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박차고 나가자 [Lesson Tee : 1712]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박차고 나가자 [Lesson Tee : 1712]

sy12

[골프다이제스트] 스윙이 흔들릴 때 필요한 연습법.

두 번의 우승과 두 번의 2위, 세계 랭킹 1위(12월 4일 현재 3위)에 오른 것은 2017년을 내 생애 최고의 시즌으로 만들어주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 스윙이 언제나 완벽한 상태였다는 것은 아니다. 내가 원하는 정도에 미치지 못하는 플레이를 펼칠 때도 많았다. 그럴 때면 나는 연습장으로 되돌아갔다. 다시 경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사용한 연습법은 당신의 스윙도 되찾아 줄 수 있을 것이다.

발을 박차는 이 연습법은 내 코치인 캐머런 매코믹이 가르쳐준 것이다. 캐머런은 조던 스피스를 담당한 코치로 잘 알려져 있다. 나는 이 훈련법이 타이밍, 밸런스, 체중 이동, 발의 움직임, 그 외 많은 것을 개선해줄 수 있기 때문에 좋아한다. 나는 아이언 샷을 할 때면 몸이 타깃 쪽으로 너무 일찍 돌아가도록 놔두는 나쁜 버릇이 있는데 이 방법으로 고치기도 했다.

그 원리를 소개한다. 아이언을 들고 두 발을 가까이 붙인 채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백스윙을 시작할 때 뒷발을 타깃의 반대편으로 옮기며 옆 걸음을 걷는다. 그런 다음 톱에 이르렀을 때 이번에는 앞발을 들어 올린 다음 타깃 쪽을 향해 옆 걸음을 걸어서 볼을 치기 전 다시 지면에 굳게 내려놓는다. 이렇게 양발을 옮기는 것은 체중을 정확하게 이동하는 훈련이 된다. 이는 또한 다운스윙을 하기 전 백스윙을 완전하게 마치는 것을 도와주어 모든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스윙을 만든다. 지면을 어떻게 디뎌서 더 큰 파워를 만들어내는가를 감각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보너스다. 이 훈련을 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느린 속도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확실히 본래의 스윙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글_유소연

Ryu So Yeon 유소연
LPGA투어에서 통산 5승을 거뒀으며 현재 세계 랭킹 3위다.

About GD MAN

Check Also

Butch Harmon photographed at Rio Secco GC in Henderson NV on Oct 12th 2016

Dom Furore

[부치 하먼] 3퍼트 없애기

손목을 꺾지 말라는 오랜 가르침. 나는 이런 상황을 자주 접한다. 라운드 시작 전, 3~4.5m 퍼트를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