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슬라이스도 훅도, 이젠 그만 [Lesson : 1704]

슬라이스도 훅도, 이젠 그만 [Lesson : 1704]

main

사진_이승훈

슬라이스도 훅도, 이젠 그만

물병을 이용해 슬라이스 궤도 교정하기. 글_브라이언 모그 / 정리_한원석

골퍼의 80%가 슬라이스로 고생한다. 비율이 너무 높다고 의심할 수 있지만 사실이다. 슬라이스에서 벗어나고 싶은 골퍼에게 좋은 연습법을 소개한다. 이 방법은 단지 슬라이스를 교정하고 싶은 골퍼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스윙 패스를 교정하고 스퀘어 임팩트가 무엇인지 확실히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골프 수준에 상관없이 스윙 궤도와 임팩트 순간을 눈으로 명확히 보여주는 훌륭한 훈련법이다. 거창하고 복잡한 준비물이 필요하진 않다. 연습장에 흔히 들고 가는 물병 두 개만 있으면 된다. 꼭 물병이 아니더라도 골프볼로 대체할 수 있다.
슬라이스는 대부분 아웃투인(Out-to-In)의 스윙 궤도 때문에 발생한다. 간단히 스윙 궤도를 인투아웃(In-to-Out)으로 바꿔주면 된다. 볼 앞뒤로 자신과 평행이 되는 가상의 선이 있다고 상상한다. 볼 뒤쪽(타깃 반대 방향)의 물병은 임의의 선 바깥쪽에 놓는다. 다른 물병은 대각선이 되게 볼 앞쪽으로 놓는다. 앞에 놓인 물병은 뒤쪽 물병과 반대로 임의의 선 안쪽에 놓는다.

스윙이 이뤄지는 동안 클럽이 물병을 건드리지 않도록 한다. 테이크백 때 기존과 달리 클럽을 안쪽으로 뺄 수 있게 된다. 임팩트 구간에서 한 시 방향 또는 선상으로 클럽 헤드가 지나가도록 한다. 슬라이스가 심할수록 물병의 간격을 좁게 만든다. 스윙이 교정되고 익숙해지면 조금 더 여유 있게 간격을 넓혀준다.
반대로 심한 악성 훅이 발생하는 골퍼도 있다. 슬라이스 골퍼와 반대로 물병을 위치시킨다. 뒤쪽 물병을 임의의 선 안쪽에, 앞쪽 물병은 선 바깥쪽에 둔다. 마찬가지로 스윙할 때 클럽으로 물병을 건드리지 않도록 한다. 테이크백 때 클럽을 일직선으로 또는 임의의 선 바깥쪽으로 뺄 수 있게 된다. 다운스윙은 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내려오도록 스윙한다. 심하게 인투아웃의 궤도를 그리며 내려오던 클럽이 올바른 스윙 경로를 찾게 될 것이다.

Brian Mogg 브라이언 모그
나이 56세 현재 세계 8개 지역에서 브라이언모그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미국 베스트 50 교습가다. 현재 D.A. 포인츠, 카롤리네 마손, 카린 이셰르, 이경훈 등을 가르치고 있다.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오른손을 놓아주는 피니시 [Lesson : 1710]

오른손을 놓아주는 피니시 타이밍과 일관성을 만들어줄 드라이버 스윙.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사진_이승훈 아마추어 골퍼가 가장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