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흐르는 강물처럼 [Travel : 1708]

흐르는 강물처럼 [Travel : 1708]

1

흐르는 강물처럼

유럽을 호화롭게 여행하는 궁극적인 대안 크루즈. 볼거리 화려한 강줄기에 몸을 맡기면 이 순간만큼은 여행도 인생도 잔잔히 흐르는 강물처럼 아름답기만 할지어다. 글_고형승

리버 크루즈는 유럽 초호화 여행의 대명사로 여겨졌다. 주로 북미와 호주의 사회 지도층을 대상으로 판매하던 리버크루즈가 최근 2~3년 사이 아시아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장거리 이동이 부담스러운 한국의 중·장년층과 은퇴한 이들에게 새로운 유럽 여행의 대안으로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리버 크루즈는 일반 패키지 여행과 달리 버스 이동의 불편함과 짐을 풀고 싸는 번거로움이 없어 오직 여행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다. 또 유럽의 아름다운 경관을 객실에서 편안히 감상할 수 있으며 특급 호텔의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수준의 식사와 무료 와인 등도 인기 요인이다. 모든 기항지관광이 포함되어 있고 원한다면 자유 시간을 활용해 골프도 즐길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여유로운 여행은 없을 것이다.

유럽 고품격 럭셔리 리버 크루즈의 선두 주자인 아발론 워터웨이즈의 선박은 최고급 스위트 소형선을 이용하며 유럽에서 가장 짧은 연식을 자랑한다. 해마다 두 척 정도의 새로운 선박을 론칭하고 최신 시설로 유지한다. 유수의 매체로부터 유럽 리버 크루즈 베스트 5위 권에 늘 거론되며 5성급 호텔에 준하는 시설이 완비된 선내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 유럽의 모든 강을 커버하는 다양한 루트를 갖고 있다.

리버 크루즈는 하선 후 바로 자유롭게 시내를 돌아볼 수 있다. 일반 오션 크루즈가 인천항을 이용한다면 리버 크루즈는 뚝섬이나 여의도에 정박한다고 보면 된다. 모든 기항지 관광은 요금에 포함되어 있고 원하면 자유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아발론 워터웨이즈는 5성급 호텔 셰프와 전문 소믈리에가 제공하는 최상의 요리를 선보인다. 매일 신선한 양질의 재료를 사용한 메뉴를 호텔 최고급 요리사가 완벽히 준비한다. 다양한 조식 뷔페와 함께 하루를 시작하며 점심에는 수제 고기와 신선한 샐러드, 홈메이드 수프가 포함된 뷔페를 즐길 수 있다. 화창한 날에는 스카이 비스트로에서 그릴 요리와 현지 특산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저녁 식사는 최고급 프라임 컷 쇠고기, 신선한 생선 그리고 엄선된 현지 과일과 채소로 최고의 레시피를 사용해 요리한다. 이 모든 것은 무료다.
아발론 리버 크루즈 객실의 80%를 차지하는 파노라마 스위트룸의 오픈에어 발코니는 한쪽 벽 전체를 창으로 만들고 문이 활짝 열리게 했다. 녹색 언덕과 고대 도시를 바로 앞에서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곳의 캐빈은 타사 평균 객실 사이즈보다 30% 더 넓으며 욕실의 경우 대리석 마감과 록시땅 어메니티로 특급 호텔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유럽 리버 크루즈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로는 9월 중순에서 10월 중순이 좋다. 날씨가 좋은 선선한 시기이고 지역마다 색색의 단풍과 황금 들녘의 풍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발론 워터웨이즈는 황금 시즌에 맞춰 베스트 노선의 크루즈 그룹 출발 상품을 판매한다. 여행 작가 백상현과 함께하는 부르고뉴 & 프로방스 상품은 팁과 항만세, 항공료 등을 모두 포함해 1인당 799만원(9월25일 출발)이다. 레드캡투어 연합 상품인 남프랑스 리버 크루즈 & 밀라노, 베로나, 베니스 10일은 추석 연휴인 10월1일 출발(1인당 899만원)한다. 센트럴 유러피언 익스피리언스 11일은 10월23일 출발(1인당 799만원)한다.

