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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근의 움직임을 느껴라 [Lesson : 1710]

둔근의 움직임을 느껴라

둔근은 인체에서 가장 큰 근육이며 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둔근을 잘 사용하면 강력하고 일관된 스윙을 구사할 수 있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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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 둔근을 사용한 올바른 백스윙의 예.
X : 둔근을 사용하지 않으면 백스윙에서 얼리 익스텐션 현상이 나타난다.

둔근을 사용하지 않고 스윙을 하면 백스윙 때 자세를 올바르게 유지할 수 없다. 즉, 어드레스 때 취한 몸의 각도가 크게 흐트러진다. 힙은 공과 가까이에 위치하고 상체는 공보다 멀리 움직이게 되는 것. 70% 이상의 아마추어 골퍼가 겪는 이 문제의 주된 원인은 엉덩이가 경직됐거나 장시간 앉아 있어 둔근이 약해졌기 때문에 나타난다.
올바른 스윙을 하려면 무엇보다 둔근을 사용하며 자세를 유지하는 느낌을 갖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는 둔근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다. 일관된 스윙을 만들고 싶다면 둔근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혀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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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양정윤

1 어드레스 때 평소보다 공을 가까이에 둔다.
2 백스윙 톱에 도달하기 직전, 오른발을 한 발자국 뒤로 옮긴다.  오른쪽 힙이 공에서 멀어지면서 둔근을 사용하는 느낌이 날 것이다.
3 그다음 왼발을 한 발자국 뒤로 빼면서 다운스윙을 가져간다.  왼쪽 둔근을 사용하는 느낌이 들 것이다.

 

< Drill 둔근을 자극하는 드릴 >
백스윙 때 오른쪽 힙이 어드레스 때보다 공에서
더 멀리 떨어져야 한다. 이는 힙이 위치를 올바르게 유지하면서 회전했다는 증거다. 둔근을 사용한 스윙법의 이해를 돕기 위해 드릴을 준비했다.
이 드릴을 익힌다면 힙의 위치를 잘 유지하면서 회전할 수 있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반복한다면 샷의 일관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Robin Symes 로빈 사임스
IGI 원장, 영국PGA 프로. 최나연, 김하늘, 배희경, 안송이의 코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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