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Feature

Feature

잠재의식을 점검하라 [Feature : 1703]

400

사진_셔터스톡 잠재의식을 점검하라 골프는 장시간 플레이하는 게임이지만 샷을 할 때만큼은 찰나의 순간에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복잡하고도 고도의 심리 기술이 필요한 스포츠다. 단 한 번의 잘못된 스윙으로 경기를 완전히 망치기도 하는 건 다 그 때문이다. 평소 훈련을 통해 이를 완화할 수 있다. 글_정그린 / 정리_고형승 실력이 아주 뛰어난 프로 골퍼라도 항상 …

Read More »

영화로 만나는 골프이야기 [Feature : 1703]

mo03

[골프다이제스트] 세인트앤드루스에서 골프의 근원을 찾은 영화 <토미의 영광>. 올드 톰 모리스와 그의 아들 영 톰은 현대 골프의 여명기에 존재했던 인물들이다. 그리고 새 영화 <토미의 영광>을 통해 이들의 관계가 스크린에서 새 생명을 얻게 되었다. 영화는 1800년대 후반기의 골프가 어땠는지를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당시의 플레이 환경을 재현하기 위해 제작진은 실제 코스에서 촬영하는 대신 …

Read More »

상위권의 변화 [Feature : 1702]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상위권의 변화 오거스타내셔널을 따라잡은 파인밸리. 글_론 휘튼(Ron Whitten) 부드러운 말투가 인상적인 동부의 코스 설계가 빌 러브(Bill Love)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올림픽클럽의 자문이다. 2012년 US오픈을 개최하기 훨씬 전부터 인연을 맺은 그는 골프다이제스트의 미국 100대 코스에서 2년 전보다 두 단계 오른 31위에 랭크된 레이크코스를 재단장하기도 했다. 최근에도 여러 홀의 …

Read More »

성공한 사람의 조건 [Feature : 1702]

400

사진_셔터스톡 성공한 사람의 조건 성공하고 싶은가? 그럼 그 성공을 위해 지금까지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가? 단순히 재능이 뛰어난 사람만 성공할 수 있다고 믿어왔다면 정그린 대표의 제안을 자세히 살펴보기 바란다. 그리고 목표 설정 단계부터 다시 체크해보자.  글_정그린 / 정리_고형승 성공한 사람들의 특별한 공통점은 무엇일까? 분야별 성공 원인에 관해 물으면 다양한 답변이 나온다. …

Read More »

열도가 이보미와 사랑에 빠진 이유 [Feature : 1701]

bm01

[골프다이제스트] 일본에서 이보미의 인기가 어느 정도이며 왜 그렇게 인기를 얻었는지 궁금하다면 재빨리 다음 페이지를 넘겨보자. 지금 이 글을 읽고 있을 시간이 없다. 전세계적으로 남자보다 여자 프로 골프 투어가 더 인기 있는 나라는 한국과 일본 단 두 곳뿐이다. 대회 수만 보더라도 우리나라는 여자가 남자의 세 배에 달한다. 일본도 심한 불균형은 아니지만 …

Read More »

핀첨의 고별 인터뷰 [Feature : 1701]

400

사진_게티이미지 / 일러스트_벤 커츠너(Ben Kirchner) 핀첨의 고별 인터뷰 제리 타디 골프다이제스트 회장이 지난 22년간 PGA투어를 끌어온 팀 핀첨의 고별 인터뷰를 진행했다. 팀 핀첨은 그동안 세계 골프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다. 글_제리 타디(Jerry Tarde) 편집자로서 나는 PGA투어의 설립 이후 세 명의 커미셔너와 일하는 행운을 누렸다. 임기(1969~1974)를 끝낸 조지프 C. …

Read More »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 같다고요? [Feature : 1701]

400

일러스트_셔터스톡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 같다고요? 필드 위에서 연인이 아닌 다른 이성과 불꽃 튀는 이들이 있느냐고요? 한마디로 ‘그(그녀)는 지금 바람 피우는 게 틀림없어!’라고 100% 확신할 수 있는 상황을 모아 각색했다. “이봐, 내 감이 정확하지?” 글_전민선   섹시미 철철 넘치는 명장면 오늘 함께할 고객의 백을 체크하는데 저 멀리 나의 카트를 향해 …

Read More »

대륙이 노리는 나비 효과 [Feature : 1612]

400

사진_ICCGA, 치중가든골프클럽, 진지레이크인터내셔널골프클럽 제공 대륙이 노리는 나비 효과 중국이라고 하면 일단 뭐든 우리보다 뒤떨어져 있다고 색안경을 끼고 보는 사람이 많다. 골프 환경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이제는 큰 오산이다.  그들은 바뀌기 위해 노력 중이고 어쩌면 그 어느 나라보다 한발 앞서나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번에 골프장 투어를 다녀오며 느낀 바다. 글_고형승 불과 2~3년 전만 …

Read More »

미국 최고의 젊은 교습가, 2016~2017 [Lesson Tee : 1612]

400

미국 최고의 젊은 교습가, 2016~2017 우리는 50개 주의 멘토와 동료와 골퍼를 대상으로 40세 미만의 최고 교습가를 묻는 설문 조사를 했다. 예전에는 유망한 젊은 교습가들이 권위 있는 스승 밑에서 훈련을 받곤 했다. 미스터 미야기(영화에 등장하는 가라테 고수)를 떠올려보라. 이들은 견습 생활을 견디며(연습장의 볼을 줍고 벙커의 모래를 정리하고 연습 도구를 세팅하면서) 스승으로부터 …

Read More »

아시아-태평양 아마추어 골퍼들의 꿈의 무대 [Feature : 1611]

400

사진_조원범, 손석규, 김주원 아시아-태평양 아마추어 골퍼들의 꿈의 무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아시아-태평양아마추어챔피언십을 다녀왔다. 매년 해외를 돌며 열리던 대회가 이번에는 한국에서 개최됐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아마추어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는 이 대회는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한다. 글_고형승 규모만 놓고 보면 국내 프로 대회 못지않다. 아니, 어쩌면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아시아-태평양아마추어챔피언십은 흔히 US아마추어챔피언십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