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Lesson Tee / 빨랫줄 같은 페어웨이 우드 샷 만들기 [Lesson Tee : 1704]

빨랫줄 같은 페어웨이 우드 샷 만들기 [Lesson Tee : 1704]

main

사진_월터 이우스 주니어(Walter Iooss Jr.) / 의상_랄프 로렌/RLX(셔츠, 조끼, 반바지), 지포어/PXG(장갑), 에코(골프화)

빨랫줄 같은 페어웨이 우드 샷 만들기

볼은 전진시키는 게 아니라 보내는 것. 글_얼래나 스웨인(Alana Swain)

핸디캡이 높은 제자들이 잘 치려고 노력하는 샷 중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보이는 샷 하나는 페어웨이 우드 샷이다. 이들이 어려움을 겪는 데는 페어웨이 우드를 드라이버처럼 휘두르려는 것에 그 이유가 있다. 볼을 높이 띄워 멀리 보내기 위해 볼을 올려 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클럽은 생각보다 일찍 스윙 궤도의 최저점에 이르고 결국 짧고 낮은 스컬 샷을 만들고 만다.
티가 아닌 지면 특히 아주 타이트한 라이에서 멋진 페어웨이 우드 샷을 만드는 비결은 마치 롱 아이언 샷을 칠 때처럼 클럽을 휘둘러야 한다는 것이다. 만일 클럽 헤드가 스윙 궤도의 최저점에 이르기 전, 살짝 하강 곡선을 그리고 있는 동안 볼을 맞혀낼 수 있다면 비거리도 늘어나고 파5홀도 충분히 스코어를 만들어낼 수 있는 홀로 변하게 될 것이다. 다음 페이지에서 정확한 기술을 익히는 방법을 소개한다.

2

3

체중을 왼쪽으로 옮기고 비질하듯 쓸어낼 것

어드레스할 때는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은 스탠스를 가져가고 왼쪽 어깨가 오른쪽보다 조금 더 높아지도록 한다. 볼은 드라이버 샷을 할 때보다 좀 더 뒤쪽으로 옮겨 왼쪽 가슴과 비슷한 위치에 오게 한다. 또 체중은 양발의 중앙, 즉 골프화 끈이 위치한 곳에 머물러 있어야 하고 발끝에 몰려선 안 된다.
백스윙할 때 등이 타깃을 향할 때까지 몸통과 팔, 손과 클럽이 한 몸인 것처럼 일제히 돌아가야 하며 이때 체중은 오른발 안쪽으로 옮긴 상태면 된다. 다운스윙할 때 왼발로 지면을 단단히 눌러 밟으며 클럽을 아래로 휘둘러 클럽 헤드가 볼을 맞힌 다음 풀을 비질하듯 쓸고 지나가게 한다.
다운스윙이 끝나기 전, 볼을 맞히는 감각을 익히려면 이렇게 연습하면 된다. 스윙을 해서 클럽 헤드가 티를 때린 다음 앞쪽으로 미끄러져 나가도록 한다.

“파5홀에서 2타에 온그린 시키는 것이 남의 일만은아닐 수 있다.”

 

Alana Swain 얼래나 스웨인
뉴욕 브리지햄프턴의 애틀랜틱골프클럽에서 근무하고 있다.

 

4

2017 베스트 영 티처의 더 많은 조언들

“페어웨이 우드를 들었을 때는 스윙 템포가 흔들리기 쉽다. 웨지, 7번 아이언 그리고 페어웨이 우드를 모두 꺼내 순서대로 각각 몇 번씩 볼을 때려내는 연습 샷을 해보자. 웨지와 7번 아이언으로 유연한 스윙을 하면서 페어웨이 우드의 스윙 템포도 익힐 수 있다.”
얼 쿠퍼, 델라웨어 주 윌밍턴의 얼쿠퍼골프

“임팩트 때 페어웨이 우드의 일반적인 접근 각도는 마이너스 몇 도 정도 되어야 한다. 볼을 맞혔을 때 헤드가 지면을 향해 움직이고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확실하게 이런 움직임이 나오게 하려면 콘택트 이후 지면에 얕은 디봇 자국을 만들어보자.”
TJ 이턴, 잭슨빌의 TJ이턴골프

“셋업 때 하체의 체중이 충분히 앞쪽에 실려 있어야 하고 스윙을 끝낼 때까지 이 상태가 유지되어야 한다. 어드레스 때 기억할 두 가지 체크 포인트를 꼽으면 ① 넘어지지 않고 뒷발을 들어 올릴 수 있어야 하며 ② 힙은 몸통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다는 느낌을 갖는다.”
스티븐 시에라키, 뉴저지 주 말턴의 인디언스프링스CC

“페어웨이 우드로 얕은 하강 곡선을 그리며 볼을 치도록 하기 위한 조절법은 셋업에 적용하는 것이다. 스탠스를 좁게 가져갈수록 스윙 궤도는 더 급한 경사를 이룬다. V자 모양의 스윙 궤도는 볼을 내려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을 줄 것이다.”
조 콤피텔로, 뉴저지 주 에디슨의 플레인필드CC

About GD MAN

Check Also

jr08

플레이 향상을 위한 주문 [Lesson Tee : 1708]

[골프다이제스트] 좋은 플레이의 열쇠는 좋은 리듬이다. 1번홀에서 시도하는 드라이버 샷이든 승패가 달린 마지막 홀의 퍼팅이든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