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DRILLS&PRACTISE

DRILLS&PRACTISE

스윙 플레인 따라 [Lesson : 1709]

cover

스윙 플레인 따라  벽과 볼 슬리브를 통해 간단히 스윙 플레인 교정하기. 글_브라이언 모그 / 정리_한원석 엘리트 선수의 스윙을 유심히 관찰하면 스윙이 전부 다르다. 하지만 클럽을 너무 누인 플랫한 스윙이나 심하게 들어 올려 가파른 각도로 스윙하는 선수는 없다. 백스윙에서도 이런 현상이 나오지만 다운스윙 때 플레인을 벗어나면 샷이 흔들릴 수밖에 없다. 다음 …

Read More »

짧고 간결한 백스윙 [Lesson : 1708]

bm081

[골프다이제스트] 오버스윙을 방지해야 올바른 시점에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백스윙할 때, 클럽이 스윙 톱을 지나 한참 넘어가는 동작을 아마추어 골퍼에게서 자주 목격한다. 바로 오버스윙으로 헤드가 지면을 향하고 팔꿈치가 많이 꺾인다. 오버스윙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백스윙을 짧게 하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스윙을 천천히 하라고 일러준다. 하지만 그 느낌이 잘 전달되지 않을뿐더러 스윙의 …

Read More »

젓가락 드릴을 활용하라 [Lesson : 1707]

cover

젓가락 드릴을 활용하라 올바른 콘택트를 가지려면 팔과 몸통의 움직임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 로빈 사임스는 젓가락을 활용한 드릴을 반복하면서 스윙 시 팔과 몸통의 일체감을 높일 수 있다고 전한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사진_이승훈 몸통과 팔은 고리처럼 서로 연결돼 있다. 스윙을 할 때 이 두 가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팔과 …

Read More »

브라이언 모그, 왼팔과 오른팔 각각 훈련하기 [Lesson : 1701]

bm01

[골프다이제스트] 왼팔과 오른팔을 각각 훈련해 강하고 견고한 백스윙 만들기. 골프 스윙은 왼쪽과 오른쪽 팔이 전부 사용되는 동작이다. 두 팔을 어떻게든 조화를 이루게 해 하나처럼 움직여야 한다. 하지만 각 팔이 의도와는 달리 따로 놀 때가 많다. 그래서 골프가 때론 생각보다 어려운 운동으로 비친다. 왼쪽과 오른쪽 팔로 스윙할 수 있도록 훈련해보자. 동작을 …

Read More »

나만의 트리거 찾기 [Lesson : 1611]

400

사진_이현우 나만의 트리거 찾기 공을 더 잘 보내기 위한 간단하면서도 쉬운 팁을 원한다고? 일정한 스윙 리듬을 가지며 몸에 힘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자신만의 ‘트리거’를 만들어보자.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트리거’란 스윙의 시작을 돕는 동작을 말한다. 역대 최고의 볼 스트라이커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자신의 움직임을 시작하기 위한 특정한 트리거를 갖고 …

Read More »

네 번째 단계, 코스와 연결 고리 만들기 [Lesson : 1610]

400

네 번째 단계, 코스와 연결 고리 만들기 지난 3개월간 연습의 질을 한층 높였고 자신만의 연습 스케줄을 만들어왔을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연습의 마지막 단계를 소개한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이제 그동안 해온 것을 코스로 연결시키는 일만 남았다. ‘코스와 연결 고리를 형성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다른 운동과 비교하며 설명해보겠다. 테니스는 연습이나 …

Read More »

5분 클리닉 [Lesson Tee : 1605]

1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5분 클리닉 스틱을 이용한 스윙 교정. 글_제이슨 거스(Jason Guss) 스윙을 다듬는 데 사용하는 도구는 무궁무진할 정도로 많지만 얼라인먼트 스틱만큼 가격도 착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도 없다. 이 얇은 막대기로 타깃을 향해 똑바로 맞춰 서는 것부터 스윙을 개선하는 데 이르기까지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얼라인먼트 …

Read More »

임미소, 올바른 스윙 궤도를 만드는 3단계 드릴

1

[골프다이제스트TV] “야구 스윙을 따라 하라고?”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예고편에서처럼 넥센 히어로즈의 홈구장이 된 고척 ‘스카이돔’에서 프로골퍼 임미소와 박성호가 골프와 야구를 접목한 새로운 접근의 레슨을 진행했다. 이번 편에서는 임미소가 정확도를 위한 레슨을 선보였다. 주제는 3단계 드릴로 올바른 스윙을 만드는 방법이다. 임미소는 야구 배트를 들고 야구 스윙처럼 가슴 앞에서 스윙하라고 조언한다. 두 …

Read More »

박길용, 아이언 스위트 스폿 맞히는 확률 높이기

1

[골프다이제스트TV] 오늘부터 매월 한 편씩 프로 골퍼 박길용, 김형주, 김민서가 골프다이제스트를 통해 GD스쿨 레슨을 공개한다. 첫 번째 레슨은 박길용이 소개하는 ‘아이언 스위트 스폿 맞히는 확률 높이기’이다. 그는 “아이언 샷의 경우 공을 멀리 보내는 것보다는 일정하게 거리를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관성 있게 거리를 보내는 샷을 위해서는 스위트 스폿에 공을 …

Read More »

타이밍을 잡아라 CONTROL YOUR TIMING [Lesson : 1604]

0

사진_양정윤 스윙 타이밍이 무너졌다면 서둘러 바로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스윙 전체가 금세 무너지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로빈 사임스가 타이밍에 문제가 나타났을 때 발생하는 5가지 현상과 이를 해결할 핵심 드릴을 소개한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1. 어드레스를 취한 뒤 손과 손목에 밴드를 감는다. 양손으로 밴드를 약간 늘려준다. 2•3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