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Automobile / LUXURY AND BEYOND [Automobile : 1707]

LUXURY AND BEYOND [Automobile : 1707]

0

LUXURY AND BEYOND
벤틀리 벤테이가

여유로운 성능 그리고 일상에서 뛰어난 활용성을 겸비한 고품격 럭셔리 SUV.
럭셔리, 그 이상의 럭셔리를 제공하는 벤틀리 벤테이가를 소개한다. 글_한원석

조각 같은 외관과 날카로운 라인의 우아한 구현
벤테이가의 휠 아치, 펜더 그리고 보닛은 스포티함과 SUV로서의 존재감을 균형감 있게 표현했다. 대형 매트릭스 그릴과 B 형태의 환기구 등 벤틀리만의 특징은 벤테이가의 우아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릴 옆에는 LED 헤드램프가 네 개 장착되어 있다. 램프는 이음매 없이 성형된 알루미늄 전면 펜더 안쪽에 자리 잡고 있다. 테일 라이트의 새로운 ‘B’ 형태의 일루미네이션 그래픽은 야간 주행 시 도로 위에서 벤테이가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한다.
벤테이가에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틸팅과 슬라이딩 기능을 제공한다. 선루프는 전자식 롤러 블라인드를 이용해 햇빛을 차단할 수 있다. 벤테이가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전용 알로이 휠은 20~22인치로 제공된다.

2

세계 최상급 수제 실내 공간

벤테이가의 내부는 우드와 가죽 소재를 통해 정확한 설계로 손수 제작한다. 최상급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우드, 메탈, 가죽 소재의 인테리어는 모던 브리티시 럭셔리의 진수를 표방하며 크루 본사의 숙련된 벤틀리 장인들에 의해 제작된다. 고급 베니어와 메탈 요소가 결합되는 벤테이가의 운전석은 럭셔리와 정밀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벤틀리의 상징적인 ‘윙’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대시보드는 운전석 도어부터 계기판 상단, 센터 콘솔을 거쳐 조수석 측 대시보드와 발밑 공간으로 우아하게 이어지는 고품격 라인을 형성한다.
앞좌석 시트는 조절 가능한 쿠션과 백레스트 볼스터를 포함한 22방향 시트 조절 기능이 탑재됐으며,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탁월한 지지력과 안락함을 선사한다. 여섯 가지 프로그램의 마사지 시스템, 온열, 통풍 시트까지 더해져 편안함을 더욱 극대화한다. 4인승 또는 5인승 구성에 적용되는 벤테이가의 모든 가죽 시트에는 스티치가 돋보이는 색상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4인승 구성은 디자인과 안락함 그리고 럭셔리의 진수를 보여준다. 뒷좌석 시트는 18방향 시트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마사지 기능과 송풍구는 물론 풋레스트까지 갖추고 있다. 베니어로 마감된 리어 콘솔을 열면 컵홀더, 수납공간 그리고 USB 충전 포트 등의 추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3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파워와 토크를 겸비한 효율적인 W12 엔진

벤테이가는 크루에서 제작되는 신형 W12 TSI 엔진을 탑재했다. 이 6.0리터 트윈 터보 엔진은 강력한 파워와 토크는 물론 효율과 정교한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 100km/h까지 4.1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무려 301km/h를 자랑한다. 새로운 W12 엔진은 직접과 간접 연료 분사 방식 두 가지를 모두 채용했다. 두 기술을 매끄럽게 전환함으로써 정교함을 최대화하고, 배출 가스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출력과 토크를 극대화할 수 있다. 벤테이가는 특정 조건에서 일부 실린더의 흡기 및 배기 밸브, 연료 분사 및 점화 장치를 모두 중단시켜 6 실린더로 구동하면서 효율성을 배가시킨다.
W12 엔진은 8단 자동 기어박스와 연동된다.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요건과 높은 토크를 제어하기 위해 개선된 변속기와 사륜 구동 시스템을 채용했다. 첨단 스타트스톱(Start-Stop) 기술은 차량이 정차한 순간뿐 아니라 정지에 가까운 속도에서도 엔진을 멈추어 탄성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고속도로 주행 속도 같은 5~8단에서 운전자가 가속페달에서 발을 뗄 경우 차량은 토크 컨버터를 열고 엔진을 정지하여 차가 보유한 운동에너지로 탄성 주행을 할 수 있다. 가속페달을 밟거나 내리막에서 속도 향상이 감지될 경우 변속기가 자동으로 변속된다. 새로운 W12 엔진은 기존 파워트레인 대비 약 11.9%의 효율이 향상됐으며 추후 디젤과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할 예정이다.

 

1

Bentley Bentayga

제원 5140×1998×1742mm
엔진 6.0 트윈 터보 W12 TSI
배기량 5998cc
최대 출력 608HP
최대 토크 91.8kg•m
구동 방식 사륜구동
복합 연비 미정
판매 가격 미정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꿈나무를 넘어 대세 골프돌로 [People : 1708]

 꿈나무를 넘어 대세 골프돌로 예쁘장한 외모에 밝고 쾌활한 성격과 뛰어난 골프 실력까지 갖춘 김민주를 만났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