예약 문의 : 아발론 워터웨이즈 한국지사 글로버스코리아 02-730-6273(예약 시 주의 사항 : 리버 크루즈는 기본적으로 8세 미만의 아동은 참가할 수 없다. 날짜별 이용 선박이 다르니 연식이 2011년 이후인 선박으로 확인해 예약하는 것이 좋다.)

2

사진_글로버스코리아 제공

<유럽 리버 크루즈 추천 베스트 8개 코스>

  • 체코 프라하 : 알바트로스골프리조트(Albatross Golf Resort)
    유러피언투어 개최 코스이자 2011~2012년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체코 내 1위 코스.
  • 오스트리아 비엔나 : 다이아몬드컨트리클럽(Diamond Country Club)
    유러피언투어 개최 코스로 완벽히 관리된 잔디와 아름다운 워터해저드로 유명한 코스.
  • 오스트리아 비엔나 : 폰타나골프클럽(Fontana Golf Club)
    유러피언투어 개최지로 골프장 가는 길에 중세 분위기를 한 껏 느낄 수 있는 코스.
  • 헝가리 마리어뵐지(Máriavölgy) : 파노니아골프앤컨트리클럽(Panno´nia Golf & Country Club)
    오스트리아의 유명 코스 디자이너 한스 G.에르하르트(Hans G. Erhardt)가 디자인한 코스.
  • 독일 뷔르츠부르크 : 골프클럽뷔르츠부르크(Golf Club Würzburg)
    뷔르츠부르크의 멋진 풍경과 마리엔베르크 요새를 볼 수 있는 코스.
  • 독일 트리어 : 골프클럽트리어(Golf Club Trier)
    아름다운 모젤 계곡 사이 숲과 아름다운 포도밭 경관으로 유명한 코스.
  • 프랑스 파리 : 파리인터내셔널골프클럽(Paris International Golf Club)
    파리 도심의 북쪽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시그너처 골프 코스.
  • 프랑스 파리 : 골프드모퐁텐(Golf de Morfontaine)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 코스 50에 들어간 코스.

 

3

<유럽 리버 크루즈 베스트3>

  1. 부르고뉴 & 프로방스 11일
    손강과 론강을 따라 프랑스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알아보고 멋진 식사와 훌륭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수도 파리에서의 관광을 시작으로 고급 와인 산지를 거쳐 치즈로 유명한 마콩, 푸르비에르 언덕과 중세의 골목이 그림 같은 리옹, 시인 말라르메의 도시 투르농, 교황의 도시 아비뇽, 빈센트 반 고흐가 사랑한 아를과 프랑스 남부 휴양지 코트다쥐르 지역까지 여행한다.
  2. 로맨틱 라인강 8일
    유럽의 가장 전설적인 강을 따라 바젤에서 승선해 운하 크루즈가 포함된 암스테르담, 쾰른 대성당, 라인강과 모젤강 합류 지점의 예쁜 마을 코블렌츠, 라인 협곡과 로렐라이 바위의 멋진 풍경, 와인 마을 뤼데스하임, 구텐베르크 박물관과 매력적인 구시가가 있는 마인츠, 고딕 성당이 멋진 프티 프랑스 지구의 스트라스부르 등을 여행한다. 가장 인기 있는 노선!
  3. 센트럴 유러피언 익스피리언스 11일
    체코 프라하에서 시작해 독일의 뉘른베르크에서 승선 후 마인-다뉴브강, 마인강, 라인 협곡, 모젤강을 따라 이동한다. 유네스코 세계 유산 지역인 밤베르크와 뷔르츠부르크, 마인강 유역의 중세 마을 바이에른, 지그프리트 기계 악기 박물관이 있는 뤼데스하임, 모젤강의 매력적인 와인 마을 베른카스텔,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트리어, 예술과 낭만의 도시 파리를 여행한다.

 

 

About GD MAN

Check Also

111

대만을 내 마음속에 저장 [Travel : 1710]

장제스의 나라라고 불리는 대만을 방문했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태국이나 싱가포르, 홍콩과 더불어 꼭 한 번은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