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고윤성&김시아, 섕크 방지를 위한 연습법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고윤성&김시아, 섕크 방지를 위한 연습법

wide7

[골프다이제스트TV]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고윤성과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일곱 번째 레슨 주제는 ‘섕크를 방지하는 아이언 연습 방법’이다.

먼저 고윤성은 “오른쪽 뒤꿈치를 지면에 고정한 상태로 연습 스윙을 꾸준히 하면 배치기 동작을 줄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어드레스에서 손을 앞으로 밀어준 뒤 공을 헤드넥 부분에 위치시켜둔 상태로 스윙을 시작하면 잘못된 스윙 궤도를 수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시아는 밸런스를 강화하는 ‘와이드 스쿼트 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발끝을 밖으로 향하게 한다. 그 후 클럽으로 몸을 지지한 상태에서 무릎이 직각이 되도록 내려앉는다. 다음으로는 무릎을 최대한 바깥쪽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내전근에 힘을 주어 뒤꿈치로 바닥을 밀면서 일어난다. 이때 엉덩이를 최대한 깊이 내려앉고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설명을 마무리했다.

[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ihj@golfdigest.co.kr]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About GD MAN

Check Also

Rickie Fowler photographed at Medalist Golf Club in Hobe Sound, FL on January 5, 2017 by Walter Iooss Jr.

라운드 내내 정신적인 긴장을 유지하는 비법

라운드를 하는 도중 저지르는 실수의 대부분은 물리적인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로 발생한다. 라운드를 할 때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