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Digest / 오빠! 오늘 이겼어? [Digest:1506]

오빠! 오늘 이겼어? [Digest:1506]

1

현지 생중계되는 해외투어의 선수 인터뷰를 보면서 함께 울고 웃으며 진한 감동을 그대로 전달받고 싶었을 때가 있을 것이다.
김소정 프리모리스 대표가 그 감동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골프 선수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유용한 영어 표현을 알려준다.

글_김소정 / 에디터_고형승

선천성 자폐증을 앓고 있는 엘리(Ellie)는 오빠가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기를 간절하게 기도하는 조던 스피스(Jordan Spieth)의 ‘열혈 팬’이다. 준비된 스타 스피스는 완벽한 경기력과 위기상황에서도 빛나는 강한 멘탈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미소에서 나타나는 가족사랑, 특히 동생 엘리에 대한 사랑으로 전세계 골프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CBS와의 인터뷰를 통해 엘리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보여줬던 그의 매력에 푹 빠져보자.

 

Q. 자폐증을 앓고 있는 열네 살, 여동생 엘리에 대한 얘기인데요. 동생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왜 그렇죠?


JS : 엘리는 우리에게 힘을 줍니다. 그녀는 저와 남동생의 열혈 팬이고 재미있어요.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사소한 일들이 엘리에게는 매일 매일 힘들게 겪는 어려움들입니다.
하지만 엘리와 엘리의 친구들이 얼마나 행복해하는지를 보는 것은 우리에게 아주 큰 기쁨을 가져다 주지요. 또한 보기를 범하거나 퍼팅을 실수하는 것에 대해서도 조금은 다른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줍니다.

 

Must-Know Expressions 알아두어야 할 표현

150605_Digest_700_02.jpg
Inspiration

150605_Digest_700_03.jpg
Go through

150605_Digest_700_04.jpg
Take for granted

A. 타이거 우즈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이누군지 알아?
B. 당연히 알지. 그의 아버지라고 들었어.
A. 리키, 이 순간에 오기까지 어떤 일들을 겪었는지 얘기해줄 수 있나요?
B.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작년에 코치와 클럽 그리고 스윙을 바꿨어요. 간혹 어려울 때도 있었지만, 지금의 경기력은더 좋아졌습니다.
A. 나는 골프코스에서의 성공을 절대 당연하게 여기지 말라고 배웠어.
한 주는 리더보드의 선두가 될 수 있지만 다음 주에는 컷 탈락 할 수도 있으니까.
B. 나 역시 사고 이후로는 그 어떤 것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지 않아. 내가 좋아하는 게임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고마운 일이야.

So Jung Kim :
김소정 프리모리스 대표. 아이비리그 펜실베니아 대학 교육대학원 출신으로 스포츠 플레이어에게 영어와 미디어트레이닝을 코칭하고 있다.

About veritasmedia

Check Also

cover

우리끼리 끼리끼리 [Digest : 1709]

일러스트_이지오 / 사진_KGT, 아디다스골프 제공 (왼쪽부터) 권성열(상금 순위 57위), 김인호(상금 순위 96위), 최진호(상금 순위 2위),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