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URSE

COURSE

플레이어스챔피언십이 열리는 소그래스의 변화

sw05

[골프다이제스트] 소그래스의 변화에서 특히 주목할 파4홀과 새로 생긴 호수 2016년 플레이어스챔피언십을 치른 후에 TPC소그래스 스타디움코스의 디자인에는 세 가지 큰 변화와 수십 가지의 소소한 변경이 단행됐다. 작년 5월에 제이슨 데이가 우승을 차지한 후 코스는 문을 닫고 그린과 벙커를 새로 만들어 11월 중순에 다시 개장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드라이버 샷을 시도해볼 …

Read More »

그곳은 천국이었어 [Course : 1704]

400

그곳은 천국이었어 어디든 떠나고 싶어 엉덩이가 들썩여지는 봄이다. 열혈 골퍼라면 해외로 골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주말 껴서 2박 3일간의 짧지만 알찬 골프 여행지로 타이완을 제안한다. 2시간 30분이라는 만만한 비행시간, 비교적 저렴한 현지 물가, 먹거리가 넘치는 곳이 바로 타이완이다. 이곳 타이베이 중부와 남부에는 각각 열세 개, 동부에는 두 개, …

Read More »

짧지만 오래 기억되는 너 [Course : 1704]

400

짧지만 오래 기억되는 너 짧지만 오래가는 건전지 이야기가 아니다. 인상적이거나 충격적인 장면을 보면 이른바 뇌에 각인되어 오랫동안 잊히지 않는다고 한다. 또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기억을 떠올리는 것도 각인 효과가 나타난다. 골프다이제스트 편집부 에디터들에게도 각인된 파3홀이 있을 것이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국내외 파3홀을 에디터별로 각각 한 곳씩 소개했다. 글_GD 편집부 …

Read More »

도시 재건의 가치를 높이다 [Course : 1701]

400

취재 보조_바라트 아르빈드, 골프다이제스트 인디아 도시 재건의 가치를 높이다 인도 델리 인근에 있는 DLF골프앤컨트리클럽은 부동산 개발과 최고급 골프 코스가 발휘할 수 있는 조화로운 시너지의 대표적인 사례다. 글_주광탄(Ju K. Tan) 이제 아시아에서는, 골프 코스를 갖춘 주택단지가 그다지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하지만 개발계획서에 DLF골프앤컨트리클럽의 레이아웃이 포함되었다면 평범한 수준을 뛰어넘어 다른 곳에서 쉽게 …

Read More »

인도차이나 최고의 골프장을 꿈꾸다 [Course : 1701]

400

인도차이나 최고의 골프장을 꿈꾸다 프놈펜의 가든시티골프클럽은 캄보디아의 럭셔리 골프 리조트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그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글_주광탄(Ju K. Tan) 동남아시아에서 갈 만한 골프 휴양지를 물어봤을 때 선뜻 캄보디아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드물다. 인구 1600만 명에 골프 코스가 단 여덟 곳에 불과하다 보니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 하지만 프놈펜에 가든시티골프클럽과 호텔이 …

Read More »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양정윤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한탄강과 임진강이 흐르는 청정 지역, 연천에 자유로컨트리클럽이 단장을 마쳤다. 대한, 민국, 통일이라는 이색적인 코스명을 내건 이곳에서의 플레이는 힐링 타임이었다. 글_인혜정 1 클럽하우스가 조망되는 대한 코스 9번홀. 2 스타트 지점에서 바라본 코스는 페어웨이가 더욱 좁아 보여 라운드 전부터 압박감을 준다.  통일을 바라는 마음으로 코스 설계 시원하게 뚫린 자유로를 …

Read More »

처음 만나는 골프 코스, 현대솔라고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이현우, 현대솔라고컨트리클럽 제공 처음 만나는 골프 코스, 현대솔라고 가본 사람보다 안 가본 사람이 더 많은 골프 코스에서의 라운드는 생각만으로도 큰 기대감과 즐거움을 준다. 가령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골프장이라든가, 추가로 18홀 코스를 오픈한 골프장이라든가. 현대솔라고는 후자다. ‘그래서 어떠냐?’고 물으신다면 답은 이렇다. “짱짱한 전장, 평평하고 드넓은 페어웨이가 펼쳐져 있어요. 그렇다고 …

Read More »

한국식 듄스 코스, 라비에벨 듄스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양정윤 한국식 듄스 코스, 라비에벨 듄스 듄스 느낌을 한국식으로, 그것도 숲속에 잘 풀어냈다. 색다른 느낌을 원한다면, 밋밋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도전적인 코스를 원한다면 반드시 경험해볼 만한 코스다. 글_한원석 산악 지형인 춘천에 모래언덕의 듄스 코스라, 당치도 않은 소리다. 듄스는 말 그대로 바닷가의 모래언덕이 다져진 자연환경을 살린 코스다. 모래언덕의 언듈레이션, 서식하는 식물을 최대한 …

Read More »

티클라우드, 명품의 시작은 편안함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티클라우드 제공 티클라우드, 명품의 시작은 편안함 골프장은 18악장으로 이뤄진 교향곡과 같다. 각 홀마다 특징이 잘 드러나야 하고 개성 넘치는 홀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야 한다. 구성이 제법 탄탄하고 조화로운 교향곡과 같은 느낌의 골프장을 최근에 다녀왔다. 글_고형승 1 티잉 그라운드 좌측의 폭포와 전방의 연못이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파4, 7번홀. 2 50m 내리막 홀로 그린까지 시원하게 …

Read More »

태국 골프에 빠지다 [해외코스 : 1609]

400

사진_김원민(태국관광청). 인혜정  태국 골프에 빠지다 동남아 골프 여행지로 태국은 내 마음속 단연 1위다. 몇 년 동안 동남아 지역의 여러 골프 코스를 경험하면서 느낀 점은 태국만큼 완벽한 곳은 없다는 것. 골프를 즐겁게 즐기기 위한 조건을 모두 갖춘 태국 골프장의 매력을 파헤쳐봤다. 글_인혜정 태국 골프 여행에서는 항상 삼박자가 맞아떨어졌다. 관리가 잘된 코스,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