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Digest / 잉글리쉬골프 [Digest:1505]

잉글리쉬골프 [Digest:1505]

1

현지 생중계되는 해외투어의 선수 인터뷰를 보면서 옆 사람이 왜 웃는지도 모르지만, 그냥 따라 웃었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부터 그럴 필요 없다. 프리모리스 김소정 대표가 골프 선수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유용한 영어 표현을 알려줄 테니까.

글_김소정 / 에디터_고형승

‘역전의 여왕’ 김세영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첫 메이저 대회인 ANA인스퍼레이션 마지막 날 치열한 우승 경쟁의 압박감을 이겨내지 못하고 무너졌다. 김세영은 이미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었다는 듯 3라운드를 마치고 가졌던 인터뷰에서 “선두로 나가는 것이 부담된다”고 했다. 생애 첫 메이저 우승의 문턱에서 맛본 역전패가 뼈아픈 기억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 경험을 통해 그녀만의 다양한 ‘필승 전략’으로 짜릿한 승부를 보여주는 진정한 ‘역전의 여왕’이 되기를 힘차게 응원하며 그녀의 지난 인터뷰를 살펴보자.

Q. 3타 차 선두로 일요일 경기에 들어가는데 선두로 가는 것을 원하세요? 아니면 선두로 경기하는 것이 부담되나요?


A 예. 조금 부담이 됩니다. 제가 한국투어에서 경기했을 때 역전 우승으로 유명했지만 LPGA 대회의 최종라운드에서 선두로 나선건 처음이라 부담이 되요.

 

 

Q. 데뷔 첫 해, 메이저 대회 우승까지 생각해 본 적이 있으세요?

A 그럼요. 만약 내일 우승하게 된다면, 제 생의 가장 커다란 꿈이 이루어지는 겁니다.

 

 

Q. 내일 스테이시와 함께 경기하게 될 텐데 ‘아주 어렸을 때 우승하는 것을 봤다’고 얘기할 건가요?

A 아마 무서워서 대화도 못하겠지만, 최종라운드에서 스테이시와 함께 경기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죠.

 

Must-Know Expressions 알아두어야 할 표현

150507_Digest_700_02.jpg
Come from behind

 150507_Digest_700_03.jpg
Dream come true

150507_Digest_700_04.jpg
Chicken out


A. 누가 이기고 있어?
B. 스테이시가 2타 차로 이기고 있어.
A. 세영이가 이길 가능성은 있는 거야?
B. 당연하지. 그런데 이기려면 세영이가 반드시 역전을 해야만 돼. 
A. 너는 꿈이 뭐야?
B. 내 꿈은 매킬로이처럼 최고의 골프선수가 되는 거야.
A. 네 꿈을 어떻게 이룰 건데?
B. 매킬로이가 하는 모든 것을 다 따라 하고 있어.
A. 맞아. 너는 연습하는 것만 빼고는 매킬로이의 모든 것을 따르고 있지?
A. 내가 지금 누구 봤는지 맞혀봐?
B. 누구?
A. 타이거 우즈!
B. 사인 받았어?
A. 받으려고 했는데 겁나서 막판에 포기했어

So Jung Kim :
김소정 프리모리스 대표. 아이비리그 펜실베니아 대학 교육대학원 출신으로 스포츠 플레이어에게 영어와 미디어트레이닝을 코칭하고 있다.

About veritasmedia

Check Also

cover

상상속의 골프 [Digest : 1708]

상상속의 골프 Golf In Year 2050 당신은 지금 이 순간 세상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 미리 …

댓글 남기기