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QUIPMENT

EQUIPMENT

그립을 교체할 시기 [Equipment : 1709]

cover

그립을 교체할 시기 그립을 유심히 살핀 적이 있는가? 없다면 아마도 그립을 바꿀 시기를 놓쳤다고 장담한다. 글_한원석 사진_이승훈 자동차를 타면서 타이어가 닳으면 핸들이 뻑뻑해질 뿐만 아니라 무겁게 느껴진다. 새 타이어로 갈고 핸들을 돌릴 때보다 손에 힘이 더 들어간다. 매일 핸들을 잡으면서 감각이 무뎌지는 것이다. 새로운 타이어를 끼운 타이어의 핸들감을 잊게 된 …

Read More »

아이언 샤프트에도 관심을 가지자! [Equipment : 1709]

cover

아이언 샤프트에도 관심을 가지자! 현재 아이언에 어떤 샤프트를 끼워 사용하고 있는가? 최소한 샤프트 무게와 강도를 모르고 있다면 잘 칠 수 있는 잠재력을 놓지고 있다. 자신에게 적합한 샤프트를 찾는 데 두 가지만 잘 알고 있어도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실마리를 풀 수 있다. 그 두 가지 요소는 무게와 강도다. 우리의 생각보다 …

Read More »

드라이버와 볼에도 최적의 궁합이 있을까? [Equipment : 1708]

cover

테스트 볼 브리지스톤 B330 스릭슨 Z-스타 야마하 인프레스X DX-알파 타이틀리스트 Pro V1 (2017) 테일러메이드 TP5 캘러웨이 크롬소프트X A PERFECT MATCH ?  드라이버와 볼에도 최적의 궁합이 있을까 ? 볼과 드라이버에도 최적의 궁합이 있을까? 관심 있게 들었다면 미안하지만 결론은 허무하다. 그저 피팅을 잘 받으라는게 답이다. 확실한 건 조금 더 잘 맞는 조합이 …

Read More »

그루브가 닳았다는 건? [Equipment : 1707]

cover

사진_이승훈 그루브가 닳았다는 건? 그루브가 닳아서 스핀이 걸리지 않는 시기를 놓치지 말자. 글_한원석 클럽만 탓할 순 없다. 하지만 분명히 영향이 있는 건 사실이고 클럽도 사용하다 보면 낡고 닳는다. 즉 처음 치는 순간부터 수명이 조금씩 줄어든다. 이는 알게 모르게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친다. 타이틀리스트에서 이번에 라운드 횟수에 따른 웨지 그루브 변화와 그로 …

Read More »

스윙과 클럽을 한 번에 진단하는 기어스골프 [Equipment : 1707]

cover

스윙과 클럽을 한 번에 진단하는 기어스골프 내 스윙과 내 클럽이 맞는가? 누구나 의문을 갖는 부분이다. 피팅을 통해 알 수 있지 않은가? 맞다. 그러면 스윙이 문제인가? 클럽이 문제인가? 전자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더 많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기 바란다. 세계 랭킹 1~10위 선수들의 스윙이 다 똑같은가? 그렇지 않다. 하지만 그들의 스윙엔 공통된 요소가 …

Read More »

일정함을 보장하는 새 볼 [Equipment : 1706]

400

사진_이승훈 / 테스트 협조_스포츠산업기술센터 일정함을 보장하는 새 볼 결론은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 매 라운드에 새 볼 그리고 같은 모델 볼을 사용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정품 A+ 급의 로스트 볼이라고 할지라도 분명 퍼포먼스에 영향을 준다. 그리고 연습장에선 비거리보다는 정확히 치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 연습장 볼의 퍼포먼스는 믿을 게 못 된다. …

Read More »

피팅 아이언 [Equipment : 1706]

400

피팅 아이언 더 정교하게 피팅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언. 그런 아이언을 소개한다. 글_한원석 사진_이승훈 Big Fish 포지드 아이언 CB-005 원피스 밀링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아이언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헤드의 무게, 크기, 스펙을 일정하게 맞출 수 있다. 1020 부드러운 카본 스틸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새틴 피니시로 빛 반사를 잡아준다. 아이언 …

Read More »

긴 비거리를 내기 위해선 피팅이 필수 [Equipment : 1705]

400

사진_양정윤 긴 비거리를 내기 위해선 피팅이 필수 로봇 테스트를 통해 정타의 중요성에 대해 증명하려고 한다. 페이스 한가운데가 아닌 빗맞았을 때 얼마만큼 손해를 보는지 확인하면 드라이버를 피팅해 사용하는 효과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또 관용성에 대해 이해가 높아진다. 관용성이 단지 마케팅 툴이 아니며 클럽사에서 그토록 강조하는 이유도 이해가 갈 것이다. 그리고 …

Read More »

내가 제일 잘나가 [Equipment : 1705]

400

내가 제일 잘나가 올봄 쇼핑 리스트 0순위에 올려야 할 바로 그 아이템! 없어서 못 사기 전에 사둬야 할 지금 가장 뜨거운 아이템들. 글_전민선 사진_공영규 나이키골프 루나 컨트롤 베이퍼 & 아디다스골프 파워밴드 보아 부스트 로리 매킬로이, 제이슨 데이, 노승열 등이 신어 ‘챔피언의 슈즈’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루나 컨트롤 베이퍼. 지난해 11월에 …

Read More »

박상현의 V와 김도훈의 X [Equipment : 1704]

400

사진_이현우 박상현의 V와 김도훈의 X 타이틀리스트 볼은 그린에서부터 티 박스까지 골프 게임의 모든 분야에서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장한다. 그저 V와 X 사이에서 선택만 하면 될 뿐이다. 박상현과 김도훈의 대답은? 글_한원석 박상현 타이틀리스트 볼은? “타이틀리스트는 믿음이다. 일단 타이틀리스트 스크립트가 찍힌 골프볼로 플레이한다는 자체에 믿음이 생긴다. 잘 칠 수 있다는 자신 감이 생긴다.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