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TEE-TO_GREEN

김민서&김시아, 페어웨이 벙커 탈출 확률 높이기

4000

  [골프다이제스트TV]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김민서와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네 번째 레슨 주제는 ‘하이브리드로 페어웨이 벙커 탈출하기’ 이다. 먼저 김민서는 거리가 많이 남겨진 페어웨이 벙커에서는 “무게중심이 낮고 관용성이 좋은 하이브리드 클럽을 사용하라”라고 추천했다. 그는 어드레스에서 “발은 모래에 깊게 묻지 말고 볼 위치는 평소보다 공 하나 …

Read More »

박시현, 그린 엣지에서 하이브리드 범프앤런

400

  [골프다이제스트TV]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골프다이제스트TV ‘스윙 라이크 잭(Swing Like Jack)’ 시즌1의 히로인 프로 골퍼 박시현이 올해 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을 담은 ‘스윙 라이크 잭’ 시즌2로 돌아왔다. 앞으로 5월 말까지 매달 2회에 걸쳐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잭니클라우스 홈페이지(www.jacknicklaus.co.kr) 그리고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골프 스윙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다섯 번째로 진행된 이번 레슨에서 …

Read More »

퍼팅의 달인 [Lesson Tee : 1705]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퍼팅의 달인 투어 선수들을 통해 알아보는 퍼팅 성공의 비결 3가지. 글_부치 하먼(Butch Harmon) 우리 아버지는 퍼팅의 고수를 알아볼 방법이 있다면서 그들의 퍼팅은 하나같이 ‘들어갈 것처럼’ 보인다는 말을 자주 했다. 정말 마음에 드는 표현이고 또 퍼팅을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 실제로 그렇다. 그들은 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며 지레 엄살을 …

Read More »

높이 띄우기 위한 4가지 연습법 [Lesson Tee : 1705]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높이 띄우기 위한 4가지 연습법 2016년 플레이어스챔피언십 우승자 제이슨 데이가 말하는 그린 적중의 공식. 글_ 제이슨 데이(Jason Day) 드라이버부터 웨지에 이르기까지 나의 일반적인 볼 궤도는 투어에서 가장 높은 축에 속한다. 덕분에 해저드를 넘어가거나 나무 위로 날아가서 그린에 볼을 올리는 데 어려움이 없다. 지난해 플레이어스챔피언십에서 우승할 때 도움이 …

Read More »

박스 벗어나지 않기 [Lesson : 1705]

400

사진_양정윤 박스 벗어나지 않기 허리가 박스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백스윙하는 방법. 글_조민준 / 정리_한원석 골프 연습장에서 레슨하다 보면 옆에서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스윙을 찍는 골퍼를 볼 수 있다. 무언가를 열심히 들여다보며 연구를 한다. 그래서 이번 달부터 스스로 촬영한 영상을 보고 간단한 분석을 통해 스윙을 교정할 수 있는 레슨을 연재하고자 한다. 우선 가장 …

Read More »

쇼트 게임의 감을 잡자 [Lesson Tee : 1705]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의상_KJUS(셔츠, 바지, 벨트), FJ(골프화) 쇼트 게임의 감을 잡자 핵심 비결? 그립의 위치다. 글_조시 잰더(Josh Zander) 그린 주변에서 구사하는 다양한 샷을 위해 필요한 ‘어떻게 자세를 조절해야 하는가’를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그 과정을 간단하게 줄여주는 방법을 참고하라. 볼의 위치와 관련해서 임팩트가 이뤄지는 순간 그립을 적절한 위치에 …

Read More »

서재응의 드라이버 샷 일관성을 높여줄 3가지 팁

400

[골프다이제스트TV] 5월부터 두 달에 한 번씩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한국프로야구(KBO) 레전드를 대상으로 야마하 골프 소속 프로 골퍼들이 릴레이 레슨을 펼친다. 독특한 포맷의 이번 특집 레슨은 야구 전문 매거진 <더그아웃>과 <골프다이제스트>가 함께 기획하고 진행한다. 처음으로 만나볼 야구 레전드는 서재응 SBS스포츠 프로야구 해설위원이다. SBS골프 등 다양한 골프 전문 방송에서 종횡무진 활약 …

Read More »

신나송, 상체 꼬임을 최대로 만드는 백스윙

신나송 시즌3_4편-최종_네이버.mp4_20170516_101936.338

[골프다이제스트] 아마추어 골퍼의 소원은 무엇일까. 아마도 그 첫 번째는 티잉그라운드에서 시원하게 장타를 날리는 것일 것이다. 프로골퍼 신나송이 장타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바로 상체 꼬임을 최대로 하는 백스윙을 만들어 비거리를 늘리는 방법이다. 신나송은 “백스윙을 하면서 상체 꼬임을 최대로 하고 하체는 단단히 지지해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신 그전에 앞서 자신이 만들 수 …

Read More »

런이 필요해 [Lesson Tee : 1705]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의상_조스 A 뱅크(셔츠), 로열 앨버트로스(골프화) 런이 필요해 정말 필요한 그 피치 샷.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필 미컬슨 같은 프로들이 64도 웨지를 들고 그린 주변에서 볼을 띄우는 이 시대에 나는 대부분의 골퍼들에게 낮은 탄도의 샷, 피치 & 런을 홍보하고 다닌다. 런이 있어도 괜찮을 정도로 충분히 여유 있는 그린을 …

Read More »

리키 파울러 [Swing Sequence : 1705]

400

사진_게티이미지 리키 파울러 현격한 차이를 만드는 사소한 변화. 글_맥스 애들러(Max Adler) 리키 파울러는 위대한 골퍼로 성장하기 위해 실력을 갈고닦는다. 그는 노련한 교습가 부치 하먼과 함께 연습하면서 일관된 샷을 위해 스윙을 이전보다 편평하게 만들고자 했다. 파울러는 “가끔 너무 급격한 스윙을 하게 될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레이드 오프 자세(백스윙 톱에서 클럽이 타깃의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