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PMENT

[위너스백] 샤프트 교체와 로프트 조정이 도운 우승

20180423 Online_EQU_위너스 백_메인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앤드루 랜드리(미국)가 23일(한국시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발레로텍사스오픈에서 PGA투어 첫 승을 거뒀다. 대회 직전에 조정한 아이언 샤프트와 로프트가 주효했다. 랜드리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TPC(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공동 선두로 시작해 버디 5개(보기 1개)를 쓸어 담아 4언더파 68타를 작성하며 정상에 올랐다. 그는 핑 i블레이드 아이언에 끼웠던 KBS 투어-S 샤프트를 빼고 니폰샤프트(NS) 105-X로 …

Read More »

토 행 말렛이 당신의 퍼팅 고민을 해결해줄까?

1010H

[골프다이제스트] 세계 랭킹 50위권 절반 이상이 말렛 퍼터를 사용하는데 그중 많은 경우가 힐-샤프트, 토 행 웨이팅을 특징으로 한다. 토 행 말렛은 대개 블레이드 퍼터에서만 볼 수 있었던 동작인 아크를 그리는 스트로크를 가능하게 한다. 오디세이의 수석 디자이너 오스티 롤린슨은 “퍼터는 점점 무거워지고 사람들은 감을 잃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지적했다. 말렛은 오디세이 전체의 70%를 …

Read More »

악력을 높여라! 신상 골프 장갑 9종

장갑_메인

  [골프다이제스트=인혜정 기자] 양가죽 소재를 사용한 골프 장갑은 부드럽고 얇아 착 감기는 그립감을 준다. 안정적인 스윙을 돕는 신상 골프 장갑 9종을 소개한다. 1. 프로기아, PRG-35LW 손가락 사이에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적용해 유연한 움직임을 돕는다. 적당한 두께의 천연 양피가 안정된 그립감을 준다. 여성용, 가격 미정. 2. 캘러웨이골프, 뉴 클래식 부드러운 착용감에 베이비 …

Read More »

[전민선의 필드룩] 내 맘대로 골프화 베스트 4

20180417 Online_STY 골프화_MS_메인

필드에서는 물론 데일리 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골프화 하나쯤 갖고 싶었다. 데님 팬츠나 슬렉스, 치노 팬츠, 트랙 팬츠 등에 매치했을 때 아무도 골프화인지 알아채지 못할 것 같은 것에 좀 더 후한 점수를 줬다. 그저 에디터의 취향을 바탕으로 선정했으니 오해 없기를 바란다. ★★★★ 오리지널스-스파이크리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타일로 어떤 룩과도 근사하게 녹아 …

Read More »

[위너스백] 풀시드를 얻게 해준 고다이라의 클럽

main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고다이라 사토시(일본)가 16일(한국시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RBC헤리티지에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하며 PGA투어 풀시드권을 획득했다. 고다이라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하버타운골프링크스(파71, 7081야드)에서 열린 최종일 버디 7개를 잡고 보기 2개를 범하며 5언더파로 대회를 마쳤다. 이븐파를 기록한 김시우와 연장전에 돌입했다. 파3(176야드), 17번홀에서 펼쳐진 연장 세 번째 홀에서 고다이라는 8번 아이언을 사용해 홀 7.3m에 볼을 올려놨다. …

Read More »

리드, 원하는 클럽으로 마스터스 우승

20180409 Online_EQU_위너스 백_메인용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패트릭 리드(미국)가 9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내셔널골프클럽(파72, 7435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마스터스토너먼트에서 메이저 첫 승을 거뒀다. 그는 보기 드물게 용품계약이 없는 선수다. 메이저를 우승한 선수로는 더욱 드문 케이스다. 이면에는 원하는 클럽을 선택하고 조합할 수 있는 자유가 보장된다는 의미기도 하다.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클럽 구성을 갖춘 셈이다. 리드는 지난 2월 열린 …

Read More »

[핫 기어] 블레이드 버리고 말렛으로 바꾸자

20180329 카드뉴스_2018핫리스트_말렛퍼터_홈피메인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1m 앞 또는 흔히 말하는 오케이 거리에서 퍼트를 넣지 못한다. 그런데 아직도 블레이드 퍼터를 고집한다. 그렇다면 이제는 말렛 퍼터로 눈을 돌릴 때다. 말렛 퍼터의 장점은 안정성이다. 말렛 퍼터는 헤드가 크고 블레이드 퍼터보다 무게도 무겁다. 무게를 퍼터 가장자리로 재분배해 관용성을 높였다. 정타를 치지 못하는 샷에서도 어느 정도 보상을 해 …

Read More »

마스터스 디펜딩 챔피언, 가르시아의 연속스윙

20180403 카드뉴스_스윙시퀀스_세르히오 가르시아_홈피메인

트집을 잡자면 할 말이 없지만, 이 스윙을 싫어할 이유는 없다. 4월 마스터스에서 타이틀 방어에 들어가는 세르히오 가르시아는 골프 역사상 위대한 골퍼들 가운데 한 명으로 거론되어야 마땅하다. 골프다이제스트 티칭 프로인 롭 에이킨스는 “세르히오의 스윙에는 천재성이 숨 어 있습니다”라고 지적한다. “그는 오늘날 가장 볼을 잘 치는 골퍼일 겁니다. 이건 나만의 생각이 아닙니다. …

Read More »

[카드뉴스] 제대로 알고 쓰면 효과 두 배

20180330 카드뉴스_타이틀리스트 기어_홈피메인

[골프다이제스트=전민선 기자] 우리가 새 시즌을 맞아 신상 아이템을 사는 이유는 뭘까.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고 싶어서?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핫한 신상을 뽐내고 싶어서? 다 맞는 말이지만 이유를 나열하고 보니 그저 자기만족적 소비에 그치는 것 같다. 그런데 신제품은 골퍼들의 다양한 사용 후기, 의견을 반영해 출시된다는 점을 아는가. 실제로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스 …

Read More »

[위너스백] “6년 전 퍼터로 마스터스 출전권까지”

20180312 Online_EQU_위너스 백_메인용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이안 폴터(잉글랜드)가 2일(한국시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휴스턴오픈에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했다. 이로써 이번 주 열리는 2017~2018시즌 첫 메이저인 마스터스 출전권까지 극적으로 따내게 됐다. 폴터는 미국 텍스사주 험블의 휴스턴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최종 4라운드에서 공동 선두로 출발했다. 18번 홀에서 6m의 극적인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보 호슬러(미국)와 나란히 5언더파를 기록해 연장전에 나섰다. 긴장되고 중요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