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크 시작하기 [Lesson Tee : 1706]

jg06

[골프다이제스트] 스트로크는 훌륭한 얼라인먼트에서 출발해야 한다.

골프다이제스트의 확장판 비디오 레슨 프로그램 ‘12 Days to Better Golf’에서는 퍼트를 포함한 골프의 모든 분야에서 기술을 향상시키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모든 레슨은 이전 단계에 기초해서 만든다. 이 프로그램에서 어떠한 레슨을 받을 수 있는지 그 예를 소개하겠다.

퍼팅 기술을 다듬는 훈련 중 가장 먼저 하는 연습의 하나가 얼라인먼트다. 볼과 퍼터 페이스가 자신이 선택한 리드와 일치한다면 그다음 스트로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jg061

여기서 소개하는 아주 뛰어난 얼라인먼트 연습법을 따라 해보자. 호텔 키 카드나 멤버십 카드처럼 표면이 매끄러운 카드를 준비해서 이것이 퍼팅 라인을 가리키도록 그린 위에 내려놓는다. 볼의 얼라인먼트 마크가 퍼팅 라인과 일치하도록 카드 위에 놓는다. 그다음 카드의 뒤쪽 라인을 이용해서 퍼터 페이스가 퍼팅 라인과 직각이 되게 한다. 이제 스트로크를 하면 된다.

눈으로 보는 것이 실제와 다를 수 있다. 모든 것을 일렬로 잘 정렬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 이 연습법을 사용하면 제대로 된 얼라인먼트가 눈에는 어떻게 보이는지 체감할 수 있다.

글_제이슨 거스(Jason Guss)

About GD MAN

Check Also

4월 이시우_메인

[레슨] 테이크백에서 오른손은 거들 뿐

[골프다이제스트=한원석 기자] 오른손을 클럽에서 떼고 백스윙을 해보자. 시작이 반이다. 골프 스윙에서 테이크백을 잘하면 반 이상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