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HEADLINE

[핫리스트] 쇼트 게임을 책임질 웨지

M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가자] 드라이버를 선수처럼 300야드 칠 수는 없다. 하지만 100야드 이내의 웨지 샷은 아마추어 골퍼도 투어 선수처럼 정교하게 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물론 연습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버보다 웨지가 더 중요한 클럽이며 더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고 말하는 바다. 골프다이제스트 2018년 핫리스트 골드 메달을 수여한 웨지를 유심히 살펴보면 …

Read More »

[전민선의 필드룩] 강렬한 태양에 대처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10

_메인

[골프다이제스트=전민선 기자] 본격적인 봄을 맞아 햇빛이 강렬해지고 있다. 봄볕에 무방비로 노출된 피부는 자외선 때문에 노화가 촉진된다. 자외선이 강렬한 날씨에도 골프를 포기할 수 없다면 건강한 피부, 투명하고 환한 피부를 사수할 수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을 잊지 말고 챙기자. 스타일을 과감히 포기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기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을 칭칭 …

Read More »

[JGTO 해시태그] #황중곤 #김형성 #이상희

2121

[골프다이제스트=임정우 기자] ‘#황중곤 #김형성 #이상희’ 해시태그로 정리한 2018 시즌 일본남자프로골프투어(JGTO) 파나소닉 오픈 2018(총상금 1억 5000만 엔). #황중곤 황중곤은 22일 일본 오사카 이바라키 컨트리 클럽 서코스(파71)에서 열린 JGTO 파나소닉 오픈 2018(총상금 1억 5000만 엔)에서 최종 합계 13언더파(271타)로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대회 셋째 날까지 공동 4위에 자리했던 황중곤은 마지막 날 역전 …

Read More »

[PGA투어 해시태그] #앤드류 랜드리 #에릭 액슬리 #이경훈

1111

[골프다이제스트=임정우 기자] ‘#앤드류 랜드리 #에릭 액슬리 #이경훈’ 해시태그로 정리한 2017-2018 시즌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발레로 텍사스 오픈(총상금 620만 달러)과 웹닷컴투어 미시시피 클래식(총상금 55만 달러). #앤드류 랜드리 앤드류 랜드리(미국)가 23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TPC 샌안토니오(파72)에서 막을 내린 PGA투어 발레로 텍사스오픈(총상금 620만 달러)에서 최종 합계 17언더파(271타)로 정상에 올랐다. 이번 우승으로 PGA투어 첫 …

Read More »

‘PGA투어 첫 우승’ 랜드리, 세계랭킹 66위로 껑충…존슨 61주 연속 1위

1212

[골프다이제스트=임정우 기자]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첫 우승을 차지한 앤드류 랜드리(미국)의 세계랭킹이 크게 상승했다. 랜드리는 23일(한국 시간) 발표된 남자골프세계랭킹에서 랭킹 포인트 2.0330점을 기록하며 지난주 114위에서 48계단 올라선 66위에 이름을 올렸다. 랜드리는 같은날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TPC 샌안토니오(파72)에서 막을 내린 PGA투어 발레로 텍사스오픈(총상금 620만 달러)에서 최종 합계 17언더파(271타)로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에서 PGA투어 첫 …

Read More »

[위너스백] 샤프트 교체와 로프트 조정이 도운 우승

20180423 Online_EQU_위너스 백_메인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앤드루 랜드리(미국)가 23일(한국시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발레로텍사스오픈에서 PGA투어 첫 승을 거뒀다. 대회 직전에 조정한 아이언 샤프트와 로프트가 주효했다. 랜드리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TPC(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공동 선두로 시작해 버디 5개(보기 1개)를 쓸어 담아 4언더파 68타를 작성하며 정상에 올랐다. 그는 핑 i블레이드 아이언에 끼웠던 KBS 투어-S 샤프트를 빼고 니폰샤프트(NS) 105-X로 …

Read More »

토 행 말렛이 당신의 퍼팅 고민을 해결해줄까?

1010H

[골프다이제스트] 세계 랭킹 50위권 절반 이상이 말렛 퍼터를 사용하는데 그중 많은 경우가 힐-샤프트, 토 행 웨이팅을 특징으로 한다. 토 행 말렛은 대개 블레이드 퍼터에서만 볼 수 있었던 동작인 아크를 그리는 스트로크를 가능하게 한다. 오디세이의 수석 디자이너 오스티 롤린슨은 “퍼터는 점점 무거워지고 사람들은 감을 잃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지적했다. 말렛은 오디세이 전체의 70%를 …

Read More »

악력을 높여라! 신상 골프 장갑 9종

장갑_메인

  [골프다이제스트=인혜정 기자] 양가죽 소재를 사용한 골프 장갑은 부드럽고 얇아 착 감기는 그립감을 준다. 안정적인 스윙을 돕는 신상 골프 장갑 9종을 소개한다. 1. 프로기아, PRG-35LW 손가락 사이에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적용해 유연한 움직임을 돕는다. 적당한 두께의 천연 양피가 안정된 그립감을 준다. 여성용, 가격 미정. 2. 캘러웨이골프, 뉴 클래식 부드러운 착용감에 베이비 …

Read More »

올봄 빠른 스타트를 하려면

GD040118_PLAY_Breed_한판_메인

[골프다이제스트] 어떠한 라이에서도 멋진 샷을 하는 나만의 비결. 뒤땅을 치는 것을 두려워하는 골퍼들은 지나치게 몸을 구부려 체중이 발끝에 실리도록 하는 경향을 보인다. 볼에 좀 더 가까이 서면 더 잘 통제된 스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의 몸은 스윙하는 동안 다시 균형을 잡게 되고 결국 몸이 일어나면서 클럽을 볼 …

Read More »

[전민선의 필드룩] 내 맘대로 골프화 베스트 4

20180417 Online_STY 골프화_MS_메인

필드에서는 물론 데일리 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골프화 하나쯤 갖고 싶었다. 데님 팬츠나 슬렉스, 치노 팬츠, 트랙 팬츠 등에 매치했을 때 아무도 골프화인지 알아채지 못할 것 같은 것에 좀 더 후한 점수를 줬다. 그저 에디터의 취향을 바탕으로 선정했으니 오해 없기를 바란다. ★★★★ 오리지널스-스파이크리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타일로 어떤 룩과도 근사하게 녹아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