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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5분! [Fitness : 1710]

하루 5분!

지난달에 이어 사무실에서나 집에서 5분 정도 시간을 투자해 건강한 골퍼가 되는 운동법 세 가지를 알려주겠다. 호흡, 근육, 관절에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능을 향상시키는 운동이다.
글_최은호 / 정리_전민선

3
1

사진_이승훈 / 헤어 & 메이크업_누에베(Nueve)뷰티살롱 / 모델_홍정화(KTL 랩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독일 페달로 골프 컨디셔닝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 도움말_최은호(코어앤바디 대표) / 제픔 협찬_언더아머

Single Stretch

양손으로 클럽을 잡고 다리를 쭉 뻗고 앉아 한쪽 다리는 가슴 방향으로 구부린다. 내쉬는 호흡에 상체를 곧게 세우면서 무릎을 편다. 숨을 마시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다시 숨을 내쉬며 같은 방향으로 반복 운동한다. 10회 운동하고 반대 방향도 똑같이 운동한다.

2

Semi Cobra

양손을 이마에 대고 엎드려 눕는다. 숨을 내쉬면서 한 손으로 바닥을 밀어내듯 흉추를 회전하며 상체를 일으켜 세운다. 회전하는 동안 팔꿈치를 주시하면서 진행한다. 숨을 마시며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15~20회 운동한다. 상체를 늘여 일으켜 세울 때 머리가 먼저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4

Hip & Scapular Motion

사진과 같이 한쪽 다리는 90도로 구부려 들어 올리고 한쪽 다리로 지탱하고 선다. 양팔은 어깨선만큼 올려 클럽의 양 끝을 잡는다.
숨을 내쉬면서 골반을 회전함과 동시에 양팔을 견갑골 뒤쪽으로 내려준다. 마시는 호흡에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숨을 내쉬며 반대편도 운동한다. 15~20회 운동한다. 운동 중 균형을 잘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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