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Lesson Tee / 오토매틱 퍼팅 [Lesson Tee : 1703]

오토매틱 퍼팅 [Lesson Tee : 1703]

main

사진_J.D. 큐번(J.D. Cuban)

오토매틱 퍼팅

짧은 파트를 다 성공시키는 비결.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흥미로운 통계 자료가 있다. 지난해 PGA투어에서 1m 퍼트를 한 번도 실패하지 않고 성공시킨 선수가 열 명 있다. 라이언 파머는 총 829번의 퍼트를 집어넣었다. 이들이 이 길이의 퍼트를 기막히게 집어넣을 수 있었던 이유는 기본적인 루틴을 철저하게 지켰기 때문이었다. 루틴은 볼이 ‘반드시 들어가고야 말 것’이라는 자신감을 심어준다. 짧은 퍼트에서 절대 실패하지 않으려면 다음의 4단계 루틴을 따라보자.

2

마크하기

지워지지 않는 마커로 볼에 점을 찍는다. 이 점은 퍼팅을 하기 위해 자세를 취했을 때 쉽게 볼 수 있을 정도의 크기여야 한다.

3

집중하기

그린 위에 볼을 내려놓을 때 자신이 찍은 점이 꼭대기에 오게 한다. 볼을 내려다볼 때 자신의 시야를 좁혀서 스트로크하는 동안 모든 신경을 점에 집중한다. 볼을 정확히 때려내는 데 도움이 된다.

4

짧게 끊기

백스트로크의 길이를 줄여 클럽 헤드가 볼로부터 몇 cm 떨어지지 않게 한다. 그러면 스루스트로크를 하는 동안 퍼터 헤드의 스피드를 늘려나가는 데 도움이 된다.

5

귀를 기울이기

재빨리 고개를 움직이거나 시선을 돌려 볼이 홀 안으로 굴러 들어가는지 보려 한다면 퍼터 페이스를 움직여 볼의 진행 방향을 바꿀 가능성이 크다. 차라리 머리를 고정하고 ‘달그랑’ 소리가 들려오길 기다리며 귀를 기울여라.

5

 

 

David Leadbetter 데이비드 레드베터
세계 곳곳에서 26곳의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About GD MAN

Check Also

bh08

타깃 연습 [Lesson Tee : 1708]

[골프다이제스트] 샷의 통제력 키우기. 내 아버지 클로드 하먼은 겨냥에 관해 가르칠 때 아주 훌륭한 말을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