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Digest / 제이슨 데이, 내가 제일 잘 나가! [Digest:1510]

제이슨 데이, 내가 제일 잘 나가! [Digest:1510]

1

누가 뭐래도 부정할 수 없는 가장 잘 나가는 경쟁자를 누르고 그로부터 인정까지 받는다면 그야말로 최고의 기분일 게다. 그리고 승자의 위치에서 느긋하게 여유를 부리는 호사도 누려볼 만할 것이다.

 글_김소정 / 에디터_고형승

 

호주 출신 제이슨 데이의 상승세가 하늘을 찌른다. 데이는 지난 PGA챔피언십에서 20언더파라는 메이저 대회 최다언더파 신기록을 세우며 생애 첫 메이저 우승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그리고 연이어 열린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1차전 바클레이스의 우승으로 매킬로이와 스피스를 바짝 추격하며 세계 최강의 자리를 다투는 ‘별들의 전쟁’에 뛰어들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핫’한 선수 제이슨 데이의 속마음은 어떨까?

 

 2.jpg오늘 조던과 경기한다는 것을 알고서, 순간 ‘아! 우승하기 조금 힘들겠는데’라는 마음이 들었나요?
– 제이슨 데이 :
힘들었죠. 스피스는 어쩔 도리가 없었다더군요. 조던같이 현재 절정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가 그렇게 얘기해주니 기분이 좋아요.

왜냐면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기량을 다 발휘했어도 이번 주 제 경기력이 훨씬 뛰어났고 다른 선수들보다 월등하게 좋았다는 뜻이죠. 제가 최후의 승자였다는 사실이 기분 좋습니다. 특히 조던과 펼친 이번 PGA챔피언십의 우승 경험이 제 미래에 엄청난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랍니다.

Must-Know Expressions 알아두어야 할 표현

1. leave everything out there
최선을 다하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내다

2. the last man standing
최후의 승자

3. Springboard for/to ~
(변화, 성장)을 위한 매개체, 도약대, 발판

ex1. 결과는 실망스럽지만 우리 팀은 경기장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습니다.)
ex2 A. 오늘 우승 기분이 어떻습니까?

ex2 B. 이 보다 더 행복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거든요.

A. 오늘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 같나요?

B. 조던 스피스가 한 타 차이로
이길 것 같아요.

ex1. 실패나 패배가 새로운 기회의 발판이 될 수 있다.

ex2. 이자율하락이 경제 회복의 기폭제가
될 수도 있다.)

So Jung Kim

김소정 : 프리모리스 대표. 아이비리그 펜실베니아 대학 교육대학원 출신으로 스포츠 플레이어에게 영어와 미디어트레이닝을 코칭하고 있다.

 

About veritasmedia

Check Also

cover

우리끼리 끼리끼리 [Digest : 1709]

일러스트_이지오 / 사진_KGT, 아디다스골프 제공 (왼쪽부터) 권성열(상금 순위 57위), 김인호(상금 순위 96위), 최진호(상금 순위 2위),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