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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칭 한 번! [Fitness : 1702]

스트레칭 한 번!

곧 길고 긴 겨울이 가고 봄이 찾아온다. 바야흐로 골퍼들의 마음이 설레는 골프 하기 가장 좋은 계절!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라운드 전후 몸이 유연해지도록 준비운동을 철저히 해야 한다. 준비운동으로 체온을 살짝 올려 몸을 부드럽게 풀어줘야 부상을 피할 수 있다. 글_전민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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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m Up 1

왼발을 지면에 딛고 똑바로 서서 양손을 위로 뻗는다. 이때 견갑골은 안정화시킨다.
숨을 들이쉬면서 점프 스텝하여 반대발인 오른발로 착지한다. 이때 양팔을 ‘X’자로 교차한다. 숨을 내쉬면서 백스윙 방향으로 몸통을 회전한다. 숨을 들이쉬면서 돌아오고 내쉬면서 점프 스텝하여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10~15회 운동한다. 스텝 이동 시 그 폭은 1m 정도 거리를 유지한다. 공간 이동 능력을 인지하며 운동한다. 이때 시선은 항상 정면을 주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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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m Up 2

스탠스는 골반 너비로 하고 아시안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양팔은 지면을 향하게 자연스럽게 뻗는다. 숨을 내쉬면서 지면을 밀어내듯 점프하고 숨을 들이쉬면서 방향을 전환하여 착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10~20회 운동한다. 연속 동작으로 실시한다. 난이도가 높다면 처음에는 방향 전환 없이 위, 아래 움직임만 실시한다. 강하게 착지하면 관절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착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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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m Up 3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양팔은 가지런히 앞으로 뻗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척추를 앞으로 롤링해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숨을 내쉬고 지면을 밀어내면서 점프한다. 숨을 들이쉬면서 스쿼트 동작을 실시한다. 내쉬는 호흡에 뒤로 척추를 롤링하여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15~20회 반복한다. 연결 동작이므로 물 흐르듯 리듬감을 유지하면서 운동한다.

 

사진_양정윤 / 헤어 & 메이크업_파크뷰칼라빈 by 서일주 / 모델_홍정화(KTL 랩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독일 페달로 골프 컨디셔닝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 도움말_최은호(코어앤바디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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