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GD-MAGAZINE

선교사들이 만든 조선 시대 골프 리조트 [Feature : 1711]

gh11

[골프다이제스트] 구한말 조선에도 골프 리조트가 존재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일제강점기에 선교사들이 타향살이에 지쳐 풍광이 좋은 조선의 경승지에 휴양지를 건설하고 부대시설로 골프장을 만들어 여가를 보냈다. 역사 속으로 사라진 조선의 골프 리조트 3곳을 공개한다. 구한말 조선에는 천주교와 기독교 선교를 위해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여러 나라의 감리회, 장로회, 성공회, 구세군 단체로 부터 …

Read More »

네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Feature : 1711]

gr11

[골프다이제스트] 자신의 육성이 녹음된 것을 들어본 적 있는가? 아마도 다른 사람이 말한 것처럼 낯설고 생소하다고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다른 이들에겐 그 소리가 전혀 낯설지 않다. 그것이 본래 음성이니까 말이다. 자신의 내면과 마주하는 것도 이처럼 아주 낯설다. 또 부정적인 평가가 나오면 그걸 다시 부정하려고 몸부림치곤 한다. 정그린 심리 전문가는 낯선 자신과 …

Read More »

전설의 미키 라이트! [Feature : 1711]

mw11

[골프다이제스트] 진정한 골프 천재와 나눈 매력적인 대화. 열세 번의 메이저 대회 우승을 포함해 LPGA투어에서 무려 82승을 거둔 미키 라이트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 골퍼라는 사실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미적으로나 기술적으로도 기적에 가까운 그의 스윙을 벤 호건은 자신이 본 최고의 스윙이라고 평했다. 서른네 살이던 1969년에는 거의 신화적인 위치에 올랐다. 그러다가 등장했을 …

Read More »

인생도 야구도 그리고 골프도 이호준처럼 [People : 1711]

hj111

[골프다이제스트] NC다이노스의 이호준이 은퇴식을 가졌다. 하지만 NC다이노스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면서 팬들은 그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더 볼 수 있게 됐다. 이호준은 이번 가을 야구가 끝나면 가족과 좀 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그리고 그가 야구 다음으로 좋아하게 된 골프를 실컷해볼 생각이다. 야구 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표현이 있다. 바로 “인생은 이호준처럼”이라는 말이다. ‘실패한 투수’에서 …

Read More »

시시포스의 승리 [Feature : 1711]

sc11

[골프다이제스트] 지진으로 폐허가 된 아이티에서 맨손으로 골프 재건에 나선 사나이. 실베인 코트는 불굴의 의지로 아이티의 유일한 코스를 되살려냈다. 발밑이 흔들렸을 때 실베인 코트는 동네 식품점의 냉동식품 코너 앞에 있었다. 진동은 더 심하고 빨라졌다. 작은 진동은 전에도 두 번쯤 겪은 적이 있지만 이 정도 규모는 처음이었다. 건물이 좌우로 흔들리자 그는 이게 …

Read More »

제이슨 데이, 황금시대를 맞이하다 [People : 1711]

jd11

[골프다이제스트] 미친 듯 앞만 바라보고 달려온 지난 2년 그리고 에너지의 소진. 스스로 더 실망한 시즌이지만 투어챔피언십까지 가면서 자신감을 회복한 제이슨 데이다. 그의 황금시대는 어쩜 아홉수가 지나가는 올해 말부터 펼쳐질지도 모른다. 20대보다 더 나은 30대를 자신하는 제이슨 데이다. 번아웃과 목표 상실 “실망스러운 시즌이었다. 당신이 질문에서 언급했듯 올해는 우승도 챙기지 못했다.” 제이슨 …

Read More »

NC다이노스 이호준, 페어웨이 우드 쉽게 치기

400-25

[골프다이제스트] 5월부터 두 달에 한 번씩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한국프로야구(KBO) 레전드를 대상으로 야마하 골프 소속 프로 골퍼들이 릴레이 레슨을 펼친다. 독특한 포맷의 이번 특집 레슨은 야구 전문 매거진 <더그아웃>과 <골프다이제스트>가 함께 기획하고 진행한다. 네 번째로 만나볼 야구 레전드는 얼마 전 플레이오프를 마치고 은퇴한 NC다이노스의 이호준 선수. SBS골프 등 다양한 …

Read More »

힘을 잃은 그대에게 [Digest : 1711]

it11

[골프다이제스트] 움직임이 극도로 제한적이고 일상이 바쁜 현대인의 신체는 과거보다 빨리 쇠락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로 인해 고개 숙인 남성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제는 문지방이 아니라 담벼락이라도 넘을 수 있는 힘을 키울 때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 서서히 체력이 저하되고 성욕이 감퇴하기 시작한다. 특히 중년으로 접어드는 남성들은 ‘발기부전’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도 많다. 발기부전은 …

Read More »

최예림 우월한 유전자에 노력을 더하다 [People : 1711]

yr112

[골프다이제스트] KLPGA 2부투어에서 활동 중인 최예림을 만났다. 탁월한 신체 조건을 가졌지만 한때 마음을 잡지 못하던 그가 변했다. 아주 단단한 껍질을 막 깨고 세상에 나와 외치는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부모가 모두 운동선수 출신이라면 그 2세는 분명 운동 능력에 있어서만큼은 우월한 유전자를 물려받을 확률이 높다. 우월한 유전자를 물려받는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

Read More »

대만을 내 마음속에 저장 [Travel : 1710]

111

장제스의 나라라고 불리는 대만을 방문했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태국이나 싱가포르, 홍콩과 더불어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나라로 대만을 꼽을 정도로 인기 관광지가 됐다. 그런 현상에는 우리나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앞다퉈 소개한 것도 있겠지만 일단 중국보다 접근하기 쉽다(거리상이 아닌 문화, 음식 등에서)는 친근한 이미지가 강하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