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DRIVER / 신나송, 드로우와 페이드 구질 만들기

신나송, 드로우와 페이드 구질 만들기

ns04

[골프다이제스트] 신나송의 ‘신나는 골프 레슨3’의 세 번째 편은 구질을 좀 더 쉽게 구사할 수 있도록 돕는 레슨 팁이다. 신나송은 드로우 샷과 페이드 샷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먼저 드로우 샷을 구사하고 싶다면 어드레스 때 왼쪽 골반을 살짝 닫아준다. 골반이 닫혀있으면 스윙 궤도가 자연스럽게 인-아웃으로 만들어지고 몸이 빠르게 열리는 것을 방지한다. 다운스윙에서는 클럽 헤드가 오른발을 지나는 시점에서 헤드의 끝을 빠르게 닫는다는 생각으로 스윙한다.

 

다음은 페이드 샷을 구사하는 방법이다. 어드레스 때 왼발을 뒤로 살짝 빼고 오픈 스탠스를 취한다. 스윙할 때는 평소보다 골반과 어깨 회전을 빠르게 가져간다. 몸의 회전이 빨라지면 클럽이 따라오는 속도가 약간 늦어지면서 헤드 페이스가 열려맞는 페이드 구질이 쉽게 나온다. 그립의 끝을 타깃 방향으로 조금 더 유지해 헤드가 빨리 닫히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골프다이제스트 온라인팀 cycy@golfdigest.co.kr]

About GD MAN

Check Also

신나송의 룰앤매너_11편_master.mp4_20171115_100136.527

신나송, 다른 볼에 의해 볼이 움직인 경우

신나송, 동반자의 볼을 맞히고 홀인!? [골프다이제스트] 프로 골퍼 신나송이 필드에서 매너남으로 거듭나기 위해 알고 지켜야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