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겨드랑이가 떨어지지 않게 스윙하기 [Lesson : 1704]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겨드랑이가 떨어지지 않게 스윙하기 [Lesson : 1704]

main

사진_이승훈 / 의상_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스웨터, 팬츠, 장갑)

겨드랑이가 떨어지지 않게 스윙하기

일정한 임팩트를 만들기 위한 간단한 연습법.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골프를 잘하기 위해선 일관된 스윙이 이뤄져야 한다. 또 매번 스위트스폿에 맞힐 수 있는 일정한 임팩트가 나와야 한다. 그리고 그걸 반복적으로 구사해야 샷이 일정해진다. 일관된 스윙을 할 수 있게 되면 긴 비거리도 낼 수 있다. 교습을 하다 보면 대부분의 골퍼가 일정한 스윙 궤도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올바른 스윙 궤도로 스윙할 수 있으면 일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있다. 언제나 스윙 궤도는 일정한 임팩트와 일맥상통한다. 이 두 가지를 바로잡기 위한 핵심은 팔과 몸통의 연결이다.
‘플라잉 엘보’라는 용어를 자주 들어봤을 것이다. 백스윙 톱에서 겨드랑이가 벌어지면서 오른쪽 팔꿈치가 상체와 떨어진 자세다. 다운스윙할 때도 팔꿈치가 벌어지면 매번 다른 궤도로 임팩트가 들어간다. 결국 스윙의 일관성을 잃고 볼이 스위트스폿에 맞지 않아 뒤땅이나 토핑 등이 발생한다. 플라잉 엘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팔과 몸이 밀착되어야 한다. 수건을 이용해 쉽게 교정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수건을 오른쪽 겨드랑이에 끼고 백스윙 톱까지 올라간다. 이때 수건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다운스윙, 임팩트, 폴로스루 그리고 피니시까지 수건이 겨드랑이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상체와 팔이 연결되어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매번 같은 스윙을 반복할 수 있다. 스윙 궤도도 좋아지고 샷도 일정해진다. 일정한 임팩트를 원한다면 이 드릴을 참고하기 바란다.

Lee Si Woo 이시우
KPGA 정회원, SBS골프 <레슨투어 빅토리>, <레슨 테라피 2•3>, <오픈 골프쇼 체인지 2•3> 출연, 빅피쉬골프아카데미 원장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About GD MAN

Check Also

400

쇼트 게임 정복하기 #1 [Lesson : 1704]

쇼트 게임 정복하기 #1 쇼트 게임을 올바로 하고 계십니까?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쇼트 게임이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