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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짱한 보디 [Fitness :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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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이승훈 / 헤어 & 메이크업_파크뷰칼라빈 by 서일주
모델_홍정화(KTL 랩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독일 페달로 골프 컨디셔닝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도움말_최은호(코어앤바디 대표) / 제품 협찬_푸마

짱짱한 보디

더욱 부드럽고 탄력 있는 보디를 만들어주는 필라테스 동작 몇 가지를 제안한다. 잠자기 20분 전, 한 달만 투자해도 한결 부드러운 스윙을 만들 수 있고 짱짱한 고탄력 보디라인도 완성할 수 있다.
글_전민선

2

Swan Squat

중간 스쿼트 자세에서 클럽을 등 뒤, 견갑골에 두고 준비 자세를 취한다. 숨을 내쉬면서 기립한다. 클럽을 머리 위로 뻗어주는 동시에 왼쪽 다리는 최대한 뒤로 쭉 늘린다. 이때 골반의 중립을 유지한다. 숨을 마시고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동일하게 운동하되 반대편인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다. 10~20회 운동한다. 무용하듯 동작의 연결에 집중한다.

 

3

Sexy Leg

숨을 마시고 똑바로 서서 한쪽 다리를 90도로 꺾고 준비 자세를 취한다. 꺾은 다리 옆에 클럽을 세우고 팔로 균형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꺾은 다리를 클럽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이 때 상체는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복부에 긴장감을 유지한다. 마시는 호흡에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다시 내쉬면서 같은 방향으로 반복 운동한다. 10~15회 운동한다. 한쪽 방향 먼저 실시하고 반대 방향도 운동한다.

 

4

Side Lunge Tornado

숨을 마시면서 오른쪽 다리는 사이드 런지 자세를 취하고 양손은 클럽의 끝을 잡고 어깨 높이로 둔다. 숨을 내쉬면서 양팔을 오른쪽으로 회전한다. 팔이 아닌 몸통을 회전하도록 한다. 회전하다 상체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하체는 안정성을 유지한다. 다시 숨을 마시면서 반대쪽 방향으로 사이드 런지 자세(왼쪽다리)를 취한다. 내쉬는 호흡에 클럽과 함께 양팔을 회전한다. 15~20회 운동한다.

 

5

Tornado

숨을 마시고 똑바로 서서 클럽을 든 양팔을 어깨 높이에 일치하게 뻗는다. 숨을 내쉬면서 상체와 하체가 교차하도록 상·하체를 분리 회전한다. 숨을 마시고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15~20회 운동한다. 좌우 방향을 번갈아 운동한다. 클럽과 팔, 어깨가 수평을 이루도록한다. 상체와 골반을 최대한 스트레칭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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