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그레이슨 재커, 한 몸 유지하기 [Lesson Tee : 1703]

그레이슨 재커, 한 몸 유지하기 [Lesson Tee : 1703]

gz03

[골프다이제스트] 뛰어난 피칭을 구사하는 비법을 배우자.

안정적인 피칭을 구사하려면 손과 팔, 몸통이 하나가 되어 움직여야 한다. 내 동료 코치 중 한 명인 토미 마리노는 이 움직임을 쉽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냈다. 철사로 된 옷걸이에 두 팔을 끼워 넣어 팔꿈치 바로 위에 오게 해보자. 클럽을 들지 않은 채 스윙 동작을 만들면서 팔과 몸통이 하나가 되어 움직이는 느낌을 몸에 익힌다. 그다음 볼 없이 웨지를 들고 하프 스윙을 몇 번 해본다. 스윙하는 내내 옷걸이가 자신의 배에 붙어 있도록 한다. 그러면 클럽을 휘두르는 동안 몸통의 피봇 동작이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다. 특히 옷걸이가 몸통은 회전하지 않은 채 팔만 휘두르는 잘못된 스윙을 바로잡아준다.

옷걸이를 낀 채 볼을 칠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한다. 이때 백스윙 길이와 몸통의 피봇 크기로 비거리를 컨트롤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만 하면 된다. 중간 길이의 피칭을 할 경우 샤프트가 하늘을 향할 때까지 테이크백을 하고(어느 정도 손목을 꺾을 필요가 있다) 샤프트가 타깃을 향하는 순간까지 피봇 동작을 이어가면 된다.

글_그레이슨 재커(Grayson Zacker)

About GD MAN

Check Also

jr08

플레이 향상을 위한 주문 [Lesson Tee : 1708]

[골프다이제스트] 좋은 플레이의 열쇠는 좋은 리듬이다. 1번홀에서 시도하는 드라이버 샷이든 승패가 달린 마지막 홀의 퍼팅이든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