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LESSON

일관된 샷을 위해서는 어깨라인이 중요하다

2

오른쪽 어깨를 낮추는 것은 볼을 치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투어 프로들이 볼을 치는 것을 지켜보다 보면 쉽게 넋을 잃곤 한다. 이들은 수월하게 스윙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도대체 나와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 스윙을 하는지 찾아내기 어렵다. 그렇지만 우리의 스윙TRU 연구가 선사하는 이점의 하나는 굳이 이를 직접 알아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

Read More »

아이언 실력 늘리기

YN

기복 없는 안정된 샷은 힙에서 시작된다. 새롭게 레슨을 받는 학생들이 가장 흔히 경험하는 좌절은 아이언의 기복이다. 이들은 기대했던 방향과 거리만큼 날아가는 샷을 많이 만들어내지 못한다. 이에 대한 레슨은 많이 있겠지만 골프테크(GolfTEC)가 측정한 다양한 통계 수치 중에서도 아이언 샷의 질적 수준을 가늠할 가장 큰 지표는 골퍼가 힙을 어떻게 움직이는가에서 나온다는 것을 …

Read More »

라운드 내내 정신적인 긴장을 유지하는 비법

Rickie Fowler photographed at Medalist Golf Club in Hobe Sound, FL on January 5, 2017 by Walter Iooss Jr.

라운드를 하는 도중 저지르는 실수의 대부분은 물리적인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로 발생한다. 라운드를 할 때마다 좋은 샷을 몇 개 정도 만들어내는 수준에 이르렀다면 더 자주 좋은 샷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몇 가지 기술적 오류가 아닌, 머리를 채우고 있는 내용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거다. 지난 라운드를 되돌아보면 나쁜 샷은 내가 …

Read More »

골프 게임에도 월동 준비가 필요하다 [Lesson Tee : 1712]

wg12

[골프다이제스트] 어느새 겨울 한파가 다가왔지만, 그건 더 이상 스윙에 악재가 될 수 없다. 스키에는 관심이 없다. 스케이트는 탈 줄 모른다. 마지막으로 눈사람을 만든 건 27년 전이었고, 4시 25분이면 벌써 어두워지는 날씨 때문에 생활이 무기력해진다. 우리도 알고 있다. 겨울은 젠장이다. 골프 시즌이 다시 시작되기 전까지 추운 날씨 속에서 알차게 시간을 보낼 …

Read More »

강펀치 [Lesson Tee : 1712]

12

[골프다이제스트] 우드를 강타하고 웨지 샷을 힘 있게 맞히는 법을 배운다면 코스 정복은 시간문제다. 어느 라운드건 스코어는 결국 ‘어중간’에서의 플레이로 결정 난다. 어중간이란 스코어카드에 적힌 파와 개인적인 느낌의 파가 다른 곳을 의미한다. 이런 곳에서의 기대치는 중간쯤에 놓이고 그건 곧 기회를 뜻한다. 장타자에게는 투온을 할 수 있거나 그린에 가까이 갈 수 있는 …

Read More »

부치 하먼의 드라이버 샷 레슨 [Lesson Tee : 1712]

bh12

[골프다이제스트] 골프다이제스트 교습가 랭킹에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부치 하먼은 투어 프로와 아마추어 골퍼의 드라이버 샷 플레이를 탁월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번에는 당신 차례다. 좋은 드라이버 샷의 의미는 특별하다. 홀을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아마 드라이버에 남다른 애착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드라이버 샷이 잘되는 날은 특별히 …

Read More »

왼 손목의 커핑 대응책 [Lesson : 1712]

rs12

[골프다이제스트] 공이 목표 지점의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10도 각도에서 출발할 때 골프는 어려운 게임으로 변한다. 공을 목표 방향으로 보내려면 임팩트 시 클럽 페이스가 스퀘어를 이뤄야 한다. 임팩트 때 클럽 페이스가 심하게 열리거나 닫혀 볼의 출발 방향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대부분 왼 손목의 커핑(Cupping : 왼 손등이 팔뚝을 향해 …

Read More »

천재의 스트로크 [Lesson Tee : 1712]

jt12

[골프다이제스트] 퍼팅 난조를 극복하는 나만의 비결. 5승을 거두고 첫 메이저 대회(PGA 챔피언십)와 페덱스컵에서 승리한 올해 가장 크게 달랐던 점을 꼽는다면 기복 없이 안정된 퍼팅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훈련한 것이다. 나는 항상 퍼팅 실력이 들쭉날쭉했다. 퍼팅이 잘 되는 날은 정말 기가 막히게 잘됐다. 하지만 문제는 퍼팅이 안 되는 날이었다. 조던이나 리키 …

Read More »

스트레스 없는 샌드 플레이 [Lesson Tee : 1712]

wr12

[골프다이제스트] 두려움을 극복하고 매번 탈출에 성공하려면. 학생들과 많은 라운드를 하면서 그들의 볼이 벙커를 향할 때 이들을 세심하게 관찰해봤다. 이들의 반응은 단순하게 질문을 하는 것(“벙커에 들어갔어요?”)에서부터 공황에 빠지거나(“안 나왔나요?”) 표정이 굳어지고 절망(“안 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나타난다. 슬프게도 대부분의 아마추어들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이 해저드를 정말 싫어한다면 나는 벙커를 싫어하는 내 제자들에게 한 …

Read More »

하프-웨지 연습법 [Lesson Tee : 1712]

bb12

[골프다이제스트] 간단한 몇 가지 스텝으로 수준을 높이는 법. 풀스윙을 하지 않는 웨지 샷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그리고 도대체 볼이 얼마나 멀리 나갈 것인지 감도 못 잡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이 샷을 강점으로 바꿀 수 있는 간단한 연습법을 시도해보라. 이 방법은 비거리 컨트롤이다. 아래에 있는 내 웨지 샷 스윙 시퀀스 사진을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