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인스트럭터(해외) / BEST TEACHERS

BEST TEACHERS

짧고 간결한 백스윙 [Lesson : 1708]

bm081

[골프다이제스트] 오버스윙을 방지해야 올바른 시점에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백스윙할 때, 클럽이 스윙 톱을 지나 한참 넘어가는 동작을 아마추어 골퍼에게서 자주 목격한다. 바로 오버스윙으로 헤드가 지면을 향하고 팔꿈치가 많이 꺾인다. 오버스윙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백스윙을 짧게 하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스윙을 천천히 하라고 일러준다. 하지만 그 느낌이 잘 전달되지 않을뿐더러 스윙의 …

Read More »

팻 샷 없는 피칭 [Lesson Tee : 1708]

cover

팻 샷 없는 피칭 짧은 샷을 망치는 건 이제 그만.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 사진_J.D. 큐번(J.D. Cuban) & 일러스트_토드 뎃와일러(Todd Detwiler)   30~60야드 사이의 샷에는 많은 골퍼들을 짜증 나게 하는 함정이 숨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백스윙을 너무 길게 가져가는 것인데 이럴 경우 샷이 지나치게 길어질까 두려운 마음에 볼을 향해 …

Read More »

하이브리드는 쓸어 치는 것 [Lesson : 1707]

2

하이브리드는 쓸어 치는 것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스윙. 글_브라이언 모그 / 정리_한원석   장비로 인해 골프가 많이 달라졌다. 그 결과 롱 아이언이 줄어들고 하이브리드가 주목을 받았따. 볼을 띄우기도 쉽고 거리를 내기도 수월하다. 훌륭하게 개발된 클럽이기 때문에 실력과 무관하게 투어 선수든 아마추어든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는 게 유리하다.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최대한 …

Read More »

매력적인 아이언 [Lesson Tee : 1706]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일러스트_토드 뎃와일러(Todd Detwiler) / 트로피_게티이미지(Getty Images) 매력적인 아이언 핀 하이로 올리려면 볼에 압력을 가하라.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어프로치 샷을 하기 위해 7, 8 혹은 9번 아이언을 잡았다면 그것이 어떤 순간이든 볼을 핀 옆에 가까이 붙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마주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해도 된다. 이때 …

Read More »

퍼팅의 달인 [Lesson Tee : 1705]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퍼팅의 달인 투어 선수들을 통해 알아보는 퍼팅 성공의 비결 3가지. 글_부치 하먼(Butch Harmon) 우리 아버지는 퍼팅의 고수를 알아볼 방법이 있다면서 그들의 퍼팅은 하나같이 ‘들어갈 것처럼’ 보인다는 말을 자주 했다. 정말 마음에 드는 표현이고 또 퍼팅을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 실제로 그렇다. 그들은 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며 지레 엄살을 …

Read More »

스코어 누수의 원인을 찾아라 [Lesson Tee : 1704]

400

스코어 누수의 원인을 찾아라 티부터 그린까지 야무지게 플레이하기. 글_행크 헤이니(Hank Haney) 훌륭한 라운드와 그렇지 않은 라운드의 차이는 샷을 허비하는 골프의 3대 맹점을 얼마나 잘 피하는가에 따라 갈린다. (1) 긴 클럽의 사용에 따른 벌타. (2) 그린에 오르기 위해 쇼트 게임 샷을 두 번 하는 것. (3) 스리 퍼팅. 이런 실수를 하지 …

Read More »

끈을 이용한 퍼팅 [Lesson : 1703]

400

사진_이승훈 끈을 이용한 퍼팅 선과 눈과 퍼터가 일직선을 이루도록. 글_브라이언 모그 / 정리_한원석 좋은 연습 습관을 갖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아마추어 골퍼에겐 더욱 어렵다. 쉽고 간단하면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퍼팅 드릴을 소개하고자 한다. 집에서도 어디서나 할 수 있으며 하루에 몇 분만 투자해도 실력은 눈에 띄게 향상될 것이다. 투어 …

Read More »

토드 앤더슨, 칩 샷의 정도 [Lesson Tee : 1703]

ta03

[골프다이제스트] 정확한 칩 샷은 몸의 오른쪽 부분에서 나온다. 실력 있는 골퍼가 칩 샷을 하면 그렇게 쉬워 보일 수 없다. 반면에 이 작은 샷 때문에 애를 먹는 사람을 지켜보는 건 힘들다. 제일 중요한 건 볼을 정확히 맞히는 것이다. 클럽의 속도가 충분히 빠르지 않아서 지면에 맞았다간 앞으로 나가지 못한다. 중간 지점에서 청크가 …

Read More »

페어웨이 확보하기 [Lesson Tee : 1702]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페어웨이 확보하기 정확도를 찾으려면 3번 우드를 잡을 것.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양쪽에 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좁은 페어웨이든 짧은 파4홀이든 굳이 드라이버로 티 샷을 할 필요가 없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차라리 3번 우드를 잡으면 더 정확한 샷을 할 수 있다. 비거리는 조금 줄어들겠지만 페어웨이에서 세컨드 샷을 하는 …

Read More »

왼팔과 오른팔, 따로 또 같이 [Lesson : 1701]

ga

왼팔과 오른팔, 따로 또 같이 왼팔과 오른팔을 각각 훈련해 강하고 견고한 백스윙 만들기 골프 스윙은 왼쪽과 오른쪽 팔이 전부 사용되는 동작이다. 두 팔을 어떻게든 조화를 이루게 해 하나처럼 움직여야 한다. 하지만 각 팔이 의도와는 달리 따로 놀 때가 많다. 그래서 골프가 때론 생각보다 어려운 운동으로 비친다. 왼쪽과 오른쪽 팔로 스윙할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