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QUIPMENT

EQUIPMENT

타이틀리스트 클럽 부문 사장, 스티브펠리섹 [Equipment : 1710]

cover

Built by Focus, Made for Peformance 타이틀리스트 클럽 부문 사장, 스티브 펠리섹 ‘포커스(Focus)’. 타이틀리스트 클럽을 정의하는 단어라고 봐도 무방하다. 1995년부터 타이틀리스트가 변함없이 집중한 타깃이 헌신적 골퍼다. 그들을 위한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클럽을 만드는 사명을 갖고 있다. 타이틀리스트 최고의 클럽 가이라 불리는 스티브 펠리섹 사장을 만났다. 글_한원석 타이틀리스트는 헌신적인 골퍼에 집중한다. …

Read More »

그립을 교체할 시기 [Equipment : 1709]

cover

그립을 교체할 시기 그립을 유심히 살핀 적이 있는가? 없다면 아마도 그립을 바꿀 시기를 놓쳤다고 장담한다. 글_한원석 사진_이승훈 자동차를 타면서 타이어가 닳으면 핸들이 뻑뻑해질 뿐만 아니라 무겁게 느껴진다. 새 타이어로 갈고 핸들을 돌릴 때보다 손에 힘이 더 들어간다. 매일 핸들을 잡으면서 감각이 무뎌지는 것이다. 새로운 타이어를 끼운 타이어의 핸들감을 잊게 된 …

Read More »

아이언 샤프트에도 관심을 가지자! [Equipment : 1709]

cover

아이언 샤프트에도 관심을 가지자! 현재 아이언에 어떤 샤프트를 끼워 사용하고 있는가? 최소한 샤프트 무게와 강도를 모르고 있다면 잘 칠 수 있는 잠재력을 놓지고 있다. 자신에게 적합한 샤프트를 찾는 데 두 가지만 잘 알고 있어도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실마리를 풀 수 있다. 그 두 가지 요소는 무게와 강도다. 우리의 생각보다 …

Read More »

드라이버와 볼에도 최적의 궁합이 있을까? [Equipment : 1708]

cover

테스트 볼 브리지스톤 B330 스릭슨 Z-스타 야마하 인프레스X DX-알파 타이틀리스트 Pro V1 (2017) 테일러메이드 TP5 캘러웨이 크롬소프트X A PERFECT MATCH ?  드라이버와 볼에도 최적의 궁합이 있을까 ? 볼과 드라이버에도 최적의 궁합이 있을까? 관심 있게 들었다면 미안하지만 결론은 허무하다. 그저 피팅을 잘 받으라는게 답이다. 확실한 건 조금 더 잘 맞는 조합이 …

Read More »

그루브가 닳았다는 건? [Equipment : 1707]

cover

사진_이승훈 그루브가 닳았다는 건? 그루브가 닳아서 스핀이 걸리지 않는 시기를 놓치지 말자. 글_한원석 클럽만 탓할 순 없다. 하지만 분명히 영향이 있는 건 사실이고 클럽도 사용하다 보면 낡고 닳는다. 즉 처음 치는 순간부터 수명이 조금씩 줄어든다. 이는 알게 모르게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친다. 타이틀리스트에서 이번에 라운드 횟수에 따른 웨지 그루브 변화와 그로 …

Read More »

스윙과 클럽을 한 번에 진단하는 기어스골프 [Equipment : 1707]

cover

스윙과 클럽을 한 번에 진단하는 기어스골프 내 스윙과 내 클럽이 맞는가? 누구나 의문을 갖는 부분이다. 피팅을 통해 알 수 있지 않은가? 맞다. 그러면 스윙이 문제인가? 클럽이 문제인가? 전자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더 많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기 바란다. 세계 랭킹 1~10위 선수들의 스윙이 다 똑같은가? 그렇지 않다. 하지만 그들의 스윙엔 공통된 요소가 …

Read More »

일정함을 보장하는 새 볼 [Equipment : 1706]

400

사진_이승훈 / 테스트 협조_스포츠산업기술센터 일정함을 보장하는 새 볼 결론은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 매 라운드에 새 볼 그리고 같은 모델 볼을 사용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정품 A+ 급의 로스트 볼이라고 할지라도 분명 퍼포먼스에 영향을 준다. 그리고 연습장에선 비거리보다는 정확히 치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 연습장 볼의 퍼포먼스는 믿을 게 못 된다. …

Read More »

피팅 아이언 [Equipment : 1706]

400

피팅 아이언 더 정교하게 피팅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언. 그런 아이언을 소개한다. 글_한원석 사진_이승훈 Big Fish 포지드 아이언 CB-005 원피스 밀링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아이언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헤드의 무게, 크기, 스펙을 일정하게 맞출 수 있다. 1020 부드러운 카본 스틸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새틴 피니시로 빛 반사를 잡아준다. 아이언 …

Read More »

긴 비거리를 내기 위해선 피팅이 필수 [Equipment : 1705]

400

사진_양정윤 긴 비거리를 내기 위해선 피팅이 필수 로봇 테스트를 통해 정타의 중요성에 대해 증명하려고 한다. 페이스 한가운데가 아닌 빗맞았을 때 얼마만큼 손해를 보는지 확인하면 드라이버를 피팅해 사용하는 효과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또 관용성에 대해 이해가 높아진다. 관용성이 단지 마케팅 툴이 아니며 클럽사에서 그토록 강조하는 이유도 이해가 갈 것이다. 그리고 …

Read More »

내가 제일 잘나가 [Equipment : 1705]

400

내가 제일 잘나가 올봄 쇼핑 리스트 0순위에 올려야 할 바로 그 아이템! 없어서 못 사기 전에 사둬야 할 지금 가장 뜨거운 아이템들. 글_전민선 사진_공영규 나이키골프 루나 컨트롤 베이퍼 & 아디다스골프 파워밴드 보아 부스트 로리 매킬로이, 제이슨 데이, 노승열 등이 신어 ‘챔피언의 슈즈’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루나 컨트롤 베이퍼. 지난해 11월에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