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Swing Sequence

Swing Sequence

존 람 [Swing Sequence : 1703]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존 람 오늘날 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점? 힘껏 높이 날리는 것.  글_매슈 루디(Matthew Rudy) ‘확실한 성공’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PGA투어에 올라오는 선수는 드물다. 톱 아마추어의 혈통과 파워를 구비하고 고출력을 자랑하는 오늘날의 스타들과 경쟁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만큼 다듬어져야만 하기 때문이다. 존 람은 이 모든 것을 갖췄다. 애리조나주립대학 재학 시절 …

Read More »

셰인 라우리 [Swing Sequence : 1702]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셰인 라우리 오늘날의 비거리를 만들어내는 고전적인 스윙. 글_로저 시프먼(Roger Schiffman) 많은 아일랜드 골프 팬들은 2009년 아이리시오픈에서 22세의 아일랜드 청년 셰인 라우리의 과감한 플레이를 잊지 못할 것이다. 아마추어였지만 유럽 골프계를 주름잡는 최고의 프로들을 따돌리고 3홀 연장 끝에 로버트 록을 꺾고 우승했기 때문이다. 이후 오래지 않아 프로로 전향했지만 그 …

Read More »

쇠렌 키엘센 [Swing Sequence : 1701]

400

사진_게티이미지(Getty Images) 쇠렌 키엘센 심리적 부담에도 효과적인 쉽고 자유로운 스윙. 글_로저 시프먼(Roger Schiffman) 쇠렌 키엘센의 스윙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투어 프로들의 스윙 중 가장 보기 드문 것 중 하나다. 손과 팔에서는 단단함이 느껴지지 않고 부풀어 오른 큰 근육이나 더 큰 힘을 만들어내는 큰 어깨의 회전도 없다. 그 대신 손목은 일찌감치 …

Read More »

조던 스피스의 효율적 드라이버 샷을 위한 핵심 [Swing Sequence]

golfdigest_why-you-can-expect-big-things-from-jordan-spieth-in-2017

  통계 숫자만 놓고 봤을 때, 조던 스피스의 드라이버 샷은 그다지 특별할 것이 없다. 그는 미국PGA투어에서 티 샷의 비거리와 페어웨이 적중률에서 90위 이하의 순위를 기록했고, 파워와 정확성을 가리는 토털 드라이빙 부문에서도 150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그저 숫자에 불과하다. 스피스는 “드라이버 샷은 내 장점이다”라고 밝힌다. 그는 투어에 합류한 지 1년 6개월 사이에 …

Read More »

단단하고, 든든하게 [Swing Sequence : 1412]

333

사진_제이디 쿠반 J.D. Cuban 단단하고, 든든하게 몇 가지 기벽이 있던 스윙을 고치다. 글_리키 파울러 Rickie Fowler   나는 2013년 미국PGA투어 마지막 날 평균 타수가 71.31로 106위에 불과했다. 하지만 올해에는 전혀 다른 상황이 펼쳐졌다. 지난해에 비해 대회 마지막 날 평균 스코어를 2타 이상 줄일 수 있었고 순위도 투어 6위까지 뛰어 올랐다. …

Read More »

김시우의 드라이버 샷 [Swing Sequence : 1612]

400

사진_공영규, 게티이미지 김시우의 드라이버 샷 스스로 만들어 기술적으로 더 뛰어난 스윙. 글_한원석 김시우는 아쉽게 신인상을 놓쳤지만 루키로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그는 “스스로 목표한 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었고 우승까지 했다”고 말했다. 윈덤챔피언십 2라운드에서 60타를 기록하며 대회 최소타 기록도 세웠다. 3.4라운드에서 샷 감각이 살아나 최고의 기량을 보이며 2015~2016년 최연소 우승이라는 영광을 …

Read More »

케빈 채플 [Swing Sequence : 1611]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케빈 채플 컨트롤을 익혀 좋은 스코어를 내는 법.  글_로저 시프먼(Roger Schiffman) 케빈 채플은 뭔가 깨달았다. 지난 9월 26일 투어챔피언십 연장전에서 로리 매킬로이에게 패하기 전까지 그는 26개 대회에서 18번의 메이드 컷을 기록했다. 1년 전, 26개 대회에서 17번 최종 라운드까지 살아남은 것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그가 벌어들인 …

Read More »

폴 케이시 [Swing Sequence : 1610]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폴 케이시 지속적으로 발전 중인 고전적인 스윙. 글_로저 시프먼(Roger Schiffman) 폴 케이시는 그동안 오래도록 기억될 만한 아이언 샷을 몇 차례 날린 바 있는데 압권은 2006년 라이더컵에서 포섬 매치를 아주 간단하게 마무리 지은 홀인원이었다. 하지만 언제나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은 그의 드라이버 스윙이었다. 오랫동안 그를 괴롭혔던 거듭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