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Feature

Feature

긍정 정서의 확장 [Feature : 1708]

cover

긍정 정서의 확장 흔히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물론 긍정적인 마인드가 좋다는 건 알지만 그걸 어떻게 몸으로 익히고 발전시키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이 의외로 많다. 그건 전문가가 제시하는 방법을 간과해서 생기는 일이다. 아주 기본적이지만 정말 중요한 단계이자 절차다. 심리 전문가 정그린이 조언하는 방법에 귀를 기울여보자. 글_정그린 / 정리_고형승 최근 …

Read More »

조선 왕릉과 골프장의 관계 [Feature : 1708]

cover

 조선 왕릉과 골프장의 관계 일제강점기의 몇몇 골프장이 모두 조선왕조의 무덤가에 건설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왕릉’과 ‘골프장’의 관계를 조상우 교수가 살펴보았다. 글_조상우 / 정리_인혜정 효창원골프장  (자료 출처 : 대한골프협회) 조선왕조의 무덤은 종류에 따라 능(陵), 원(園), 묘(墓)로 분류된다. 능은 왕과 왕비 그리고 황제와 황후의 무덤이다. 원은 왕세자와 왕세자빈 그리고 왕의 사친(부모) 무덤이며 …

Read More »

잘못된 칭찬은 오히려 독?! [Feature : 1707]

cover

잘못된 칭찬은 오히려 독?! 상대에게 자신감과 함께 동기를 부여한다는 명목으로 대책 없는 칭찬을 남발한다면 그건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뿐이라고 심리학자 정그린은 강조한다. 그 이유를 들어보고 그가 강조하는 ‘성장 마인드셋’에 대해 알아봤다. 글_정그린 / 정리_고형승   스포츠 선수들은 항상 도전하고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환경에 처해 있다. 항상 도전하고 어려움을 극복한다는 …

Read More »

해피 버스데이 [Feature : 1707]

cover

해피 버스데이 40회 생일을 맞이한 골프다이제스트 미국 최고의 코스 랭킹. 사진_하비스터골프클럽(Courtesy of Harvester Golf Club) 정말 40년이 흐른 거야? 1977년 골프다이제스트는 처음으로 미국 각 주 최고의 코스에 대한 순위를 매기기 시작했고 그로부터 11년 후에 우리의 미국 코스 순위가 첫선을 보였다. 올 초 우리는 미국 100대 코스 최신 버전을 소개했고 이달에는 …

Read More »

미스터 우정상 [Feature : 1707]

cover

미스터 우정상 누가 PGA투어에서 ‘좋은 친구들’일까? 글_데이브 셰들로스키(Dave Shedloski) / 일러스트_스탠리 초(Stanley Chow) (왼쪽으로부터) 로리 매킬로이(공동 12위), 브랜트 스네데커(8위), 애덤 스콧(공동 2위), 저스틴 로즈(9위).   “선수들은 ‘아무도 안 볼 때 친절하기’와 같이 다양한 기준으로 등급을 매겼다. “   23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벌써 투어 5년 차인 스피스는 프로 생활에 관한 교육에 …

Read More »

필드의 주인공은 나야, 나! [Feature : 1706]

fm065

[골프다이제스트]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주연보다 더 빛나는 조연이 있다. 그들은 어떤 방식으로든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흔히 ‘신스틸러(Scene Stealer)’라 불리는데 브라운관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건 아니다. 우리 주위에도 눈이 저절로 가는 사람이 있지 않은가. 다양한 이유로 말이다. 한국 남녀 프로 골프 투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스틸러는 누가 있는지 알아봤다. 양수진의 …

Read More »

연습도 실전처럼 [Feature : 1706]

400

사진_소노펠리체 파3 연습도 실전처럼 초보 골퍼는 필드 경험을 쌓고, 상급 골퍼는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지역별 실전 대비 골프장 리스트. 글_인혜정 “휴…, 오늘 총체적 난국이야. 또 왜 이럴까?” 필드에서 이런 말을 내뱉는 동반자를 자주 접한다. 이 말을 들을 때마다 마음속으로 답한다. “필드에서 연습하려고 하니 그렇지. 이제 그 말은 삼가고 평소에 …

Read More »

열 번 찍어 넘어가지 않는 골프 [Feature : 1706]

400

사진_셔터스톡 열 번 찍어 넘어가지 않는 골프 골프다이제스트 편집부는 올해 초 실시(1101명 대상)한 ‘연습 패턴’ 설문 결과를 놓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골프 라운드를 즐기는 횟수에 비해 정작 레슨을 받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현저히 떨어졌기 때문이다. 물론 어느 정도 예상한 수치이긴 하지만 심각한 수준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우리는 연습만큼 레슨을 받는 …

Read More »

신을 능가할 수는 없다 [Feature : 1706]

us063

[골프다이제스트] 에린힐스가 마침내 US오픈을 유치했다. 처음부터 빠짐없이 그 과정을 지켜본 론 휘튼의 입을 통해 놀아운 여정을 직접 들어보자. 6월이면 위스콘신의 조그만 에린이라는 고장에 주름 잡힌 거대한 담요처럼 펼쳐진 에린힐스라는 골프 코스에서 처음으로 US오픈이 열리게 된다. 하지만 이번을 시작으로 US오픈은 앞으로 계속해서 이곳을 찾게 될 것이다. 내가 이 말을 자신 있게 …

Read More »

강점의 힘 [Feature : 1705]

400

사진_셔터스톡 강점의 힘 자신의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강점을 살려 제대로 활용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심리학자 정그린은 강조한다. 글_정그린 / 정리_고형승 당신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 중 무엇에 더 치중할 것인가? 강점을 더 살릴 것인가, 아니면 약점을 보완하는 것에 열중할 것인가? 이 두 가지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