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Feature / 연습도 실전처럼 [Feature : 1706]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연습도 실전처럼 [Feature : 1706]

main

사진_소노펠리체 파3

연습도 실전처럼

초보 골퍼는 필드 경험을 쌓고, 상급 골퍼는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지역별 실전 대비 골프장 리스트. 글_인혜정

“휴…, 오늘 총체적 난국이야. 또 왜 이럴까?” 필드에서 이런 말을 내뱉는 동반자를 자주 접한다. 이 말을 들을 때마다 마음속으로 답한다. “필드에서 연습하려고 하니 그렇지. 이제 그 말은 삼가고 평소에 연습 좀 합시다!” 실력에 상관없이 스코어를 낮추거나 유지하려면 연습은 필수다. 실력이 뛰어난 프로 골퍼일수록 연습을 게을리하는 법이 없다. 특히 코스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쉽게 헤쳐나가려면 실전 연습은 필수다.
쇼트 게임을 연마할 수 있는 파3 골프장과 저렴한 퍼블릭 골프장은 좋은 연습 장소가 된다. 특히 초보 골퍼가 필드 현장 경험을 쌓기에 도움이 된다.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과 가깝고 실전에 도움이 될만한 파3 골프장과 9홀 퍼블릭 골프장을 찾아보자. 그리고 이용 시간과 비용을 확인한다. 연습 시간이 부족한 골퍼라면 야간까지 운영하는 연습장을 알아보자. 안산의 강욱순골프아카데미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1까지 운영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 이용하기에 좋다.
요금은 주중과 주말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9홀, 평일 기준 1만~4만원대를 기록한다.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가격과 비슷한 편으로 연습이 합리적일 수 있다. 그린피는 라운드 횟수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한다. 대표적으로 스카이72는 시간대, 계절, 라운드 횟수에 따라 요금을 탄력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예약 시스템도 각기 다르다. 예약이 가능한 곳, 선착순 이용이 가능한 곳으로 나뉘어 있어 사전 확인이 필수다. 파인빌골프클럽은 예약 제도가 없으므로 출발하기 전 티오프 가능 시간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용인 88CC 파3는 2주 전에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드라이버 샷 감각을 기르고 싶다면 홀 길이가 긴 골프장을 선택한다. 고양의 123골프클럽은 파3 2개, 파4 4개, 파5 1개로 구성돼 있으며 2번홀(파5)은 443m로 드라이버 샷 연습이 가능하다. 9홀을 갖춘 칠곡 가산컨트리클럽, 김제 에스페란사, 화성 남양골프랜드도 모든 샷을 연습할 수 있다. 최장 거리는 가산컨트리클럽 531m, 김제 에스페란사 480m, 화성 남양골프랜드 250m로 필드 못지않은 즐거움을 안겨준다.
라운드 후 정교하게 샷을 가다듬을 시간이 필요한 골퍼라면 대형 실외 연습장을 갖춘 골프장을 추천한다. 화성 M2골프랜드는 350야드, 남양주 비전힐스골프연습장 300야드, 인천 검단골프랜드 300야드, 경기도 광주 서창퍼블릭골프 250야드, 용인 수원컨트리클럽 파3 328야드의 실외 연습장을 갖추고 있다. 혜택도 잊지 말고 챙겨보자. 가평의 블루힐골프나인은 마일리지 카드 시스템을 운영해 라운드 티켓을 구매하면 10%를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금은 추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전남 화순의 화순피지에이골프장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을 레이디 데이로 지정해 연습장 30분, 5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About GD MAN

Check Also

400

존 롬과 US오픈 [People : 1706]

사진_파트리크 이아르디노(Patrik Giardino), 게티이미지(Getty Images) 존 롬과 US오픈 거물급 플레이와 고전적인 실력을 갖춘 존 롬을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