 제공 재규어 F-페이스 우아함, 속도, 공간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이다. 원하는 대로 반응해주는 퍼포먼스를 갖춰 운전하는 재미도 있다. 재규어의 최초 SUV, F-페이스다. 글_한원석 영국 대표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 재규어는 ‘아트 오브 퍼포먼스(The Art of Performance)’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부합하는 뛰어난 퍼포먼스, 매혹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갖춘 차량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F-페이스는 재규어의 …

Read More »

더 뉴 GLS [Automobile : 1612]

400

사진_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더 뉴 GLS 럭셔리로 시작해 럭셔리로 끝난다. S클래스의 품격으로 밀어붙인 SUV의 S클래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GLS다.  글_한원석 더 뉴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집결된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고품격 디자인, 플래그십 SUV다운 압도적인 스케일, 최고의 넉넉함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GLS의 외부 …

Read More »

볼보 더 뉴 S90 [Automobile : 1611]

400

사진_볼보 제공 볼보 더 뉴 S90 안전함의 대명사 볼보가 북유럽의 감성을 담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가왔다. 그 선봉엔 더 뉴 S90이 자리한다. 글_한원석 더 뉴 S90은 다이내믹한 비율과 북유럽 특유의 심플함이 강조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스웨디시 럭셔리 세단이다. 여기에 브랜드 설립 이래 지켜온 인간 중심의 철학이 반영된 볼보자동차의 혁신적인 기술이 …

Read More »

노블 클라쎄 카니발 L9 [Automobile : 1610]

400

사진_이현우 장소 제공_라비에벨 듄스 코스 노블 클라쎄 카니발 L9 고급스러움에 편안함을 얹었다. 노블 클라쎄 카니발 L9을 시승했다. 글_한원석 노블 클라쎄 L9. 고급스러움에서 시작해 편안함으로 끝난다. 눈이 호강하고 몸이 안락함을 느낀다. 카니발 하이 리무진의 문을 딱 여는 순간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 차의 뒷좌석 문을 열면 노블 클라쎄(Noble Klasse)라고 적혀 있고 차 …

Read More »

캐딜락 XT5 [Automobile : 1608]

400

사진_캐딜락 제공 캐딜락 XT5 캐딜락 XT5가 새로 출시됐다. GM이 새롭게 개발된 크로스오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한 XT5에 대해 알아봤다. 글_한원석 캐딜락 XT5는 3.6L 직분사 엔진 모델로 전작 SRX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고성능 고효율 파워 트레인, 첨단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을 적용됐다. XT5는 AWD 모델로 차체에 고장력 강판을 …

Read More »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E [Automobile : 1605]

1

사진_이현우 / 촬영 협조_블루마운틴컨트리클럽 무난하다. 어디 감히 메르세데스-벤츠에 이런 단어를 갖다 붙이냐고 묻는다면은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다. 완벽한 균형이 잡힌 무난함이라고. 더 뉴 GLE를 시승했다. 글_한원석   이번 5월호에 볼 특집을 진행했다. 볼에서 골퍼들이 원하는 기능은 긴 비거리, 그러면서도 컨트롤이 잘되고 그린에서 바로 서주는 높은 스핀양이다. 그리고 빼놓을 수 …

Read More »

뉴 아우디 Q7 QUALITY DRIVE [Automobile:1604]

1

사진_아우디 제공 직선미,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뉴 아우디 Q7 글_한원석 뉴아우디 Q7은 새롭게 적용된 입체적인 3D 싱글 프레임, 곧게 뻗은 직선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인 세련미와 남성미를 자아낸다. 이전 모델 대비 325kg 경량화에 성공하여 한층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돋보이며 연료 효율성 또한 향상됐다. 운전자 중심의 새로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