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왓슨

톰 왓슨, 드로 샷 만들기 [Lesson Tee :1704]

watson(4월).mp4_20170407_173058.170

[골프다이제스트] 다양한 탄도로 샷 정확도 높이기. 나는 드로 구질을 친다. 대부분의 뛰어난 선수들 역시 필요할 때 어떻게 볼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휘며 날아가게 할 수 있는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때로는 그저 볼의 탄도를 꺾는 것 정도로는 부족할 때가 있다. 가끔은 탄도의 높이가 드로 그 자체만큼 중요할 때도 있는 법이다. 오거스타내셔널 …

Read More »

톰 왓슨, 긴 그린사이드 벙커 샷을 익히는 비결 [Lesson Tee : 1702]

400-4

[골프다이제스트] 1981년 마스터스에서 우승할 당시 나는 마지막 날 17번홀에서 24~27m 정도의 정말 긴 그린사이드 벙커샷을 앞두고 있었다. 깃대는 그린 뒤쪽 끝에 꽂혀 있었고 내 볼은 오르막 경사인 그린 앞쪽 벙커에 있었다. 운 좋게도 아주 적절하게 볼을 쳐 핀 옆 1.5m 지점까지 높이 띄워 올려 파를 잡으면서 두 번째 그린 재킷을 …

Read More »

플레이할 때 머리를 활용하는 법 [Lesson Tee : 1609]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플레이할 때 머리를 활용하는 법 무조건 고정하려는 노력은 샷을 망치는 원인. 글_톰 왓슨(Tom Watson) 샷을 할 때 시선을 볼에 고정하라는 오래된 격언은 골퍼들이 셋업 때의 어깨 기울기를 임팩트가 이뤄지는 동안에도 유지하도록 하려고 많은 코치가 활용하는 지침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스윙하는 동안 머리를 들지 말고 그대로 …

Read More »

힙을 간과하지 말 것 [Lesson Tee:1604]

0

사진_J.D. 큐번(J.D. Cuban) 백스윙 때 힙을 회전하면 더 많은 파워를 기대할 수 있다. 글_톰 왓슨(Tom Watson) 힙의 움직임은 임팩트에서 클럽 헤드의 속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골프 교습이 다운스윙에서 감았던 힙을 풀어주는 것에 집중하지만, 백스윙에서 힙을 회전하는 방법도 간과해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손과 팔과 어깨로 스윙을 시작하면 그 …

Read More »

톰 왓슨, 정확한 무릎 움직임을 배워라 [Lesson Tee : 1603]

1

  [골프다이제스트TV] 거의 논의된 적이 없지만 무릎의 움직임은 좋은 샷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소다. 무릎은 스윙하는 동안 몸이 안정되게 받쳐주며 클럽페이스의 중앙으로 볼을 맞히는 데 도움을 준다. 타깃 쪽 다리의 무릎부터 시작해보자. 백스윙할 때 앞무릎은 유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볼이나 볼의 바로 뒤를 가리키고 있어야 한다. 이는 힙의 회전을 좋게 …

Read More »

더 많은 파와 버디를 위해 [Lesson Tee : 1602]

0

사진_J.D. 큐번(J.D. Cuban) 더 많은 파와 버디를 위해 정확도를 높여주는 두 개의 티를 이용한 연습 방법. 글_톰 왓슨(Tom Watson)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퍼트를 할 브레이크를 보는 데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스피드에 대해서는 적은 시간을 투자한다. 하지만 좋은 퍼팅 스트로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둘 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퍼팅 스트로크를 …

Read More »

땅을 지지한다는 것 [Tom Watson : 1601]

0

사진_J.D. 쿠반(J.D. Cuban) 땅을 지지한다는 것 골프 스윙은 발에서 시작된다. 글_톰 왓슨(Tom Watson) 골퍼의 역량을 평가할 때는 적절한 그립을 만드는지, 힘이 넘치고 균형 잡힌 셋업 자세를 만드는지를 살핀다. 그다음 발의 움직임을 보는데 이는 궁극적으로 골퍼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헤드 스피드를 만들어내는가를 결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적절한 풋워크는 한결같은 샷, 샷의 파워를 만드는 …

Read More »

프로 사이드로 퍼팅하기 [Tom Watson : 1503]

0

사진_제이디 쿠반 J.D. Cuban / 일러스트_크리스 가쉬 Chris Gash   프로 사이드로 퍼팅하기 경사를 따라 볼을 굴려 넣을 때 그립 만드는 법. 글_톰 왓슨  Tom Watson   볼이 홀컵에 채 이르기도 전에 옆으로 흘러 퍼팅에 실패한 적이 많은가? 우리는 이런 경우 ‘아마추어 사이드, 혹은 낮은 곳(로우 Low 사이드)으로 미스했다’고 한다. …

Read More »

스트라이킹의 차이 [Tom Watson : 1410]

1

사진_찰스 레이버지 Charles Laberge 스트라이킹의 차이 타이트 라이에서 볼을 정확히 맞히는 요령. 글_톰 왓슨 Tom Watson  / 정리_닉 세이츠 Nick Seitz   첨단 농경학이 적용되는 요즘의 코스는 페어웨이의 잔디를 아주 짧게 다듬는다. 그래서 볼이 잔디 위에 살짝 얹히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단단하고 타이트 한 라이에서 볼을 정확히 치는 것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