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URSE / 해외코스

해외코스

도시 재건의 가치를 높이다 [Course : 1701]

400

취재 보조_바라트 아르빈드, 골프다이제스트 인디아 도시 재건의 가치를 높이다 인도 델리 인근에 있는 DLF골프앤컨트리클럽은 부동산 개발과 최고급 골프 코스가 발휘할 수 있는 조화로운 시너지의 대표적인 사례다. 글_주광탄(Ju K. Tan) 이제 아시아에서는, 골프 코스를 갖춘 주택단지가 그다지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하지만 개발계획서에 DLF골프앤컨트리클럽의 레이아웃이 포함되었다면 평범한 수준을 뛰어넘어 다른 곳에서 쉽게 …

Read More »

인도차이나 최고의 골프장을 꿈꾸다 [Course : 1701]

400

인도차이나 최고의 골프장을 꿈꾸다 프놈펜의 가든시티골프클럽은 캄보디아의 럭셔리 골프 리조트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그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글_주광탄(Ju K. Tan) 동남아시아에서 갈 만한 골프 휴양지를 물어봤을 때 선뜻 캄보디아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드물다. 인구 1600만 명에 골프 코스가 단 여덟 곳에 불과하다 보니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 하지만 프놈펜에 가든시티골프클럽과 호텔이 …

Read More »

태국 골프에 빠지다 [해외코스 : 1609]

400

사진_김원민(태국관광청). 인혜정  태국 골프에 빠지다 동남아 골프 여행지로 태국은 내 마음속 단연 1위다. 몇 년 동안 동남아 지역의 여러 골프 코스를 경험하면서 느낀 점은 태국만큼 완벽한 곳은 없다는 것. 골프를 즐겁게 즐기기 위한 조건을 모두 갖춘 태국 골프장의 매력을 파헤쳐봤다. 글_인혜정 태국 골프 여행에서는 항상 삼박자가 맞아떨어졌다. 관리가 잘된 코스, …

Read More »

놀라워라, 타이베이 [해외코스:1603]

1

한때 포모사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이 섬나라는 골퍼들에게 뜻밖의 행운을 발견한 것 같은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 글_주광탄(Ju Kuang Tan)   우리는 타이완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모르는 것이 많다. 신해혁명 이후 국공내전 중에 중국인들이 대거 본토에서 이주해왔다는 사실을 몰랐던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타이완 TSMC가 세계 1위의 반도체 위탁 생산업체라는 사실도 아마 …

Read More »

사심 가득했던 인도네시아 골프 트립[해외코스 : 1601]

0

사진_이승훈   그동안 접해온 골프장의 유구한 역사와 디테일한 레이아웃을 소개한 기사는 모두 잊어라. 그런 내용은 양념에 불과하다. 어찌 보면 골프장은 다 거기서 거기다. 또 누군가에게 최고의 골프장이 다른 누군가에게 최악의 골프장일 수도 있다. 우리는 아마추어 골퍼로서  보고, 듣고, 느끼고, 즐기면 그만 아닌가. 팸투어로 다녀온 인도네시아 골프장 네 곳을 인간의 본능에 …

Read More »

팜스프링스와 샌디에고 골프 [해외코스:1512]

1

 팜스프링스와 샌디에이고 골프 팜스프링스와 샌디에이고. 이 두 지역은 캘리포니아 남부의 골프 천국이다. 10시간 이상을 비행하고도 골프와 여가를 즐기기 위해 이 지역을 찾아야 할 이유는 분명히 있다. 글_한원석 한달에 두 번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을 소화하기란 쉽지 않다. 그것도 시차가 바뀔 때쯤 다시 비행기에 몸을 싣고 태평양을 건너 미국으로 향하는 게 말이다. …

Read More »

아시아의 새 코스 [해외코스:1507]

1

아시아에서 최근 2년 이내에 문을 연 골프장을 소개한다. 이 새로운 골프코스들은 개발 불황의 길고 길었던 터널의 끝에 비치는 불빛이며 범세계적인 관점에서 코스의 기본적인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하는 아시아인들의 위대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글_주광탄(Ju Kuang Tan)   최근 개발 고갈로 빈혈증상에 시달리는 골프코스계에 새롭게 불을 당기는 눈부신 계기가 있었다면 …

Read More »

일본의 가장 아름다운 골프장 가와나 [해외코스:1506]

0

  <골프다이제스트>의 세계 100대 코스에서 51위로 선정된 일본 가와나호텔골프코스(후지코스)는 후지산과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들어앉은 명문 골프장이다. 글_주광탄(Ju Kuang Tan)   1936년에 문을 연 가와나 후지코스는 도쿄에서 남서쪽으로 약 두 시간 반 거리에 있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이즈 반도에 위치해 있다. 가와나호텔의 두 코스 가운데 조금 더 나중에 완성된 곳이다. C. H. …

Read More »

발리의 보석 니르와나 [해외코스:1505]

1

  발리의 보석 니르와나 골프가 매혹적인 발리 섬을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니겠지만 그렉 노먼이 디자인한 니르와나발리(Nirwana Bali) 코스는 당신으로 하여금 클럽을 챙기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한다. 글_주광탄(Ju Kuang Tan)   20년 전에 만들어진 이곳은 여전히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코스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것이 순전히 발리를 대표하는 타나롯(Tanah Lot) …

Read More »

왕국에서 골프 즐기기 [해외코스:1505]

5

사진_커티시타일랜드골프클럽     나는 방콕 외곽에 새로 생긴 코스에서 태국의 골프를 처음 경험했다. 내가 이용할 골프 카트 뒤에서는 젊은 여자 캐디가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기다리고 있었다. 그녀의 유니폼에 달린 이름표에는 ‘펀(Funn)’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는데, 그곳에서 보낼 나의 일주일이 어떨지 예감하게 해주는 완벽한 단어라는 생각이 들었다. 태국은 골퍼들이 재미를 만끽할 수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