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IRON SHOT

IRON SHOT

내리막 라이 정복하기 [Lesson : 1708]

cover

내리막 라이 정복하기 볼 위치, 체중 그리고 코킹을 통해 내리막 라이에서 깨끗한 콘택트 만들기.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필드에 나가서 골프를 하게 되면 다양한 상황에 놓인다. 그중에서도 내리막 라이에 걸리면 아마추어 골퍼는 깨끗한 콘택트를 통해 볼을 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기본적인 세 가지 팁만 잘 지키면 프로처럼 내리막 라이에서도 훌륭한 샷을 …

Read More »

김민서&김시아, 일정한 거리와 탄도의 아이언 샷

wideyy

[골프다이제스트]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골퍼 김민서와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아홉 번째 레슨 주제는 ‘일정한 거리와 탄도의 아이언 샷’이다. 먼저 김민서는 겨드랑이 사이에 장갑을 끼우고 떨어지지 않게 스윙하라고 추천한다. 이 방법을 지속해서 연습하면 몸과 클럽의 일체감을 높일 수 있다. 다음으로 추천한 연습 방법은 볼펜을 장갑에 끼우고 연습하면 일관성 …

Read More »

짧고 간결한 백스윙 [Lesson : 1708]

bm081

[골프다이제스트] 오버스윙을 방지해야 올바른 시점에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백스윙할 때, 클럽이 스윙 톱을 지나 한참 넘어가는 동작을 아마추어 골퍼에게서 자주 목격한다. 바로 오버스윙으로 헤드가 지면을 향하고 팔꿈치가 많이 꺾인다. 오버스윙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백스윙을 짧게 하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스윙을 천천히 하라고 일러준다. 하지만 그 느낌이 잘 전달되지 않을뿐더러 스윙의 …

Read More »

신나송, 올바른 헤드업이란?

신나는 레슨_시즌3_9편_네이버.mp4_20170809_090342.136

[골프다이제스트] “헤드업 하지 말라”는 조언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골프를 시작한 뒤 가장 많이 듣는 조언일 것이다. 하지만 프로 골퍼 신나송은 무조건 머리를 고정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고 말했다. 대신 올바른 헤드업을 익히라는 것. 여기서 올바른 헤드업이란 무엇일까? 신나송은 올바른 헤드업을 하기 위한 체크 사항 두 가지를 이야기했다. 첫째, 스파인 앵글, 즉 척추가 …

Read More »

제네시스 핫 플레이어② 이정환 인터뷰

cover

자료제공│KPGA · JTBC골프 지난 6월 태안 현대더링스컨트리클럽(파72•7158야드)에서 열린 KPGA투어 카이도 골든V1오픈, 데뷔 7년 만에 처음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2위 이형준(3,381점)을 제치고 제네시스 포인트 순위 1위(3,660점)를 질주하고 있는 ‘대세남’ 프로 골퍼 이정환을 서울 강남에 한 모터 스튜디오에서 만났다. *본 순위는 2017년 7월 27일 기준 올해 초 군 입대 신청 실패로 인해 계획에 …

Read More »

고윤성&김시아, 섕크 방지를 위한 연습법

David Leadbetter

[골프다이제스트TV]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고윤성과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일곱 번째 레슨 주제는 ‘섕크를 방지하는 아이언 연습 방법’이다. 먼저 고윤성은 “오른쪽 뒤꿈치를 지면에 고정한 상태로 연습 스윙을 꾸준히 하면 배치기 동작을 줄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어드레스에서 손을 앞으로 밀어준 뒤 공을 헤드넥 부분에 위치시켜둔 …

Read More »

신나송, 딜레이 히트 익히기

신나는레슨_시즌3_7편_네이버.mp4_20170704_093011.136

[골프다이제스트] 딜레이 히트란 백스윙 톱에서 임팩트까지 손목 코킹의 각을 풀어주지 않고 끌고 내려오는 것을 말한다. 딜레이 히트가 가능하면 비거리뿐 아니라 방향성도 잡을 수 있다. 이 동작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손목의 유연성. 많은 아마추어 골퍼는 백스윙 톱에서 다운스윙으로 내려올 때 클럽을 힘으로 끌고 내려 오려고 덤비는 동작을 연출한다. 그러면 …

Read More »

고윤성&김민서, 드로우와 페이드 구사하는 방법

4000

[골프다이제스트TV]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고윤성과 김민서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여섯 번째 레슨 주제는 ‘드로우와 페이드를 구사하는 노하우’다. 먼저 드로우 구질을 구사하는 김민서는 “스탠스는 목표보다 오른쪽을 향해 서고 클럽 페이스는 보내고자 하는 방향으로 둔다. 볼은 평소보다 공 하나 정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고 손목 사용을 자제하면서 스윙한다. 스탠스 방향에 맞춰 인투아웃으로 …

Read More »

매력적인 아이언 [Lesson Tee : 1706]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일러스트_토드 뎃와일러(Todd Detwiler) / 트로피_게티이미지(Getty Images) 매력적인 아이언 핀 하이로 올리려면 볼에 압력을 가하라.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어프로치 샷을 하기 위해 7, 8 혹은 9번 아이언을 잡았다면 그것이 어떤 순간이든 볼을 핀 옆에 가까이 붙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마주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해도 된다. 이때 …

Read More »

높이 띄우기 위한 4가지 연습법 [Lesson Tee : 1705]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높이 띄우기 위한 4가지 연습법 2016년 플레이어스챔피언십 우승자 제이슨 데이가 말하는 그린 적중의 공식. 글_ 제이슨 데이(Jason Day) 드라이버부터 웨지에 이르기까지 나의 일반적인 볼 궤도는 투어에서 가장 높은 축에 속한다. 덕분에 해저드를 넘어가거나 나무 위로 날아가서 그린에 볼을 올리는 데 어려움이 없다. 지난해 플레이어스챔피언십에서 우승할 때 도움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