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Lesson

Lesson

국내에서 활동중인 인스트럭터들의 골프레슨

지켜야 할 세 가지 간격 [Lesson : 1708]

cover

지켜야 할 세 가지 간격 THREE DISTANCE IN THE SWING 스윙하는 동안 지키고 유지해야 할 세 가지 간격이 있다. 테이크 백 할 때 허벅지와 그립 사이의 간격, 스우이할 때 팔꿈치 사이 간격 그리고 상체와 그립 사이 간격이 그것이다. 간격을 잘 유지해야 일정한 스윙을 만들 수 있다. 글_조민준 / 정리_한원석 / …

Read More »

김민서 & 김시아, 거리별 벙커 샷 탈출 방법

wideee

[골프다이제스트]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김민서와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열 번째 레슨 주제는 ‘거리별 벙커 샷 탈출 방법’이다. 먼저 김민서는 그린 주변 가까운 거리의 벙커에서 탈출할 때 기억해야 할 세 가지 포인트를 설명했다. 첫 번째로 발을 모래에 깊게 묻는다. 다음으로 클럽 페이스를 오픈하고 그립은 짧게 잡는다. …

Read More »

벨트에 집중하라 [Lesson : 1708]

cover

벨트에 집중하라 스윙할 때 스마트폰으로 벨트라인의 높낮이를 촬영해보자. 올바른 스윙 감각을 키울 수 있다. 글_인혜정   일부 골퍼는 스윙할 때 벨트의 높이가 같은 선상에서 유지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는 않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 백스윙, 다운스윙, 임팩트 구간에서 벨트의 높낮이 변화를 유심히 관찰해보자. 카메라의 슬로모션 기능을 활용하면 더 쉽게 스윙 …

Read More »

다운스윙 순서에 맞춰 [Lesson : 1708]

cover

다운스윙 순서에 맞춰 슬라이스와 긴 비거리를 한 번에 잡는 방법. 글_송경서 / 정리_한원석 / 사진_이승훈 레슨할 때마다 항상 받는 질문은 슬라이스를 방지하는 방법과 긴 비거리를 내는 방법이다. 잘 치든 못 치든 모든 골퍼가 항상 고민하는 부분이다. 프로 선수 대부분은 백스윙에서 허리 턴을 하라고 일러준다. 몸을 힘껏 회전하면 긴 비거리를 낼 …

Read More »

내리막 라이 정복하기 [Lesson : 1708]

cover

내리막 라이 정복하기 볼 위치, 체중 그리고 코킹을 통해 내리막 라이에서 깨끗한 콘택트 만들기.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필드에 나가서 골프를 하게 되면 다양한 상황에 놓인다. 그중에서도 내리막 라이에 걸리면 아마추어 골퍼는 깨끗한 콘택트를 통해 볼을 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기본적인 세 가지 팁만 잘 지키면 프로처럼 내리막 라이에서도 훌륭한 샷을 …

Read More »

김민서&김시아, 일정한 거리와 탄도의 아이언 샷

wideyy

[골프다이제스트]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골퍼 김민서와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아홉 번째 레슨 주제는 ‘일정한 거리와 탄도의 아이언 샷’이다. 먼저 김민서는 겨드랑이 사이에 장갑을 끼우고 떨어지지 않게 스윙하라고 추천한다. 이 방법을 지속해서 연습하면 몸과 클럽의 일체감을 높일 수 있다. 다음으로 추천한 연습 방법은 볼펜을 장갑에 끼우고 연습하면 일관성 …

Read More »

짧고 간결한 백스윙 [Lesson : 1708]

bm081

[골프다이제스트] 오버스윙을 방지해야 올바른 시점에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백스윙할 때, 클럽이 스윙 톱을 지나 한참 넘어가는 동작을 아마추어 골퍼에게서 자주 목격한다. 바로 오버스윙으로 헤드가 지면을 향하고 팔꿈치가 많이 꺾인다. 오버스윙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백스윙을 짧게 하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스윙을 천천히 하라고 일러준다. 하지만 그 느낌이 잘 전달되지 않을뿐더러 스윙의 …

Read More »

신나송, 올바른 헤드업이란?

신나는 레슨_시즌3_9편_네이버.mp4_20170809_090342.136

[골프다이제스트] “헤드업 하지 말라”는 조언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골프를 시작한 뒤 가장 많이 듣는 조언일 것이다. 하지만 프로 골퍼 신나송은 무조건 머리를 고정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고 말했다. 대신 올바른 헤드업을 익히라는 것. 여기서 올바른 헤드업이란 무엇일까? 신나송은 올바른 헤드업을 하기 위한 체크 사항 두 가지를 이야기했다. 첫째, 스파인 앵글, 즉 척추가 …

Read More »

김민서&김시아, 손목을 고정하는 퍼팅 드릴

Lesson8_0720.mov_20170809_095711.267

[골프다이제스트]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골퍼 김민서와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여덟 번째 레슨 주제는 ‘손목을 고정하는 퍼팅 드릴’이다. 먼저 김시아는 일정한 퍼트 스트로크를 만들기 위한 세라 밴드 운동을 소개한다. 이 운동은 어깨로만 움직임이 생기기 때문에 일정한 퍼트 스트로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손목과 팔을 고정하는 근육을 강화해준다. 동작은 …

Read More »

젓가락 드릴을 활용하라 [Lesson : 1707]

cover

젓가락 드릴을 활용하라 올바른 콘택트를 가지려면 팔과 몸통의 움직임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 로빈 사임스는 젓가락을 활용한 드릴을 반복하면서 스윙 시 팔과 몸통의 일체감을 높일 수 있다고 전한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사진_이승훈 몸통과 팔은 고리처럼 서로 연결돼 있다. 스윙을 할 때 이 두 가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팔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