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신나송, 퍼팅 성공률을 높이는 멘탈 관리

신나송, 퍼팅 성공률을 높이는 멘탈 관리

sn

[골프다이제스트] 흔히 골프는 멘탈 스포츠라고 말한다. 기술이나 운동 능력만큼 정신력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특히 퍼팅에서 이 정신적인 능력이 더욱 강조된다. 똑바로 스트로크 하는 기술만큼 이미지를 그려보고 확신하는 정신적 기술이 필요하다. 신나는 골프레슨 시즌3 마지막 레슨 주제로 프로 골퍼 신나송은 퍼팅 전 성공률을 높이는 멘탈 관리방법을 소개한다.

신나송은 퍼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정확히 라이를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라이를 완벽히 파악하고 믿음이 생기면 전체적으로 좋은 멘탈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확히 라이를 살피는 방법으로 홀 주변의 라이를 좀 더 살펴볼 것을 권한다. 또 볼에서 보는 라이와 홀에서 보는 라이가 다르다면 볼 쪽에서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

라이를 정확히 파악했다면 스트로크를 할 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은 라이를 보고 볼을 친다고 해도 치는 세기에 따라 볼이 휘는 정도는 달라진다. 본인이 확인한 라이에서 이정도 힘의 스트로크면 들어간다고 이미지를 그리며 연습 스트로크를 하고 퍼팅을 한다면 성공률이 훨씬 높아질 것이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야수의 아이언 샷 [Lesson Tee : 1709]

야수의 아이언 샷 샷을 더 길게 그리고 더 곧게. 글_브룩스 켑카(Brooks Koepka) / 사진_돔 푸로어(Dom Furore)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