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하프-웨지 연습법 [Lesson Tee : 1712]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하프-웨지 연습법 [Lesson Tee : 1712]

bb12

[골프다이제스트] 간단한 몇 가지 스텝으로 수준을 높이는 법.

풀스윙을 하지 않는 웨지 샷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그리고 도대체 볼이 얼마나 멀리 나갈 것인지 감도 못 잡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이 샷을 강점으로 바꿀 수 있는 간단한 연습법을 시도해보라. 이 방법은 비거리 컨트롤이다. 아래에 있는 내 웨지 샷 스윙 시퀀스 사진을 살펴보자. 나는 백스윙과 스루스윙의 길이를 제한하고 있다. 만일 볼의 양쪽으로 서로 다른 세 가지 길이의 스윙을 할 수 있다면 굳이 스윙을 더 세게, 더 약하게 할 필요 없이 세 가지 다른 거리의 웨지 샷을 할 수 있다. 웨지 로프트의 차이 역시 거리에 변화를 주는 요소다. 이제, 어떤 클럽이 어느 정도 비거리를 내고 어떤 스윙이 볼을 더 가깝게 붙일 것인지에 대한 자료가 머릿속에 입력됐을 것이다. 이제 어드레스 때 볼 위치를 변화함으로써 이 자료의 폭을 대폭 늘릴 수 있다. 스탠스를 취했을 때 볼의 위치가 뒤로 가면 갈수록 볼은 더 낮게 그리고 더 멀리 날아갈 것이다. 따라서 계산해보면 클럽 선택과 볼의 위치, 스윙 길이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27개의 비거리 자료를 비축하게 되는 것이다. 기술적인 면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클럽을 테이크백 할 때는 주로 팔을 사용하지만 다운스윙을 할 때는 몸을 타깃 방향으로 부드럽게 회전해준다. 이것만 잘하면 하프 웨지 샷을 마스터하게 되는 셈이다.

글_블레인 바버(Blayne Barber)

Blayne Barber 블레인 바버
PGA투어 프로인 그는 2016 RSM클래식에서 2위에 올랐고 2016 혼다클래식에서는 공동 3위를 기록했다.

About GD MAN

Check Also

Butch Harmon photographed at Rio Secco GC in Henderson NV on Oct 12th 2016

Dom Furore

[부치 하먼] 3퍼트 없애기

손목을 꺾지 말라는 오랜 가르침. 나는 이런 상황을 자주 접한다. 라운드 시작 전, 3~4.5m 퍼트를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