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인스트럭터(해외)

인스트럭터(해외)

플레이 향상을 위한 주문 [Lesson Tee : 1708]

jr08

[골프다이제스트] 좋은 플레이의 열쇠는 좋은 리듬이다. 1번홀에서 시도하는 드라이버 샷이든 승패가 달린 마지막 홀의 퍼팅이든 그리고 그 중간에 어떤 샷을 하더라도 리듬은 샷을 탁월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다. 이건 마치 감자튀김에 뿌리는 소금과 같다. 소금이 없어도 먹을 수는 있지만 소금을 뿌리면 한 입 베어 물기 전부터 입에 침이 고인다. 힘을 덜 …

Read More »

짧고 간결한 백스윙 [Lesson : 1708]

bm081

[골프다이제스트] 오버스윙을 방지해야 올바른 시점에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백스윙할 때, 클럽이 스윙 톱을 지나 한참 넘어가는 동작을 아마추어 골퍼에게서 자주 목격한다. 바로 오버스윙으로 헤드가 지면을 향하고 팔꿈치가 많이 꺾인다. 오버스윙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백스윙을 짧게 하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스윙을 천천히 하라고 일러준다. 하지만 그 느낌이 잘 전달되지 않을뿐더러 스윙의 …

Read More »

팻 샷 없는 피칭 [Lesson Tee : 1708]

cover

팻 샷 없는 피칭 짧은 샷을 망치는 건 이제 그만.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 사진_J.D. 큐번(J.D. Cuban) & 일러스트_토드 뎃와일러(Todd Detwiler)   30~60야드 사이의 샷에는 많은 골퍼들을 짜증 나게 하는 함정이 숨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백스윙을 너무 길게 가져가는 것인데 이럴 경우 샷이 지나치게 길어질까 두려운 마음에 볼을 향해 …

Read More »

하이브리드는 쓸어 치는 것 [Lesson : 1707]

2

하이브리드는 쓸어 치는 것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스윙. 글_브라이언 모그 / 정리_한원석   장비로 인해 골프가 많이 달라졌다. 그 결과 롱 아이언이 줄어들고 하이브리드가 주목을 받았따. 볼을 띄우기도 쉽고 거리를 내기도 수월하다. 훌륭하게 개발된 클럽이기 때문에 실력과 무관하게 투어 선수든 아마추어든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는 게 유리하다.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최대한 …

Read More »

청크 없는 치핑 [Lesson Tee : 1707]

6

청크 없는 치핑 스윙을 단순화하려면 더 다가설 것. 글_부치 하먼(Butch Harmon)   ▲ YES                                                                               ▲ NO 치핑은 그다지 복잡한 샷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추어 골퍼들이 저지르는 흔한 문제점 중 하나는 마치 아이언 샷을 할 때처럼 볼로부터 멀리 선다는 것이다. 그러면 클럽은 몸을 감아 돌며 큰 원을 그리게 되는데 이는 풀스윙 …

Read More »

매력적인 아이언 [Lesson Tee : 1706]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일러스트_토드 뎃와일러(Todd Detwiler) / 트로피_게티이미지(Getty Images) 매력적인 아이언 핀 하이로 올리려면 볼에 압력을 가하라.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어프로치 샷을 하기 위해 7, 8 혹은 9번 아이언을 잡았다면 그것이 어떤 순간이든 볼을 핀 옆에 가까이 붙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마주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해도 된다. 이때 …

Read More »

퍼팅의 달인 [Lesson Tee : 1705]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퍼팅의 달인 투어 선수들을 통해 알아보는 퍼팅 성공의 비결 3가지. 글_부치 하먼(Butch Harmon) 우리 아버지는 퍼팅의 고수를 알아볼 방법이 있다면서 그들의 퍼팅은 하나같이 ‘들어갈 것처럼’ 보인다는 말을 자주 했다. 정말 마음에 드는 표현이고 또 퍼팅을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 실제로 그렇다. 그들은 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며 지레 엄살을 …

Read More »

높이 띄우기 위한 4가지 연습법 [Lesson Tee : 1705]

400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높이 띄우기 위한 4가지 연습법 2016년 플레이어스챔피언십 우승자 제이슨 데이가 말하는 그린 적중의 공식. 글_ 제이슨 데이(Jason Day) 드라이버부터 웨지에 이르기까지 나의 일반적인 볼 궤도는 투어에서 가장 높은 축에 속한다. 덕분에 해저드를 넘어가거나 나무 위로 날아가서 그린에 볼을 올리는 데 어려움이 없다. 지난해 플레이어스챔피언십에서 우승할 때 도움이 …

Read More »

쇼트 게임의 감을 잡자 [Lesson Tee : 1705]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의상_KJUS(셔츠, 바지, 벨트), FJ(골프화) 쇼트 게임의 감을 잡자 핵심 비결? 그립의 위치다. 글_조시 잰더(Josh Zander) 그린 주변에서 구사하는 다양한 샷을 위해 필요한 ‘어떻게 자세를 조절해야 하는가’를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그 과정을 간단하게 줄여주는 방법을 참고하라. 볼의 위치와 관련해서 임팩트가 이뤄지는 순간 그립을 적절한 위치에 …

Read More »

런이 필요해 [Lesson Tee : 1705]

400

사진_J.D. 큐번(J.D. Cuban) / 의상_조스 A 뱅크(셔츠), 로열 앨버트로스(골프화) 런이 필요해 정말 필요한 그 피치 샷.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필 미컬슨 같은 프로들이 64도 웨지를 들고 그린 주변에서 볼을 띄우는 이 시대에 나는 대부분의 골퍼들에게 낮은 탄도의 샷, 피치 & 런을 홍보하고 다닌다. 런이 있어도 괜찮을 정도로 충분히 여유 있는 그린을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