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URSE / 국내코스

국내코스

산 너머 동촌에는 [Course : 1706]

400

사진_골프장 제공 산 너머 동촌에는 2013년 KPGA선수권대회와 2017년 KLPGA교촌허니레이디스오픈 개최지로 유명해진 신흥 코스 동촌골프클럽은 도전적이고 전략적인 코스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동촌은 옛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품격 사교장이다. 골프다이제스트가 대한민국 베스트 뉴 코스로 선정한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글_김맹녕 골프 칼럼니스트 / 정리_고형승 충북 충주시 노은면에 산세가 수려한 국망산을 배경으로 …

Read More »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양정윤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한탄강과 임진강이 흐르는 청정 지역, 연천에 자유로컨트리클럽이 단장을 마쳤다. 대한, 민국, 통일이라는 이색적인 코스명을 내건 이곳에서의 플레이는 힐링 타임이었다. 글_인혜정 1 클럽하우스가 조망되는 대한 코스 9번홀. 2 스타트 지점에서 바라본 코스는 페어웨이가 더욱 좁아 보여 라운드 전부터 압박감을 준다.  통일을 바라는 마음으로 코스 설계 시원하게 뚫린 자유로를 …

Read More »

처음 만나는 골프 코스, 현대솔라고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이현우, 현대솔라고컨트리클럽 제공 처음 만나는 골프 코스, 현대솔라고 가본 사람보다 안 가본 사람이 더 많은 골프 코스에서의 라운드는 생각만으로도 큰 기대감과 즐거움을 준다. 가령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골프장이라든가, 추가로 18홀 코스를 오픈한 골프장이라든가. 현대솔라고는 후자다. ‘그래서 어떠냐?’고 물으신다면 답은 이렇다. “짱짱한 전장, 평평하고 드넓은 페어웨이가 펼쳐져 있어요. 그렇다고 …

Read More »

한국식 듄스 코스, 라비에벨 듄스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양정윤 한국식 듄스 코스, 라비에벨 듄스 듄스 느낌을 한국식으로, 그것도 숲속에 잘 풀어냈다. 색다른 느낌을 원한다면, 밋밋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도전적인 코스를 원한다면 반드시 경험해볼 만한 코스다. 글_한원석 산악 지형인 춘천에 모래언덕의 듄스 코스라, 당치도 않은 소리다. 듄스는 말 그대로 바닷가의 모래언덕이 다져진 자연환경을 살린 코스다. 모래언덕의 언듈레이션, 서식하는 식물을 최대한 …

Read More »

티클라우드, 명품의 시작은 편안함 [국내코스 : 1610]

400

사진_티클라우드 제공 티클라우드, 명품의 시작은 편안함 골프장은 18악장으로 이뤄진 교향곡과 같다. 각 홀마다 특징이 잘 드러나야 하고 개성 넘치는 홀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야 한다. 구성이 제법 탄탄하고 조화로운 교향곡과 같은 느낌의 골프장을 최근에 다녀왔다. 글_고형승 1 티잉 그라운드 좌측의 폭포와 전방의 연못이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파4, 7번홀. 2 50m 내리막 홀로 그린까지 시원하게 …

Read More »

인간의, 인간미 있는, 인간적인 웰링턴 [국내코스 : 1608]

400

웰링턴컨트리클럽의 로고는 쌍두독수리를 형상화했다. 인간의, 인간미 있는, 인간적인 웰링턴 으리으리한 클럽하우스의 위용보다는 편안한 고객 응대가 더 오래 기억되는 법이다.  자, 여러분을 새로운 서비스의 세계로 안내하려 한다. 코스는 두말하면 잔소리. 글_손은정 최고가 될 수 있다면 “조직의 유연함은 어떤 변화를 가져다주는가.” ‘조직적인 조직’의 골프장을 만났다. 최근에 만난 한 지인이 이런 고민을 털어놨다. …

Read More »

티 잔뜩내서 다녀오기 [국내코스 : 1608]

400

티 잔뜩 내서 다녀오기 간다, 간다, 뿅 간다! <GD>에서 마련한 시사이드 코스 안내서를 들고 남도 여행을 간다. 족히 4~5시간을 달려야 달하는 거리 때문에 수고스럽기까지 한 빡빡한 여정을 계획하기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 그러나 이번 남도 여행 안내서는 단언컨대 가장 완벽하게 누릴 수 있는 안내서일 게다. 왜냐고? 이번 여행의 콘셉트를 ‘티 잔뜩 …

Read More »

로드힐스, 그 섬세함의 미학 [국내코스 : 1607]

1

사진_이승훈, 로드힐스 제공 로드힐스, 그 섬세함의 미학  인상적인 시설과 까다로운 코스 그리고 섬세한 서비스를 자랑하는 퍼블릭 골프장을 다녀왔다.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이 골프장은 다양한 매력으로 주말 골퍼들을 유혹한다. 글_고형승 1 난도가 높은 힐코스 파5, 8번홀. 티 샷이 두 개의 큰 계곡을 넘겨야 하고 서드 샷은 워터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몹시 …

Read More »

시대착오적이어서 좋은 블루마운틴 [국내코스 : 1606]

1

사진_이현우 참 아늑한 골프장이다. 몇 번이고 다시 가고 싶은 곳, 바로 블루마운틴컨트리클럽이다. 글_한원석   시대착오적이라는 말을 던져놓고 시작해보려 한다. 올해 발표한 골프다이제스트 세계 100대 코스 가운데 마흔 여섯 곳이 해변에 자리 잡고 있다. 이는 초기의 위대한 코스가 해안선에 붙어 있는 것처럼 지금껏 볼 수 없던 매혹적인 레이아웃에 바다를 바라보고 파도 …

Read More »

힐링, 파인비치 [국내코스 : 1605]

1

사진_파인비치골프링크스 제공 힐링, 파인비치 전남 해남의 파인비치골프장은 다양한 감성으로 골퍼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한다. 녹색의 잔디 위에서 ‘노을 음악회’를 열고, ‘신비의 바닷길 축제 이벤트’도 진행했다. 몸과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진정한 ‘힐링’이 있는 그곳, 파인비치. 글_전민선 여름에 비치코스 4번홀에서 만날 수 있는 수국. 시그니처 홀인 비치코스 6번홀은 바다를 가로질러 티 샷을 날려야 한다. 클럽하우스 위쪽에 42실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