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SHORT GAME

SHORT GAME

고윤성 & 김민서, 그린 주변에서의 칩샷 요령

wide

[골프다이제스트TV]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고윤성과 김민서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의 이번 미션은 ‘한 달 동안 5타 줄이기’다. 그 첫 번째는 그린 주변에서 1타를 줄이는 법. 김민서는 훌륭한 칩 샷을 하려면 기본부터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중은 왼발에 80% 싣고 힙을 타깃 방향으로 살짝 밀어주고 골반을 오픈한다. 그리고 배꼽만 타깃 방향으로 …

Read More »

팻 샷 없는 피칭 [Lesson Tee : 1708]

cover

팻 샷 없는 피칭 짧은 샷을 망치는 건 이제 그만.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 사진_J.D. 큐번(J.D. Cuban) & 일러스트_토드 뎃와일러(Todd Detwiler)   30~60야드 사이의 샷에는 많은 골퍼들을 짜증 나게 하는 함정이 숨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백스윙을 너무 길게 가져가는 것인데 이럴 경우 샷이 지나치게 길어질까 두려운 마음에 볼을 향해 …

Read More »

신나송의 정교한 어프로치 샷 노하우

신나는레슨_시즌3_8편_네이버.mp4_20170718_111734.844

[골프다이제스트] 스코어를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그린 주변에서 플레이를 개선하는 것이다. 프로 골퍼 신나송이 정교한 어프로치 샷을 구사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신나송은 짧은 거리의 어프로치에서는 다운블로로 스윙을 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기 위해선 어드레스 시 명치의 위치가 볼보다 뒤에 있으면 다운블로로 샷을 하기 어려우므로 명치가 볼보다 앞쪽에 있게 하라고 했다. 그러면 가파른 …

Read More »

웨지로 거리 컨트롤하기 [Lesson : 1707]

cover

웨지로 거리 컨트롤 하기 2가지만 잘 지키면 완벽하게 거리를 컨트롤할 수 있다.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사진_양정윤 아마추어 골퍼는 풀 샷을 할 수 있는 거리를 더 편안하게 느낀다. 비단 아마추어 골퍼에만 해당하는 내용은 아니다. 투어 프로도 40~60m 거리를 맞춰 치는 샷에 어려움을 겪는다. 두 가지를 신경 쓰면 웨지로 쉽게 거리를 컨트롤할 …

Read More »

40m 이상 쇼트 게임 감각 기르기 [Lesson : 1706]

400

40m 이상 쇼트 게임 감각 기르기 우리는 지난 2개월간 30m 이내에서 구사하는 샷 기술을 익혔다. 이번 호에서는 40m 이상의 쇼트 게임 거리에서 성공률을 높이는 샷 기술을 전한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40m에서 120m 거리는 좋은 스코어를 내는 데 중요한 구간이다. 샷 컨디션이 좋은 날, 버디를 기록할 확률을 높일 수 …

Read More »

박시현, 그린 엣지에서 하이브리드 범프앤런

400

  [골프다이제스트TV]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골프다이제스트TV ‘스윙 라이크 잭(Swing Like Jack)’ 시즌1의 히로인 프로 골퍼 박시현이 올해 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을 담은 ‘스윙 라이크 잭’ 시즌2로 돌아왔다. 앞으로 5월 말까지 매달 2회에 걸쳐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잭니클라우스 홈페이지(www.jacknicklaus.co.kr) 그리고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골프 스윙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다섯 번째로 진행된 이번 레슨에서 …

Read More »

쇼트 게임의 감을 잡자 [Lesson Tee : 1705]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의상_KJUS(셔츠, 바지, 벨트), FJ(골프화) 쇼트 게임의 감을 잡자 핵심 비결? 그립의 위치다. 글_조시 잰더(Josh Zander) 그린 주변에서 구사하는 다양한 샷을 위해 필요한 ‘어떻게 자세를 조절해야 하는가’를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그 과정을 간단하게 줄여주는 방법을 참고하라. 볼의 위치와 관련해서 임팩트가 이뤄지는 순간 그립을 적절한 위치에 …

Read More »

런이 필요해 [Lesson Tee : 1705]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의상_조스 A 뱅크(셔츠), 로열 앨버트로스(골프화) 런이 필요해 정말 필요한 그 피치 샷.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필 미컬슨 같은 프로들이 64도 웨지를 들고 그린 주변에서 볼을 띄우는 이 시대에 나는 대부분의 골퍼들에게 낮은 탄도의 샷, 피치 & 런을 홍보하고 다닌다. 런이 있어도 괜찮을 정도로 충분히 여유 있는 그린을 …

Read More »

브라이언 모그, 부드러운 칩 샷으로 공략하기 [Lesson : 1705]

brian

[골프다이제스트] 샷 성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두 가지 요소. 굿 샷을 하고도 볼이 그린을 살짝 벗어나 프린지에 걸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게다가 핀과 볼 사이에 거리가 짧고 그린에서 볼을 굴릴 여유 공간도 없다. 이럴 경우는 볼을 부드럽게 띄워서 바로 세울 수 있는 샷을 해야 한다. 너무 세게 칠 수도 …

Read More »

이민지, 그린 주변 실수 최소화하는 칩샷

4000

[골프다이제스트TV] 2015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데뷔해 통산 3승을 거둔 프로 골퍼 이민지(21, 하나금융그룹)가 5월 초까지 매주 수요일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www.golfdigest.co.kr)와 데상트골프 홈페이지(www.descentegolf.co.kr) 그리고 네이버TV(tv.naver.com/golfdigestv)를 통해 자신의 골프 노하우를 소개한다. 마지막 열 번째 레슨 내용은 ‘그린 주변 실수를 최소화하는 칩샷’ 방법이다. 이민지는 “많은 아마추어들이 칩샷을 칩앤런(낮은 로프트를 가진 클럽으로 굴려서 홀컵을 공략하는 기술)처럼 과도하게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