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WOODS&HYBRID

WOODS&HYBRID

박시현, 묻힌 라이에서 페어웨이 우드샷 치는 방법

잭니클라우스_Lesson2.mp4_20170411_110718.326

[골프다이제스트TV]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골프다이제스트TV ‘스윙 라이크 잭(Swing Like Jack)’ 시즌1의 히로인 프로 골퍼 박시현이 올해 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을 담은 ‘스윙 라이크 잭’ 시즌2로 돌아왔다. 앞으로 3월 말부터 5월 말까지 매달 2회에 걸쳐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잭니클라우스 홈페이지(www.jacknicklaus.co.kr) 그리고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골프 스윙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두 번째 레슨 주제는 …

Read More »

이민지, 그린을 노리는 높은 탄도의 하이브리드 샷

mj555

그린을 노리는 높은 탄도의 하이브리드 샷 출처_골프다이제스트 [골프다이제스트TV] 2015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데뷔해 통산 3승을 거둔 프로 골퍼 이민지(21, 하나금융그룹)가 5월 초까지 매주 수요일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데상트골프 홈페이지(www.descentegolf.co.kr) 그리고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자신의 골프 노하우를 소개한다. 다섯 번째 레슨 내용은 ‘그린을 노리는 높은 탄도의 하이브리드 샷’을 구사하는 방법이다. 먼저 이민지는 “아마추어 골퍼들은 하이브리드를 …

Read More »

이민지, 쉽게 페어웨이 우드 띄우는 방법

mj4

[골프다이제스트TV] 2015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데뷔해 통산 3승을 거둔 프로 골퍼 이민지(21, 하나금융그룹)가 5월 초까지 매주 수요일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데상트골프 홈페이지(www.descentegolf.co.kr) 그리고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자신의 골프 노하우를 소개한다. 네 번째 레슨 내용은 굴곡진 라이에서 ‘쉽게 페어웨이 우드 띄우는 방법’이다. 먼저 이민지는 오르막과 내리막 라이에서 페어웨이 우드를 띄우기 위해서 “어깨와 체중을 라이에 맞춰야 …

Read More »

페어웨이 확보하기 [Lesson Tee : 1702]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페어웨이 확보하기 정확도를 찾으려면 3번 우드를 잡을 것.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양쪽에 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좁은 페어웨이든 짧은 파4홀이든 굳이 드라이버로 티 샷을 할 필요가 없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차라리 3번 우드를 잡으면 더 정확한 샷을 할 수 있다. 비거리는 조금 줄어들겠지만 페어웨이에서 세컨드 샷을 하는 …

Read More »

하이브리드 치는 법 [Lesson : 1612]

400

사진_이승훈 하이브리드 치는 법 찍어 치는지, 쓸어 치는지의 문제가 아니다. 손목의 릴리스에 정답이 있다.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하이브리드는 페어웨이 우드와 아이언의 장점을 두루 갖춘 클럽이다. 롱 아이언보다 볼을 치기 쉽다. 결국 비거리를 더 낼 수 있다. 페어웨이 우드보다 볼을 띄우기도 쉽고 런도 덜하다. 정확성까지 겸비해 바로 그린을 공략할 수 있다. …

Read More »

하이브리드 스쿠터 [Lesson Tee : 1612]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하이브리드 스쿠터 백 핀까지 쉽게 이르는 법. 글_부치 하먼(Butch Harmon) 볼을 잘못 쳐서 그린을 넘기는 바람에 6타를 기록하는 것만큼 끔찍한 경험은 없다. 아직도 먼 거리의 그린을 가로질러 볼을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하이브리드 클럽이 구명줄이 될 수 있다. 단, 한 가지만 명심할 것. 하이브리드로는 볼이 힘차게 튀어 …

Read More »

임미소, 페어웨이 우드 샷 치는 방법

123

[골프다이제스트TV] 임미소가 아마추어 그리고 프로 골퍼 할 것 없이 가장 어려워하는 ‘페어웨이 우드 샷을 잘 치기 위한 2가지 요령’에 대해 설명한다. 임미소는 “첫 번째로 테이크백을 최대한 낮고 길게 지면과 가깝게 들어줘야 완만한 백스윙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면에 놓고 치는 클럽 중 헤드가 가장 크기 때문에 어느 클럽보다 완만하게 백스윙을 …

Read More »

김민서, 쉽게 따라 하는 3단계 우드 샷 연습방법

1

[골프다이제스트TV] 우드는 많은 골퍼가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클럽 중 하나다. 클럽의 길이가 길고 로프트가 거의 없어 스윙에 많은 부담감을 가지기 때문이다. 이번 GD스쿨 레슨에서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우드 샷에 대한 부담감을 이겨 낼 수 있도록 3단계로 나눠 연습하는 방법을 인스트럭터 김민서가 소개한다. 김민서는 페어웨이 우드의 경우 솔이 넓고 헤드가 둥글기 때문에 …

Read More »

포커스 찾기 [Lesson Tee : 1606]

0

사진_J.D. 큐번(J.D. Cuban) 골퍼 대부분과 마찬가지로 20~30야드 더 멀리 날리고 싶다는 욕심은 내 스윙을 변하게 만드는데 결국은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다. 물론 어느 정도 비거리는 늘었다. 하지만 정확도가 떨어졌고 스코어에 손해가 발생했다. 그때 이후 나는 2011년(내가 세계 랭킹 1위였던 당시) 클럽을 휘두르던 방식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지금의 나는 완벽에 …

Read More »

박시현, 페어웨이 우드 샷 마스터하기

1

[골프다이제스트TV] 페어웨이 우드는 아마추어 골퍼가 사용하기 꺼리는 클럽 중 하나다. 길어서 컨트롤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긴 파5홀에서 세컨드 샷을 최대한 멀리 보내기 위해서는 페어웨이 우드의 역할이 더없이 중요하다. 이번에는 프로골퍼 박시현이 공이 어떻게 놓여있는지에 따라 페어웨이 우드를 잘 치는 법을 소개한다. 만약 공이 디봇에 박혀있거나 잔디에 깊이 박혀있다면 찍어 치는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