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URSE / 해외코스

해외코스

판타스틱 후쿠오카 [Course : 1707]

cover

판타스틱 후쿠오카 일본 열도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한 규슈에서 가장 큰 도시인 후쿠오카는 환상적인 골프 코스와 더불어 많은 매력을 갖추고 있다.  글_주광탄(JuK.Tan)     일본 골프 여행이 엘리트만의 전유물이라는 건 옛말이 되고 있다. 전국적으로 무려 2400여 곳의 코스를 갖춘 일본에서는 (비용과 접근성에 차등이 있기는 하지만) 누구나 자신의 주머니 사정과 기대에 …

Read More »

플레이어스챔피언십이 열리는 소그래스의 변화

sw05

[골프다이제스트] 소그래스의 변화에서 특히 주목할 파4홀과 새로 생긴 호수 2016년 플레이어스챔피언십을 치른 후에 TPC소그래스 스타디움코스의 디자인에는 세 가지 큰 변화와 수십 가지의 소소한 변경이 단행됐다. 작년 5월에 제이슨 데이가 우승을 차지한 후 코스는 문을 닫고 그린과 벙커를 새로 만들어 11월 중순에 다시 개장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드라이버 샷을 시도해볼 …

Read More »

그곳은 천국이었어 [해외코스 : 1704]

400

그곳은 천국이었어 어디든 떠나고 싶어 엉덩이가 들썩여지는 봄이다. 열혈 골퍼라면 해외로 골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주말 껴서 2박 3일간의 짧지만 알찬 골프 여행지로 타이완을 제안한다. 2시간 30분이라는 만만한 비행시간, 비교적 저렴한 현지 물가, 먹거리가 넘치는 곳이 바로 타이완이다. 이곳 타이베이 중부와 남부에는 각각 열세 개, 동부에는 두 개, …

Read More »

짧지만 오래 기억되는 너 [Course : 1704]

400

짧지만 오래 기억되는 너 짧지만 오래가는 건전지 이야기가 아니다. 인상적이거나 충격적인 장면을 보면 이른바 뇌에 각인되어 오랫동안 잊히지 않는다고 한다. 또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기억을 떠올리는 것도 각인 효과가 나타난다. 골프다이제스트 편집부 에디터들에게도 각인된 파3홀이 있을 것이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국내외 파3홀을 에디터별로 각각 한 곳씩 소개했다. 글_GD 편집부 …

Read More »

도시 재건의 가치를 높이다 [Course : 1701]

400

취재 보조_바라트 아르빈드, 골프다이제스트 인디아 도시 재건의 가치를 높이다 인도 델리 인근에 있는 DLF골프앤컨트리클럽은 부동산 개발과 최고급 골프 코스가 발휘할 수 있는 조화로운 시너지의 대표적인 사례다. 글_주광탄(Ju K. Tan) 이제 아시아에서는, 골프 코스를 갖춘 주택단지가 그다지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하지만 개발계획서에 DLF골프앤컨트리클럽의 레이아웃이 포함되었다면 평범한 수준을 뛰어넘어 다른 곳에서 쉽게 …

Read More »

인도차이나 최고의 골프장을 꿈꾸다 [Course : 1701]

400

인도차이나 최고의 골프장을 꿈꾸다 프놈펜의 가든시티골프클럽은 캄보디아의 럭셔리 골프 리조트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그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글_주광탄(Ju K. Tan) 동남아시아에서 갈 만한 골프 휴양지를 물어봤을 때 선뜻 캄보디아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드물다. 인구 1600만 명에 골프 코스가 단 여덟 곳에 불과하다 보니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 하지만 프놈펜에 가든시티골프클럽과 호텔이 …

Read More »

태국 골프에 빠지다 [해외코스 : 1609]

400

사진_김원민(태국관광청). 인혜정  태국 골프에 빠지다 동남아 골프 여행지로 태국은 내 마음속 단연 1위다. 몇 년 동안 동남아 지역의 여러 골프 코스를 경험하면서 느낀 점은 태국만큼 완벽한 곳은 없다는 것. 골프를 즐겁게 즐기기 위한 조건을 모두 갖춘 태국 골프장의 매력을 파헤쳐봤다. 글_인혜정 태국 골프 여행에서는 항상 삼박자가 맞아떨어졌다. 관리가 잘된 코스, …

Read More »

놀라워라, 타이베이 [해외코스:1603]

1

한때 포모사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이 섬나라는 골퍼들에게 뜻밖의 행운을 발견한 것 같은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 글_주광탄(Ju Kuang Tan)   우리는 타이완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모르는 것이 많다. 신해혁명 이후 국공내전 중에 중국인들이 대거 본토에서 이주해왔다는 사실을 몰랐던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타이완 TSMC가 세계 1위의 반도체 위탁 생산업체라는 사실도 아마 …

Read More »

사심 가득했던 인도네시아 골프 트립[해외코스 : 1601]

0

사진_이승훈   그동안 접해온 골프장의 유구한 역사와 디테일한 레이아웃을 소개한 기사는 모두 잊어라. 그런 내용은 양념에 불과하다. 어찌 보면 골프장은 다 거기서 거기다. 또 누군가에게 최고의 골프장이 다른 누군가에게 최악의 골프장일 수도 있다. 우리는 아마추어 골퍼로서  보고, 듣고, 느끼고, 즐기면 그만 아닌가. 팸투어로 다녀온 인도네시아 골프장 네 곳을 인간의 본능에 …

Read More »

팜스프링스와 샌디에고 골프 [해외코스:1512]

1

 팜스프링스와 샌디에이고 골프 팜스프링스와 샌디에이고. 이 두 지역은 캘리포니아 남부의 골프 천국이다. 10시간 이상을 비행하고도 골프와 여가를 즐기기 위해 이 지역을 찾아야 할 이유는 분명히 있다. 글_한원석 한달에 두 번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을 소화하기란 쉽지 않다. 그것도 시차가 바뀔 때쯤 다시 비행기에 몸을 싣고 태평양을 건너 미국으로 향하는 게 말이다.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